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구매한 캄포나무 도마 , 3년 사용 후기.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도마후기

굉장히 만족하고 사용중인 나무 도마입니다. 

 

 

캄포나무 도마 구매 시기는 2018년 여름쯤입니다.

 

나무도마

 

캄포 나무가 항균작용도 괜찮고 튼튼 단단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구매했어요. 

 

위 사진이 구매했을 당시, 3년 전 배송된 캄포 나무 도마입니다. 

 

캄포나무도마

 

캄포 나무 도마 튼튼하고, 칼자국이 거슬리지도 않아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어머니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에 도마 보관을 잘못하고 있어서 갈라짐이 발생했어요.


캄포 나무 도마 갈라짐.

 

도마갈라짐

 

최근에 캄포나무 도마가 갈라짐이 발생했어요. 나무도마 3년이면 그럴만하지 싶긴 합니다.

 

그러나 이 도마 갈라짐 현상은 도마 건조, 보관 잘못으로 발생했어요. 

 

도마보관

 

최근에 정수기 위치를 바꾸고, 정수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서 도마를 말리기 시작했었요.

 

그러자 도마에서 갈라짐이 발생하기 시작했네요. 

 

 

물에 젖은 나무도마는 그늘에서 자연건조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합니다. 

 

도마건조

 

나무도마를 햇빛(직사광선)에 건조하거나 열기에 건조하면 나무 도마가 가지고 있던 수분을 빠르게 날려버리기 때문에 도마가 휘어지거나 갈라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세워서 건조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합네요.

한국, 도마, 건조, 보관, 갈라짐, 캄포나무, 원목, 나무, 주방, 후기, 사용, Korea, cutting, board, drying, storage, cracking, camphor, solidwood, wood, kitchen, review, us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