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Jong-un mail review.

 

최근에 기묘한 메일을 받았어요.

 

김정은한테 메일이 왔는데, 참 기묘하네요.

 

공산주의 메일이 나에게 온다는 사실이 무서워서 바로 차단했어요. 

 

나는 자본주의를 사랑합니다. I love capitalism.

나는 독재를 싫어합니다. I hate dictatorship.

 

김정은메일

 

이게 진짜로 '북한'에서 보냈거나, '독재 공산주의 추종자'들이 이 메일을 보낸 것이라면, 북한의 대표의 이름(김정은)을 이렇게 대놓고 적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오히려 자본주의 측에서, 나의 사상을 검증하기 위한 낚시라고 저 혼자 상상하고 있어요.

 

그런데 자본주의 측에서 이런 낚시를 한다고 하더라도, 어설프게 '김정은' 이름을 대놓고 적어서 보내려나 싶기도 하고, 대체 누가 이런 메일을 뿌리고 다니는 걸까요.

 

대체 누가 어떤 목적으로 보냈을까 궁금하네요. 나는 자본주의를 사랑하는데 이런걸 왜 보내나.

 

메일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클릭해 봤어요.

 

메일 내용은 글자만 가득했고, 김정은이 어디 시찰하고 응원하고 그런 내용이었어요. 메일 내용 속에 간첩을 위한 무슨 비밀 메시지가 숨어있는 걸까 하는 상상도 해보고. 

 

메일은 확인 후 차단 삭제 했습니다. 

 

나는 공산주의 싫은데, 괜히 이런 메일 가지고 있다가 의심받을까 봐 바로 지웠어요. 

 

자본주의사랑해

 

나는 자본주의를 사랑합니다. I love capitalism.

나는 독재를 싫어합니다. I hate dictatorship.

 

 


 

일단 '내가 최근에 무엇을 했길래?' 이런 공산주의 느낌 가득한 메일이 나에게 왔을까 고민해봤는데, 유튜브 검색했던 것이 문제 됐나 싶어요.

 

친구랑 주식 이야기 하다가 다음 '대통령 주' 소문도 공유하고, '통일주' 이야기하면서 '우리를 보시라'라는 노래를 검색했어요.

 

(주식 -> 대통령 주 -> 통일주 -> 우리를 보시라)

 

'우리를 보시라'라는 노래를 검색해서 클릭한 적이 있는데 그때 접속했던 무언가가 나를 추적했나 싶네요. 

 

(그냥 추측이에요. 어쩌다 잘못 전송된 뻔한 스팸 메일인데 괜히 진지하고 다루는 중입니다. )

 

우리를보시라

 

(그냥 추측이에요. 어쩌다 잘못 전송된 뻔한 스팸 메일인데 괜히 진지하고 다루는 중입니다.)

 

 

'우리를 보시라' 노래는 영화 우리학교에 나온 노래라서 알고 있어요.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42883 

 

우리 학교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영화 우리학교 재밌어요.

 

어릴 때 극장에서 보고 감동받았어요.

 

영화 다 보고 울면서 극장을 나온 기억이 있네요.

 

'영화 우리 학교' 너무 좋은 영화라서 극장에서 2번 봤어요. 

 

나는 자본주의를 사랑합니다. I love capitalism. 나는 독재를 싫어합니다. I hate dictatorship.

(그냥 다 추측이에요. 어쩌다 잘못 전송된 뻔한 스팸 메일인데 괜히 진지하고 다루는 중입니다.)

 

http://www.cine21.com/news/view/?mag_id=34416 

 

내달 명동에 일본 씨네콰논 직영 영화관 ‘CQN 명동’ 오픈

재일동포 이봉우씨가 대표를 맡은 일본 영화사 시네콰논의 첫 한국 직영극장 ‘씨큐엔(CQN) 명동’ 개장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 중인 서울 명동 밀리오레 부근 건물. 11월4일 서울에 일본 영화사가

www.cine21.com

 

당시에 '영화 우리학교' 명동 씨네콰논 CQN 방문해서 두 번이나 봤어요.

 

그러나 지금 이 영화관은 사라졌네요.

 

 

우리학교

영화 우리 학교 dvd도 소장 중입니다. 

 

당시에 영화에 너무 감동받아서 dvd도 샀어요.

 

오랜만에 dvd 꺼내 보면서 이 시절 참 열심히 살았던 기억나네요.

 

김정은 메일과 영화 우리 학교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블로그 작성 내용 늘리려고 이것저것 적는 중이에요. 

 


 

요약:

 

독재 공산주의 선전하는 김정은에게 메일이 왔고, 그 메일이 왜 왔나 추측해보니 최근에 유튜브에서 '우리를 보시라' 노래를 클릭했던 것이 생각났다.

 

그것이 문제였나 싶은 의심 중이다.

 

그리고 '우리를 보시라' 노래는 영화 '우리학교' 속에 등장했고, 나는 영화 우리학교를 너무 인상 깊게 봤다. 

 

나는 자본주의를 사랑합니다. I love capitalism. 나는 독재를 싫어합니다. I hate dictatorship.

 

독재싫어, 민주주의좋아, 김정은, 메일, 북한, 공산주의, 공산당, 자본주의, 민주주의, 한국, 우리학교, 영화, 다큐, 남한, I hate dictatorship, I like democracy, Kim Jong-un, mail, North Korea, communism, communist party, capitalism, democracy, South Korea, our school, film, documentary, South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