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을 이용해서 중국산 값싼 시계를 샀는데 역시나 개 쓰레기입니다. 

AliExpress 앱은 비추입니다. 이 손목시계 말고 또 다른것도 샀는데 그것도 똥망입니다. AliExpress 지웠어요. AliExpress은 안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이 블로그에 모든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사용한) 후기 입니다(내돈내산). 


중국산손목시계


요새 집에 오래 있어서 그런지 삶이 무료하고 축축 처지는 기분이 많습니다. 이게 코로나 블루인가 싶기도 하고. 



사주팔자에 쇠가 몸에 잘 맞고, 쇠를 붙이고 다니면 활력에 도움이 된다는 글을 봐서 , 쇠시계를 사려고 검색했습니다. 인스타 광고에 앱 'AliExpress'에서 팔고 있는 스틸시계가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완전 호구 마냥 제대로 낚였습니다. 이따위 시계를 내 돈 주고 산계 맞나 싶을정도로 후회 스럽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하려고 매번 고민하면서 사는데, 이런걸 내돈 주고 사다니. 뭐에 홀린듯.


AliExpress리뷰


AliExpress는 Alibaba Group이 소유 한 중국에 기반을 둔 온라인 소매 서비스입니다. 2010 년에 시작된이 제품은 중국의 소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싱가포르와 같은 다른 지역에서는 해외 온라인 구매자에게 제품을 제공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AliExpress은 옥션이나 g마켓 같은 쇼핑 앱 입니다. 입점한 회사들이 대부분 중국 회사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AliExpress 앱이 좀 매력적인점은 한글로 자동 번역 된다는 점입니다. 판매글이나, 여러 국가의 구매자가 작성한 댓글 모두 한글로 나옵니다. 덕분에 외국 구매자들의 구매후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작성 국가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그쪽 유럽사람들이 많았습니다.


AliExpress후기


저렴함에 취해서 쇠시계 스틸시계 4개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잘못사도 손해보는 기분은 아니겠다 싶었습니다. 손목시계 쇠줄도 구하고 있기때문에 못해도 시계 쇠줄은 건질 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러나 저는 그냥 한국 호구입니다. 중국 판매자는 한국 호구 낚였다고 좋았했겠죠. 참 분하네요.



AliExpress 중국산 시계 배송기간은 1주일 넘게 걸렸습니다. 배송기간은 인정합니다. 중국에서 직접보내는 것이기에.


AliExpress


제가 구매한 각 4000원 짜리 시계입니다.

뒤에 'sec, 낮과밤' 표시하는 부분은 그림입니다. 되게 창피하게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위 두 손목시계 모두 부가적인 정보를 나타내는 것은 모두 그림입니다. 


그리고 시간을 맞추는 다우넫 용두 말고 위아래의 버튼도 가짜입니다. 


밖에 차고 다니려고 산 시계는 아니지만, 이런 그림 시계를 찬다는 거 자체가, 제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기분입니다. 


손목시계


이 손목시계의 요일을 표시하는 'SMTWTFS'도 그림입니다. 요일을 표시하는 저 검은 바늘도 그림입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게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거 구매 페이지 사진에서는 그림인게 티가 나지안게 보입니다. 아유 분해.


중국산시계


그나마 일자 표시하는 숫자는 진자여서 한번 차봤습니다. 

시계 줄도 너무 싸구려 느낌 나서 뻣뻣해서 참 별로 예요. 


그날 이 시계를 왜 구매했는지, 뭐에 씌였나봐요. 

다이소 5000원 짜리 시계가 중국산인데, 딱 다이소 5000원 시계 느낌입니다. 


2020/08/29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다이소 손목 시계 후기, 인조가죽 시계, 나토밴드 시계, 5000원, 다이소 시계줄 구매 도전


손목시계


'시간 조정 다이얼(용두)에 끼워진 흰색 고정핀을 제거'하는 것도 동일하고, 시계가 비어있는 느낌도 동일합니다.



게다가 시계가 좀 흔들리면 분침 시침도 흔들거려요.

정당히 못나야 하는데, 너무 못난 시계라서 안차고 다녀요. 다시는 인스타 광고에 낚이지 않으리.


AliExpress 앱은 비추입니다. 이 손목시계 말고 또 다른것도 샀는데 그것도 똥망입니다. AliExpress 지웠어요. AliExpress 은 안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한국, 생활, 다이소, 시계 , 손목시계,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쇼핑앱, 어플, 후기, 리뷰, 비추천, 추천, 스틸시계, 쇠줄, 낚시, 불만족, Daiso, watch, AliExpress, shopping, app, review, deprecated, recommended, steel, watch, dissatisfied, Korean,  life.

كوريا , حياة , دايسو ,ساعة , ساعة , AliExpress , تطبيق تسوق , تطبيق ,مراجعة , مراجعة . غير موصى به, موصى به ,ساعة فولاذية,سلك ,صيد السمك , غير راض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