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꽃 화원, 염창동 주민센터 앞 식물 파는 곳. 동네 화원 소개하는 글이에요.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사서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입니다.

 

염창동화원

 

 

어릴적부터 집안에서 화분 기르고 싶었어요. 근데 내방에서 기를때마다 매번 식물이 죽는거에요. 이게 내 몸에서 식물에 부정적인 물질이 나오는건가 싶어서 굉장히 우울했어요.

그러다 수경식물에 대해 알게되고, 수경식물은 햇빛을 적게 받아도 오래 살아간다고해서 키워봤는데 너무 잘자라는거에요.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수경식물 산 후기 입니다.

 

염창동

 

강서구 염창동 화원, 향기 꽃 화원 입니다.

어릴적에는 화원, 꽃집이 동네마다 하나씩 있었는데, 점차 사라지고 '부동산, 공인중개사' 가게만 늘어나고 있어요. 나라는 공인중개사, 부동산 중개수수료(복비) 좀 낮춰주세요. 대체 얼마나 많이 남기길래 공인중개사무소가 상가에 두 세개씩 있는 겁니까.

 

 

 

향기꽃화원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4-15

 

 

화원

 

염창동 향기꽃화원 좋아요. 동네 마다 화원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사장님이 친전해요. 식물 사갈 때 이름 못외울거 같다고 하니까 직접 적어 주셔서 화분에 꼽아 주셨어요.

 

수정토

 

 

이렇게 사온 수경 식물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수정토에 담아 작은 실내 화분을 만들었어요.

2020/06/23 - [문화 생활/화훼·원예·식물·화분] - 다이소 수정토 작은 화분 만들기, 수경식물 연화죽 + 다이소 유리병 + 수정토, 집안 식물, 식물 인테리어

2020/07/11 - [문화 생활/화훼·원예·식물·화분] - 수정토 수경식물(연화죽) 작은 화분 만들기, 후기 리뷰 추천, 다이소, 조카랑 놀아주기, 감성 개발

 

개운죽

 

이때 만든 개운죽은 정말 부지런하게 막자라고 있어요. 
따로 햇빛을 보여주거나, 물을 자주 갈아주지 않는데도, 혼자 잘 자라요. 너무 잘자라서 좀 무서울때도 있어요. 이게 어디까지 자라면 밖에 심어줘야하나 고민도 하고 있어요.

개운죽은 실내 내방 화분으로 가장 좋을 듯해요. 개운죽에 어울리는 화병(화분)만 잘 구하면, 방안이 화사해 질 듯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수정토 통을 개운죽 화분으로 쓰는데, 조만간 이쁜 화병(화분?)으로 바꿔줘야겠어요.

 

수생식물

 

개운죽 실내에서 키우는데도 새싹도 꾸준히 자라고, 선명한 녹색도 참 보기 좋아요. 

 

 

수경식물

 

다른 화원에서 구매한 연화죽도 있고, 나한송도 보입니다. 나한송은 수경식물로 오래 자라지 못했어요.

 

실내식물

 

연화죽이 실내 작은 화분으로 참 독보적으로 이쁘긴해요. 

'책상위', '식탁위', '회의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기 가장 좋은 실내 식물은 연화죽이지 싶어요.

동네에 공인중개사무소 좀 줄어들고 화원이 많이 늘어나길 바랍니다. 중개 수수료 요율좀 낮춰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