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산책을 종종 합니다. 

 

Seoul Hangang River Walk, Mapo-gu World Cup Bridge District Heating Construction.

 

가을이라 날씨가 좋아서 걷기만 해도 행복해지네요. 

 

 

난지

 

 

최근에 서울시가 마포구에서 쓰레기 소각장을 지겠다고 해서 난리가 났어요.

 

위 사진이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자원회수시설 옆 신규 부지의 모습입니다. 

 

굴뚝과 동그란 건물이 '마포자원회수시설'입니다. 

 

맞은편 한강 건너 강서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마포자원 회수시설
환경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6

 

 

마포구에 난지도 이후에 다시 한 번 쓰레기 시설이 들어서겠네요. 

 

제 본적이 마포구인 탓인지, 마포구 일들은 관심이 기울어지네요.  

 

 

월드컵대교

 

 

월드컵 대교 입니다. 

 

마포구와 영등포구(양천구,강서구)를 이어주는 거대한 다리입니다. 

 

다리는 개통했지만 아직도 다리 진출입로 공사는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노들로

 

 

오래전 인공폭포가 있던 노들로 자리입니다. 

 

이곳은 출퇴근 시간이 아니여도 차량 통행이 많은 장소예요.

 

게다가 지금은 월드컵 대교 진출입로 공사로 운전하기 참 어려워요. 살벌해요.

 

 

한강

 

 

가을날의 서울 한강은 참 멋지긴 하네요. 

 

이렇게 낮 시간을 햇살을 받으며 거닐 수 있다는 점이 참 감사한 일입니다. 

 

 

야경

 

 

심야에 서울 한강 월드컵 대교 모습입니다. 

 

마포구와 영등포구를 이어주는 모습이 보이네요.

 

다리 위에 달도 뜨고. 

 

윤슬이라고 하기엔 너무 공격적인 물에 비친 불빛 야경이네요.

 

 

 

월드컵대교
교량,다리
서울 마포구 상암동 1541

 

 

서울 도시 야경이 멋지긴 한데, 모두들 언제 자려나요.

 

다리 불빛도 꺼진 시간인데.

 

과거, 야근하고 퇴근 할 때마다 정말 삶이 끔찍하다는 생각을 자주 했는데.

 

 

월드컵대교조명

 

 

월드컵 대교에 불빛이 들어오면 무지개 빛으로 참 화려해요. 

 

하지만 전 세계에 닥친 에너지 위기 탓에 이런 화려한 불빛을 언제까지 볼 수 있을는지.

 

 

서울한강

 

 

구름 많은 날에 한강 모습입니다. 

 

구릅이 거대하고 웅장해서 찍었어요. 

 

(스마트폰) 일반 카메라로 찍으면 구름이 한 프레임에 안 담기고, 광각으로 찍으면 웅장함이 사라지네요.

 

 

자원회수시설

 

2022년 현재 마포자원회수시설 모습입니다. 

 

새로운 자원회수시설(쓰레기 소각장)이 지어진다면, 지금 것 보다 한강 쪽에 가까이 건설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보이는 현재의 자원회수시설은 없앤다고 하네요. 

 

모두가 불만 없도록 잘 결정되고 모두가 행복하길. 

 

한강, 서울, 자원회수, 쓰래기소각장, 마포구, 한국, 월드컵대교, 노들로, 공사, 산책,Han River, Seoul, Resource Recovery, Garbage Incinerator, Mapo-gu, Korea, World Cup Bridge, Nodeulro, Construction, Wal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