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캠퍼스 제주 다녀왔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Review of Jeju Brick Campus.

 

내 돈 주고 나와 조카가 방문했어요. 장점 단점 후기입니다. 

 

 

 

브릭캠퍼스후기

 

 

 

제주 브릭캠퍼스를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함 점은 티켓을 잘 지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내부에 건물이 2개로 나눠져 있어요. 두 번째 건물을 입장할 때에 티켓이 없으면 입장할 수 없어요.

 

티켓을 잃어버려서 당황하는 손님들이 자주 보였고, 구경하는 입장에서도 많이 안타까워 보였어요. 

 

티켓 제공 후 분실 및 훼손 시 재발급 불가 (결제 영수증 및 예약내역 소지시에도 재발급 불가) Lost or damaged ticket can not be reissued.

 

라고 합니다. 티켓 꼭 잘지키세요. 잃어버리면 상황이 참 복잡해집니다. 

 

아이들이 주인공인 테마파크라서 그런지 티켓 분실이 생각보다 잦은 느낌입니다. 티켓을 목걸이나 팔찌형으로 만들어서 주는 게 어떨지 싶네요. 

 

 

 

운영시간

 

 

 

브릭캠퍼스 제주 정보  INFORMATION 

브릭캠퍼스 제주 운영 시간

입장 시간 Opening Hours : 10:00~18:00
입장 마감 Last Entry  : 17:30 / 연중무휴
*단, 운영 시간은 현장 상황에 따라 부득이하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Opening hours may be adjusted due to unexpected circumstances.

브릭캠퍼스 제주 정가 가격 Price
입장권 Ticket : W16,000
현장 할인 정보 Discount Information

제주도민 할인 Jeju Residents / 재외도민할인 Jeju-born Overseas Residents : 20% 할인, W12,800 (신분증 ID card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성인은 전원 신분증 제시시에만 할인)

경로우대 할인(만 65세 이상)
신분증 ID card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성인은 전원 신분증 제시시에만 할인

장애인 할인, 국가유공자, 제주 4.3 유족 할인 : 30% 할인, ₩11,200 (본인만 할인)

36개월 미만 0~35 months : 무료 Free (36개월 미만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확인/확인 불가시 티켓구매해야 입장 가능)

 

브릭캠퍼스 제주 유의사항 Notice
1인 1 티켓 소지 1 ticket for each person.
모든 할인 중복 적용 불가 No double discounts are applied.
필수 확인 서류 미확인 시 해당 할인 적용 불가 Discount is applied only when you bring a required certificate.
티켓 제공 후 분실 및 훼손 시 재발급 불가 (결제 영수증 및 예약내역 소지시에도 재발급 불가) Lost or damaged ticket can not be reissued.
만 7세 (초등학생)부터 보호자 없이 입장 가능 Child under age 7 must be accompanied by a parent
외부 음식물 반입 불가, 반려동물 출입 금지 Not allowed to bring food and drink All pets are not allowed.

 

 

레고종류

 

 

 

브릭캠퍼스에 조카와 둘이 방문했어요. 

 

저는 제주도민 할인받아서 '20% 할인, W12,800' 가격에 입장했어요. 

 

조카는 온라인 검색으로, 미리 예매한 덕분에 할인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했어요. 

 

제주도 여행 관광객이라면 미리 브릭캠퍼스를 예매해서 방문을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는 쿠팡에서 브릭캠퍼스를 검색한 링크입니다. 브릭캠퍼스 할인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브릭

 

 

 

브릭캠퍼스 참 흥미로운 공간이었어요.

 

자세한 설명도 좋았고, 전시된 작품들의 상태도 굉장히 좋았어요. 

 

저는 브릭이 레고를 부르는 다른 이름인 줄 오해했으나, 브릭은 벽돌모양의 쌓아 올리는 완구를 통칭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즉 브릭이란 레고를 포함해서 다른 종류의 레고와 비슷한 완구 모두를 포함한다고 하네요. 

 

 

 

브릭아티스트

 

 

 

브릭아티스트는 브릭 아트 작품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브릭 창작가 혹은 브릭 작가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브릭 아트를 직업으로 하는 전문 브릭 아티스트는 세계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브릭은 멋진 예술 작품의 재료로 쓰일 수 있지만 사실 세계 최고의 장난감이라는 임부를 더욱 충실히 히 수행하고 있지요. 

 

'브릭아티스트' 아마도 한국에서는 활동할 장소가 적어서 보기 힘들었던 거 같아요. 

 

 

레고전시

 

 

 

브릭캠퍼스 방문해서 브릭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직접 살펴봤는데, '아티스트(혹은 작가)라고 불릴만하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상상을 초월하는 대단한 작품들이 많아서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

 

브릭에 큰 관심이 없는 저도 매우 재밌게 살펴봤어요. 

 

브릭(레고) 작품들이 매우 섬세하고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작품을 돌아가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재미도 있어요. 

 

아래 사진을 보면 조카가 디오라마 작품의 뒤로 가서 자세하게 살펴보고 있어요. 

 

 

 

디오라마

 

 

 

초등학생인 조카는 전시장에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집중해서 살펴보는 모습에 '잘 왔구나' 싶었어요. 

 

조카가 브릭(레고)에 관심이 이렇게나 컸구나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조카에게 새로운 자극과 꿈을 키워준 거 같아서 저도 기분 좋은 방문이었어요. 

 

이런 점에서 아이들과 브릭캠퍼스 방문 추천해요. 

 

 

 

심슨레고

 

 

브릭(레고) 작품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숨은 재미(킥)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작품 속에 숨은 심슨가족을 찾아볼 수 있는 이럴 거요. 

 

전시된 작품들이 섬세하고 신기하고 웅장하고 멋져요. 

 

 

 

브릭캠퍼스지역

 

 

 

브릭캠퍼스는 '제주 강릉 부산 '에 있다고 합니다. 관광지에 있는 거 같네요. 

 

다만, 입장료가 저렴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가족여행 장소로는 살짝 안 어울려요.

 

"보호자 1명 + 아이들" 이런 식으로 방문을 추천해요. 아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놉니다.

 

친척들끼리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보호자 한 명이 책임지고 여러 아이들 데리고 브릭캠퍼스 방문하면 됩니다. 

 

아이가 여행 중에 계속 불평하거나 징징대는 성향을 가졌다면, 아이 데리고 브릭캠퍼스 방문 너무 추천해요. 

 

첫 번째 건물, 전시장은 관람은 약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30분 정도 소요했어요.

 

그리고 브릭 체험 '플레이존', 두 번째 건물로 이동합니다. 

 

 

 

브릭캠퍼스티켓

 

 

 

제주 브릭캠퍼스를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함 점은 티켓을 잘 지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내부에 건물이 2개로 나눠져 있어요. 두 번째 건물을 입장할 때에 티켓이 없으면 입장할 수 없어요.

 

티켓을 잃어버려서 당황하는 손님들이 자주 보였고, 구경하는 입장에서도 많이 안타까워 보였어요. 위 사진 속에 입구를 통과하지 못하는 아들과 어머니의 모습이 그래요. 

 

티켓 제공 후 분실 및 훼손 시 재발급 불가 (결제 영수증 및 예약내역 소지시에도 재발급 불가) Lost or damaged ticket can not be reissued.

 

라고 합니다. 티켓 꼭 잘 지키세요. 티켓을 잃어버리면 상황이 참 복잡해집니다. 

 

아이들이 주인공인 테마파크라서 그런지 티켓 분실이 생각 보자 잦은 느낌입니다. 티켓을 목걸이나 팔찌형으로 만들어서 주는 게 어떨지 싶네요.

 

목걸이형 티켓으로 만들어서 보호자가 모든 티켓을 목에 걸고 다니면 잃어버릴 일은 없을듯 싶어요.

 

게다가 목걸이 케이스를 브릭의 특징(+지역별 특징)을 살려서 디자인한다면, 여행의 기념품으로 남길 수 있어요.

 

이 티켓 책장 같은 곳에 두고 보면서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을 거예요. 재방문 쌉 가능. 지역별 티켓 모으기 가능. 

 

예를 들면 아래 사진처럼 세 가지 장소(브릭캠퍼스의 부산 강릉 제주)를 모두 방문해서, 티켓을 합치면 장식품이 되는 식으로 만들 수도 있잖아요. 

 

 

 

구례레이스
레이스메달

 

 

위 이미지는 (감염병으로 취소된) 2020 구례 봄꽃레이스의 메달 모습입니다.

 

2020년 동안 3번의 레이스에 모두 참가하면 세 종류의 메달을 모두 수집할 수 있고 그것을 합쳐서 보관이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메달에 반해서 2020년 3번의 레이스에 모두 참가하고 싶었는데 감염병 창궐로 아쉽게 취소 됐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내 돈 주고 나와 조카가 방문했어요.

 

 

 

플레이

 

 

 

브릭캠퍼스 제주 플레이 공간 안내. 플레이존.

 

1층 미래도시 만들기. 대형 브릭 모자이크 체험. 여러분이 상상하는 미래 도시를 만들어 보세요. 초대형 브릭 모자이크 월에 이름도 새기고 그림도 그려보세요. 

 

2층 브릭 레이싱존, 듀플로존. 브릭으로 자동차를 만들어 신나는 경주를 펼쳐보세요. 영유아를 위한 듀플로존과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 마이 갤러리. 나만의 브릭 아트 창작물을 만들어 보세요. 매월 관객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모자이크월

 

 

 

초대형 브릭 모자이크 월에 이름을 새기는 조카의 모습이에요. 

 

플레이존에도 볼거리 즐길거리 많아요.

 

아이들이 행복하게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각층 모두 브릭(레고)의 개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뭐든지 만들 수 있어요. 

 

 

 

레이싱존

 

 

2층 브릭 레이싱존, 듀플로존.

 

브릭 레이싱존은 브릭으로 레이싱카를 만들어서 경사진 곳에서 내려보내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브릭(레고)은 공간 곳곳에 쌓여 있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껏 만들 수 있었어요. 

 

저도 만들어보고, 조카도 만들어서 체험했어요. 

 

2층의 '듀플로존'은 큰 블록을 쌓아 올리는 곳이었어요. 주로 아주 어린아이들의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라고 여겨져요. 

 

 

 

마이갤러리

 

 

 

위 사진은 '3층 마이 갤러리' 모습입니다. 

 

브릭(레고)이 굉장히 많아서 뭐든지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아이들은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게 됩니다. 떠나기 싫다고 징징대는 아이들도 종종 보여요. 

 

나만의 브릭 아트 창작물을 만들어 보세요. 매월 관객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이곳에서 브릭 모형을 잘 만들어서 전시대(진열대)에 올려두면 잘 만든 작품을 골라서 선물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작품을 만들고, 노란색 캡션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서 두면 자동 응모된다고 합니다. 

 

 

 

브릭캠퍼스선물

 

 

 

MY GALLERY


1 브릭으로 자유롭게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Create your work piece freely using bricks. 利用积自由地创作作品。


2. 캡션에 작품명과 작가명을, 뒷면에는 연락처를 적어주세요. Write the name of the title and the artist in the caption,
and the contact information on the back. 请在说明中标注作品名称与作家姓名,背面记下联系电话。


3.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보세요. Take a photo in the Photo Zone. 请在摄影区拍摄认证照片。


4. 전시대에 캡션과 함께 작품을 전시해 주세요 Display your work with the caption in the exhibition hall. 请展示台展示说明与作品。


5. 다음 친구를 위해 이용한 자리를 정돈해 주세요. Please clean up the area you used for your other friends. 为了便于下一个朋友,请在离开时整理好座位。


최고의 작품에 도전하세요! Be the best work piece! 브릭캠퍼스에서는 매월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 증정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작품을 전시해 드립니다.
BRICK CAMPUS selects the best works every month. When selecting works that show off the best creativity and imagination, we will give you a gift and exhibit your work in our Hall of Fame.

 

 

레고만들기

 

 

 

조카는 이곳에서만 마감시깐까지, 약 2시간 동안 놀았어요.

 

아마도 오전에 입장했으면 5시간 이상도 혼자 레고 조립하며 놀 수 있었을 거예요.

 

아이들이 완성한 브릭(레고)은 노란색 캡션에 이름을 적어서 함께 전시대에 올려두면 자동적으로 응모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달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뽑아서 선물도 주고, 계속해서 진시도 하겠다고 해요. 

 

 

진열대

 

 

 

그러나 '선물 준다는 말'은 아마도 레고 조립 의욕을 높이기 위한 단순한 수단이라고 보여요.

 

직원분이 와서 조립된 작품들을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쭉 통에 담아버립니다. 

 

 

 

브릭캠퍼스

 

 

걸어가면서 쭉 통에 담기(바로 부수기) 때문에 순식간에 진열대(전시대)가 깔끔하게 변해요.

 

다행히도 제 조카의 작품(완성품)은 부시지 않았고, 노란색 캡션에 적은 글만 지워서 본래 자리로 가져다 놓았어요.

 

조카에게 '우리가 선물은 받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조카의 작품이 진열대에서 생존했다'라고 위로해 줬어요. 

 

매달 잘 만든 작품을 뽑기는 하겠지만, 아마도 작품을 뽑는 그날에만 자세하게 살펴보고 그 중에서 연락하는 거 같아요. 

 

'그냥 방문 당일에 재밌게 잘 놀았다'에 의미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여요. 현실은 참 비정하네요. 선물은 기대말길.

 

직원분들 친절하고 일 열심히 하셔요. 직원분을 탓하는 아닙니다. 그냥 비정한 어른들의 세상이 서글프네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내 돈 주고 나와 조카가 방문했어요.

 

 

 

브릭캠퍼스제주

 

 

 

플레이 존에서 아쉬웠던 점. 

 

두 번째 공간인 플레이 play 존에 먹거리가 필요해요.

 

제 조카처럼 몇 시간이든 계속해서 브릭을 가지고 놀고 싶은 아이들도 있어요. 오랜 시간 머무는 장소니 깐 먹을 것을 판매해 줬으며 좋겠어요. 

 

1층에서 커피나 간단한 다과를 판매(무인자판기)하고, cctv모니터를 설치해서 각 층을 살펴볼 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보호자는 1층에서 쉬면서 음료와 간식을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은 각 층에서 레고를 조립하며 놀게 만드는 겁니다. 

 

아이들도 배고플 때가 있으니, 그때 잠시 1층으로 내려와서 음료와 과자를 먹고 다시 2~3층으로 올라가서 조립할 수 있도록 꾸미면 좋을 거 같아요. 

 

아이들을 놀게 놔두고 어른들이 커피 마시면서 쉴 공간이 필요해요. 어른들만의 정신 충전 공간 필요.

 

 

 

제주브릭캠퍼스

 

 

제주 브릭 캠퍼스 입구 옆에 굿즈 샵(브릭가게)이 있어요. 브릭캠퍼스에 입장하지 않아도, 굿즈샵에서 브릭(레고)을 살 수 있어요.

 

다만 기념품가게의 마감시간에(18시)에 방문하는 바람에 레고를 구입하지 못했어요.

 

브릭캠퍼스 운영시간이 18시 까지라서, 브릭캠퍼스에서 18시에 퇴장했고, 곧바로 기념품가게(굿즈샵)에 방문했어요. 저 말고도 3팀 정도 굿즈샵에 함께 방문했는데, 영업 종료로 모두 그냥 나갈 수밖에 없었어요. 

 

'마감시간(18시) 퇴장하는 손님들을 위해서, 기념품 가게는 18시 30분 정도까지는 운영하겠지'라고 상상했는데, 굿즈샵도 얄짤없이 18시까지 운영합니다. 

 

기념품가게 운영자가 직접 장사했다면 인저리타임(추가시간 added time)을 줬을 텐데, 일반 직원은 퇴근시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18시에 칼 같이 영업종료 합니다. 직원 칼퇴 인정. 

다만 '18시 퇴장 손님을 위해서 30분 정도 영업시간을 늘려놓았다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마지막 선물을 사주지 못해서 조카에게 많이 미안했어요.

 

 

 

주차

 

 

 

제주 브릭캠퍼스, 제가(어른) 보기에 꿈과 희망보다는, 되게 현실적이고 냉소적이면서 비정한 테마파크여서 많이 놀랐어요. 직원분들 얼굴에 미소는 없지만 참 친절해요.

 

조카는 굉장히 만족했다고 합니다. 특히 조카가 브릭 전시회에서 높은 집중력을 보이는 모습에 놀랐어요. 

 

브릭캠퍼스 주차 공간 많아요. 전기차 충전 공간도 있어요. 

 

브릭캠퍼스 제주 이용안내

36개월 이상 모든 관객분들께서는 1인 1 티켓 구입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have one ticket per person for all audiences over 36 months.

갤러리 및 플레이는 입장하실 때마다 티켓의 QR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Gallery and play... Whenever you enter, Please scan the QR code of the ticket.

티켓은 재발행이 불가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The ticket cannot be reissued, so please be careful not to lose it.

사진과 영상 모두 촬영 가능합니다. You can take both pictures and videos.

음료 포함, 음식물은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생수만 가능. You can't bring in food, including drinks. Only bottled water.

 

 

조카는 온라인 검색으로, 미리 예매한 덕분에 할인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했어요. 저는 제주도민 할인받아서 '20% 할인, W12,800' 가격에 입장했어요. 

 

제주도로 여행올 관광객이라면 미리 브릭캠퍼스를 예매 방문을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는 쿠팡에서 브릭캠퍼스를 검색한 링크입니다. 브릭캠퍼스 할인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브릭캠퍼스 제주 

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047

지번노형동 244-1

 

제주, 여행, 레고캠퍼스, 가족여행, 아이, 입장료, 할인, 꿀팁, 추천. 비추, 단점, 한국, Jeju, Travel, Lego Campus, Family Travel, Children, Admission, Discounts, Tips, Recommendations. nonsense, cons,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