기생충약을 먹을 때 마다 느끼는건데, 이거 변비약 같아요.
기생충약(구충제)가 몸에 잘 받는건지, 아니면 장내 기생충이 많은건지 먹을 때 마다 쾌변합니다.
Gentazole tablets (albendazole) anthelmintic review, parasite medicine CMG Pharmaceuticals.
CMG제약 , 젠타졸 정(알벤다졸), 온가족이 함께하는 광범위 구충제.
구충제(기생충약)를 주기적으로 챙겨먹어요. 1년에 2번 정도 .
어느 제약사의 기생충약을 먹던지 간에, 구충제를 먹을 때 마다 쾌변하네요.
[사용상의 주의사항]
1. 경고 이 약에 함유되어 있는 인공감미제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페닐알라닌으로 대사되므로, 페닐알라닌의 섭취를 규제할 필요가 있는 유전성질환인 페닐케톤뇨증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 1일 허용량제한 : 아스파탐 함량을 WHO권장량(40 mg/kg/ 1일)이하로 조정(가능한한 최소량 사용할 것. 60 kg 성인 : 1일 최대 복용량 2.4g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사용)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환자 2)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3) 2세 미만의 소아 4)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lel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3. 이 약을 복용(사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사용)하지 말 것. 1) 테오필린: 테오필린의 대사를 억제할 수 있다. 2) 시메티딘, 프라지콴텔, 덱사메타손: 알벤다졸의 혈장농도를 증가시킨다. 3) 리토나비어, 페니토인, 카르바마제핀, 페노바르비탈 : 알벤다졸의 혈장 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4.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간장애 환자 2) 신장애(신장장애) 환자 3) 이 약은 황색5호(선셋옐로우 FCF, Sunset Yellow FCF)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5.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 시 가능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피부점막안증후군(스티븐스-존슨 증후군), 다형홍반(여러 모양의 붉은 반점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2) 구역, 구토, 속쓰림, 설사, 상복부 또는 복부(배부분) 통증 등의 위장관 장애 또는 두통 및 어지럼이 나타날 수 있다. 3) 드물게 발열, 전신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발진, 가려움, 두드러기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4) 가역적인 (회복 가능한) 탈모증이 나타날 수 있다.
6.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이 약 사용 전에는 반드시 임신 중이 아님을 확인한 후에 사용할 것. 임신초기 동안에 이 약의 투여를 피하기 위해서 가임임신가능성 있는 연령의 여성은 생리 첫 10일 동안 또는 임신 테스트에서 음성이 나타난 후에 치료를 시작할 것. 2) 동물 생식 연구 결과 이 약은 임부가 투여하였을 때 태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랫트와 토끼에서 기관 형성 기간 동안 투여 시 (전체 신체 표면적에 대하여 정량화된 사람 권장 용량의 약 0.1-0.6 배를 경구 투여) 배아 독성 및 골격 변이가 보고되었다. 태아의 잠재적 위험을 고려하여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이 약의 투여기간 동안 및 마지막 투여 이후 3일 까지 효과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한다. 3) 임상검사치에의 영향: 때때로 가역적인(회복 가능한) 백혈구 수의 감소를 유발할 수 있고, 경증 내지 중등도의 간효소치가 증가할 수 있다. 처방 시 범혈구(전체혈구감소증을 유발할 수 있다. 4) 프라지관텔이 알벤다졸 활성대사체의 혈장농도를 증가시킨다는 보고가 있다. 5) 과량투여 했을 경우 대증요법(증상별로 치료하는 방법(위세척) 및 일반적인 지지 요법을 사용한다. 6) 조충(taeniasis) 감염이 높은 지역에서 기존의 뇌유낭미충증 (neurocysticercosis)에 대한 알벤다졸 치료가 이루어진 경우, 뇌내 기생충 사멸에 의한 염증 반응으로 발작, 두개내압상승, 소증상과 같은 신경학적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들은 치료직후 발생될 수 있다. 이 약을 복용한 후 이러한 증상들을 보인 환자들은 바로 의료진과 상의한다. 7.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가고 시원한 곳에 실온보관할 것
[저장방법] 밀폐용기, 실온
[제조의뢰 및 판매자](주)CMG제약
[제조자] (주)한국파비스제약
[용법·용량] 1. 성인 및 24개월 이상의 소아는 아래의 양을 복용
1) 요충 : 1일 1회 알벤다졸로서 400 mg을 복용한다. 박멸을 위하여 7일 뒤, 한번만 더 이 약으로서 400 mg을 복용한다. 2)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구충 : 이 약으로서 400 mg을 단회 복용한다. 3) 분선충의 다른 기생충(조충)과 중증 혼합 감염시 : 1일 1회 이 약으로서 400 mg 씩 3일간 복용한다. - 삼키기 어려울 경우 씹거나 소량의 물로 복용할 수 있으며 식사를 중단하거나 하제를 쓰는 등의 특별한 과정은 필요 없다. - 치료 3주 후 검사를 하여 치료되지 않았으면 경우에 따라 2차 투여를 실시할 수 있다.
※ 본 제품은 엄격한 품질관리를 필한 제품입니다. 구입 시 사용기한이 경과하였거나 변질·변패 또는 오손된 제품이 발견될 경우에는 구입처를 통하여 교환하여 드리며,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소비자의 정당한 피해는 보상하여 드립니다. ※ 사용(유효기한이 지난 의약품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정 중
· 유효성분: 알벤다졸(USP) 400mg
첨가제(타르색소): 황색5호 · 첨가제(동물유래) : 유당수화물(기원동물소, 사용부위 :우유)
기타 첨가제 : 옥수수전분, D-만니톨, 아스파탐, 라우릴황산나트륨,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전분글리콜산나트륨,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 오렌지미크론, 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폴리소르베이트80, 히프로멜로오스, 폴리에틸렌글리콜6000, 탤크
[성상] 연한 주황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
[효능·효과]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 구충, 분선충의 감염 및 이들 혼합감염의 치료
이게 몸 속에 기생충이 많아서 쾌변하는 건가 싶어요.
기생충약(구충제)가 간에 무리를 준다며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쾌변이라는 확실한 효과가 있어서 절 불안한 거 같아요.
그럼 내 식습관이 잘못되었다는 건데, 굉장히 찝찝하네요.
채소를 굉장히 많이 먹는데, 채소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중국산 채소를 자주 선택하게 되는거 같아요.
국산 채소 가격에 비해 중국산 채소는 2/3 가격이라서 부담이 덜합니다.
저만의 편견이겠지만, 중국산 농산물을 자주먹어서 그런지 장 속에 기생충이 많이 진 거 같아서 찝찝하네요.
꾸준히 기생충약(구충제)를 복용하며 살아야 겠어요.
기생충 무서워요.
장 건강을 위한 예민한장 전용 락토핏,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이번에 약사님에게 기생충약(구충제 알벤다졸)에 대한 주의사항을 들었어요.
1) 이 약 사용 전에는 반드시 임신 중이 아님을 확인한 후에 사용할 것. 임신초기 동안에 이 약의 투여를 피하기 위해서 가임임신가능성 있는 연령의 여성은 생리 첫 10일 동안 또는 임신 테스트에서 음성이 나타난 후에 치료를 시작할 것. 2) 동물 생식 연구 결과 이 약은 임부가 투여하였을 때 태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랫트와 토끼에서 기관 형성 기간 동안 투여 시 (전체 신체 표면적에 대하여 정량화된 사람 권장 용량의 약 0.1-0.6 배를 경구 투여) 배아 독성 및 골격 변이가 보고되었다. 태아의 잠재적 위험을 고려하여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이 약의 투여기간 동안 및 마지막 투여 이후 3일 까지 효과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한다.
구충제(알벤다졸)는 남자건 여자건, 생식 생활에 문제를 일으 킬 수 있다고 합니다.
구충제로 인하여 여자는 난자에, 남자는 정자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글래서 구충제 복용 후 3일 까지는 피임을 반드시 행해서, 이 기간 동안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수정하는 것을 방지해야한다고 하네요.
장속, 건강, 기생충, 몸속벌레, 구충, cmg, 제약, 알벤다졸, 추천, 쾌변, 한국, 생활, 벌래, 벌레, Intestinal genus, health, parasites, internal worms, hookworm, cmg, pharmaceutical, albendazole, recommended, kwaebyeon, Korea, living, bedbugs, bugs.
'문화 생활 > 건강·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논슬립 스포츠 양말 추천, 미끄럼 방지 마라톤 러닝 축구 요가 필라테스 (0) | 2024.11.07 |
---|---|
아졸정 수면유도제 후기, 불면증 잠 안 옴 추천, 면접 미팅 시험 전날 (1) | 2024.10.31 |
다이소 여드름 뾰루지 패치 2종 비교, 피부 트러블 스티커 화농성 삼출액 (0) | 2024.06.04 |
다이소 무릎보호대 후기, 라이크라 데일리 지지대 관절 통증 스판덱스 쓸개골 (0) | 2024.05.27 |
키크는법 저신장 성조숙증, 뷰노본에이지 리포트 살펴보기 성장판검사 (0) | 2024.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