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을 다쳤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오른손을 어디에 '부딪혔나, 밟혔나, 치였나, 눌렸나'해서 오른손이 많이 아프게 다쳤어요. 

 

타박상, 찰과상, 부어있어요.

 

술 먹고 다쳤는데, 술 좀 많이 줄이자고 스스로 다짐합니다. 

 

 

 

타박상

 

 

손등과 손바닥의 불그스름한 것은 모두 멍(타박상)이 맞습니다.

 

손등, 손날, 손바닥 엄지 아래(모지구근), 새끼손가락 아래 등 손에 온통 멍이 들었어요.

 

게다가 손등에는 찰과상 상처가 있습니다. 

 

손이 다쳤다는 것을 눈치 챘을 때, 오른손에서 피가 흐른 자국이 길게 묻어 있어서 굉장히 기겁하며 놀랐어요.

 

타박상과 찰과상은 크게 걱정하지 않았고,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생겼을 까봐(골절) 많이 걱정했어요. 

 

 

정형외과

 

 

다음 날, 손이 너무 아팠고 혹시나 뼈가 부러졌을 까봐 정형외과에 방문했어요. 

 

정형외과.

 

정형외과는 근골격계(근육, 뼈, 관절, 인대 및 힘줄 등) 관리에 중점을 둔 의학의 한 분야라고 합니다.

 

정형외과 의사는 스포츠 부상, 관절 통증 및 허리 문제와 같은 근골격계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외과적 및 비외과적 접근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조성진정형외과의원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4-6 4층

 

 

병원

 

 

강서구 염창동 조성진정형외과의원, 깔끔하고 쾌적해요. 

 

간호사 선생님들도 친절했어요. 

 

엑스레이실, 물리치료실, 치료실, 상담실 등 잘 구분되어 있어요. 

 

 

정형외과

 

 

조성진정형외과 방문해서 '손 다쳐서 엑스레이 찍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타박상과 찰과상은 크게 걱정하지 않았고,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생겼을 까봐(골절) 많이 걱정했어요. 

 

의사 선생님과 상담 진료받고, 엑스레이 찍었어요.

 

조성진정형외과 의원 의사선생님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세요. 

 

 

엑스레이

 

 

'진료 상담, 엑스레이촬영, 엑스레이 확인 상담'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 된 거 같아요. 

 

병원에 여러 손님들이 있었어요. 

 

엑스레이 확인해 보니, 다행히 뼈는 부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손이 너무 아프고 부어있어서 골절이나 뼈에 금이 갔을 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뼈는 멀쩡하네요. 

 

조성진정형외과의원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원하던 검사를 받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았어요. 그리고 모두가 친절했어요. 

 

 

손치료

 

 

찰과상 치료 후에 손에 압박용 쿨 밴드를 둘러주셨어요.

 

병원 분위기가 쾌적해서 치료 받을때 아픈 건 없었어요. 

 

압박용 쿨밴드는 파스같은 느낌이었어요. 붕대 파스.

 

이 밴드는 아마도 붓기를 빼주고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거 같아요. 

 

 

압박밴드

 

 

압박용 밴드, QTIVE COHESIVE BANDAGE.

 

염좌 부위 및 부종완화에 탁월한 효과, 지속적으로 시원함을 유지, 스프린트 전 후 사용 시 효과적임, 응급처치 가능.

 

 

압박용밴드

 

 

품목명 압박용 밴드.

수입업자 상호 (주)유엔아이메디컬

 

제조회사 상호 JIANGXI HANDASEN INDUSTRY CO., LTD

 

사용목적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거나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 또는 잡아준다. 

 

 

쿨링 압박밴드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유케어 쿨링압박밴드 압박붕대 멘솔밴드 쿨밴드 (5개이상 배송비무료)

COUPANG

www.coupang.com

 

 

사용방법

포장을 열고 자착성 압박밴드를 꺼낸다. 적절한 길이와 압력으로 사용할 부위에 밴드를 감는다. 자착성 압박 밴드의 미지막 부분은 피부에 닿지 않게 감는다. 자착성 압박 밴드를 감은 후 밴드의 끝 부분을 손바닥으로 몇 초간 눌러 고정시켜 준다. 

 

주의사항

25도 이하의 실온보관. 피부에만 사용해 주세요. 눈에 믿을 시 물로 세척하여 주시고 의사의 진단을 받아주세요.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 주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본 제품은 라텍스 재질을 포함하는 제품으로 관련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약국 처방전을 받았어요.

 

 

약제비영수증

 

 

처방받은 약은 3일분입니다. 

 

아펜탈정.

약효 : 소염진통제.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하는 약입니다. 

주의사항 :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파론에프정.

약효 : 위염치료제.

위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정막 조직의 재생을 촉진함으로써 위염을 예방 및 치료하는 약입니다.

주의사항 : 습기를 주의하세요. 발진이 생기면 전문가에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재방문해서  '보험 실비 신청하게 서류 발급해 달라'라고 요청했어요.

 

 

2022.12.08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실비 보험금 청구 접수 의료비 지급 후기, 손 다쳐서 실손의료보험 신청

 

실비 보험금 청구 접수 의료비 지급 후기, 손 다쳐서 실손의료보험 신청

상해 치료로 보험사에서 의료비를 지급받았어요. Receipt of insurance claim for actual expenses Late payment of medical expenses, application for medical insurance for actual loss due to hand injury. 저는 잘 다치지고 않고, 다쳐

rumbing.tistory.com

실비 보험료 청구 후기는 위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고, 모든 치료가 끝나면 보험 신청 서류(진료비 내역서 계산서 등)를 요청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엑스레이로 골절 검사를 받는 것이 목적이었고, 꾸준히 치료받을 생각이 없었어요. 

 

 

실비

 

 

그래서 병원 진료 및 치료는 1회만 받았고, 보험 신청 서류(진료비 내역서 계산서 등)를 요청했어요.

 

보험 신청 서류(진료비내역서 계산서 등) 발급은 무료였고,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험, 엑스레이, 정형외과, 강서구, 염창동, 추천, 조성진, 병원, 후기, 붕대, 치료, 한국, Insurance, X-ray, orthopedic, Gangseo-gu, Yeomchang-dong, recommendation, Cho Seong-jin, hospital, review, bandage, treatment,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