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이사를 위해 당일치기 '집 방'보러 다닌 후기, 연동 오라삼동 도두이동 바다뷰 한라산뷰 삼무공원 근처, day trip to Jeju Island.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다녀왔어요.

 

원래 계획은 제주도에서 거주 할 집을 구하는 거 였어요.

 

바다뷰

 

그래서 하루 종일 제주도 '집, 방'보려 했는데, 주거지 동네 몇 군데 보면서 생각해보니 생각했던 것과 너무 많은 차이가 있었어요. 

 

그 괴리감 탓에 제주도 이사를 포기했어요. 

 

역시 제주도는 여행으로 와서, 여행지에서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공항

 

김포공항 비행기 타기 전 설레임은 참 행복해요.

 

 


 

제주도 혼자 지낼 '원룸, 투룸' 지켜본 지역.

 

 

제주도이사

 

제주도에서 잘 살기 위해서는 차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주도는 2022년 부터 모든 차종에 '차고지 증명제'가 실시되었어요. 이 때문에 거주지에 확실한 주차장이 없으면 차를 소유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주도에 살면서 차를 살 생각도 없고, 렌트카를 이용하면 될거 같아서 렌트카 업체가 많은 제주 공항 근처에 집을 구하려 했습니다. 

 

2022.03.13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제주도 렌트카 쏘카 스테이션 후기, 제주 공항 연동 무료 이동 셔틀버스 시간, Jeju Rent a Car Socar Station 쏘카존

 

제주도 렌트카 쏘카 스테이션 후기, 제주 공항 연동 무료 이동 셔틀버스 시간, Jeju Rent a Car Socar St

제주도 렌트카 쏘카 스테이션 후기, 제주공항 연동 쏘카존 무료이동 셔틀버스 시간, Jeju Rent a Car Socar Station.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쏘카 자

rumbing.tistory.com

 

특히 렌트카(공유카)로 쏘카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서 '제주 쏘카 스테이션' 근처로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제주 쏘카 스테이션은 '연동 도두이동 오라삼동' 사이 쯤(연동 신광사거리)에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주공항

 

제주 공항은 낮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요. 

 

연동, 도두이동, 오라삼동은 비교적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항 넘어 바다가 잘 보입니다. 

 

서울에서 인터넷(교차로 부동산, 제주오일장 부동산)으로만 방을 찾아보다가, 직접 제주도에 방문해보니 매물이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어요.

 

매물이 계약 '되고, 안 되고'의 내용이 바로 온라인의로 반영 되지 않아요. 열심히 준비해간 매물들은 대부분 계약 되어 있고, 생각도 못한 매물을 보게 되고 이런 경우가 잦았어요.

 

공인중개사 분 말씀에 따르면, 제가 집을 구하려는 지역은 매물이 나오고 사라지는 기간이 굉장히 짧다고 하시네요. 

 

 


 

오라삼동 월구마을. 

 

오라삼동

 

조용하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빌라 3~4층만 가도 '한라산+바다' 조망이 가능할 겁니다.

 

월구마을

 

저기 멀리 보이는 것이 한라산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한라산은 아닐겁니다. 

 

너무 조용하고, 주변에 밭이 많아서 밤이 되면 좀 무섭겠다 싶어요. 

 

 

명주마을

 

명주마을은 연동에 있지만, 오라삼동하고 붙어 있는 오라삼동 같은 느낌이에요.

 

비교적 조용하고, 높은 빌딩 없는 지방 도시의 변두리 어딘가 느낌. 

 

그 모습이 마음에 들었는데, 제가 원하는 매물이 없어서 방을 보지 못했어요. 아쉽네요. 

 


 

도두이동 신성마을.

 

이곳도 비교적 조용하고, 높은 빌딩 없는 지방 도시의 변두리 어딘가 느낌. 

 

도두이동

 

연동 시가지와 매우 가까워서, 도시의 편의성을 누리면서도 조용한 동네입니다. 

 

굉장히 마음에 드는 지역이었어요. 

 

신성마을

 

다만, 마음에 드는 매물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제 마음에 드는 것 처럼, 남들도 이 지역을 좋아하나 봅니다. 

 


 

 

연동 신광사거리, 삼무공원, 누웨마루거리 주변.

 

신광사거리

 

신광사거리 모습이에요.

 

이곳부터 연동의 시가지가 펼쳐져요.

 

고도제한이 넉넉하게 풀려있어서인지 높은 빌딩들이 굉장히 많아요. 

 

누웨마루

 

누웨마루거리와 그 근처 모습입니다.

 

연동의 번화가에요. 서울로 치면 홍대거리인가 봅니다. 

 

야자수는 언제나 사람 설레이게 만드네요.

 

 

전망

 

연동, 방 크기 대비 비싼 집(원룸)에서 바라본 연동과 한라산 모습이에요. 

 

이 전망 좋은 원룸 가격이면, 전망 조금 아쉬운 연동 투룸도 가능합니다. 

 

삼무공원

 

삼무 공원 근처 주거지 입니다.

 

제주도 연동에 삼무공원 시설이 너무 깔끔하고 쾌적해서, 삼무공원 근처에 집을 구하는 것도 좋아 보여요.

 

삼무공원은 신광사거리와 거리도 가까워서 렌트카 빌리기도 쉽우면서, 연동의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어요. 

 

2022.03.12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갈만한 볼만한] - 제주도 연동 삼무 공원 둘러보기, 제주도 골목길 주차 상황, 한국 Sammu Park in jeju korea, 삼무 뜻

 

제주도 연동 삼무 공원 둘러보기, 제주도 골목길 주차 상황, 한국 Sammu Park in jeju korea, 삼무 뜻

제주도 연동에 원룸 구하려 갔다가 구경한 삼무공원입니다. 제주도 원룸을 구하려고 연동에 갔어요. 원룸 위치 기준은 렌트카 업체 근처로 정했어요. 렌트카 업체들과 가까우면서 편의시설이

rumbing.tistory.com

 

딱 반나절만 집 구하려고 제주도에서 이방저방 다녀봤는데, 저는 아직 제주도에 거주 할 자격이 없는 거 같아요.

 

나중에 좀 더 삶이 여유로워지면 제주도 '바다 보이는 투룸 년세' 집 구하러 다시 올게요. 

 

그래서 6개월 뒤인 2022년 9월에 다시 제주도로 향했어요. 투룸 쓰리룸을 구하기 위해서. 제주도 투룸 쓰리룸 매물 찾기 여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2.09.30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갈만한 볼만한] - 제주도 투룸 쓰리룸 구하기, 집 방 계약하러 노형동으로

 

제주도 투룸 쓰리룸 구하기, 집 방 계약하러 노형동으로

제주도로 이사 가고 싶어서 '제주 투룸 쓰리룸' 찾고 있어요. Searching for a house in Jeju Island, going to a contract. 근데 육지에서 제주도로 이사하기 쉬운 게 아니네요. 이삿짐 옮기는 것도 어..

rumbing.tistory.com

 

 

제주도, 집, 월세, 년세, 삼무공원, 여행, 공인중개, 연동, 도두이동, 오라삼동, 신광사거리, 바다뷰, 한라산뷰, 한국, 렌트, 쏘카, 연동, Jeju Island, house, monthly rent, Yonsei, Sammu Park, travel, real estate agent, Yeondong, Dodui-dong, Orasam-dong, Shingwang intersection, sea view, Hallasan view, Korea, rental, Socar, Yeondo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