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셤서 원인모를 소리나, 연기 등을 종종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려움을 참고 기다리면 결국 원하는 조리가 되어 나오기때문에 크게 관심 가져본적 없는데, 설명서에 다 나와있었습니다.


전자레인지작동


노브랜드 전자레인지 사용 설명서 입니다. 노브랜드 뿐만 아니라 웬만한 전자레인지 모두 같은 주의사항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레인지 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무섭습니다. 


전자레인지이상


작동이상.

·작동이 되지 않아요.

-220V 콘센트에 꽃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자레인지 문에 용기의 덮게, 이물질 등이 끼어있는지 확인한 후 전자레인지 문을 잘 닫고 동작시켜 보세요.

·내부에서 연기나 악취가 나요.

-음식 찌꺼기, 기름 등이 내부에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상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전자레인지 작동시 앞으로 바람이 나와요.

-본체 뒷면의 팬이 작동되어 바람의 일부가 내부 전기부품을 식혀 주기 위해 앞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조리 중 회전 유리접시가 회전하지 않거나 소리가 나요.

-회전링이나 회전 유리 접시가 회전축에 올바로 올려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음식이나 용기가 내부 바닥면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조리 후 문에 습기가 생겨요.

-조리 완료 후 음식물을 꺼내지 않고 방치하면 습기가 찰 수 있으므로 문을 열어 두세요.


전자레인지고장


·계란찜 조리시 음식이 튀어요.

-소금과 물이 잘 섞어지 않으면 음식이 끓어 넘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저어 주세요.

-적당한 크기의 내열용기에 담아 랩을 씌우세요.

·조리시 랩이 터져요.

-랩을 너무 팽팽하게 싸면 조리시 부풀어 오르면서 터질 수 있으므로 약간 느슨하게 씌우거나 구멍을 내세요.

·조리 중에 불꽃이 일어나요.

-조리실 내부의 금속면에 알루미늄 호일이나 금속이 다았는지 확인하세요.

-금선이나 은선이 있는 그릇은 사용하지 마세요.

·오징어, 쥐포를 구울 때나 생선을 데울 때 "딱딱" 소리가 나요.

-익거나 데워지면 나는 소리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조리 중 본체 외부가 뜨거워 져요.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전자레인지전원


설치 할 때.

·제품을 서비스 기사 외에는 절대 분해 하지 마세요. 케이스 내부에는 고전압이 흘러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로 분해하지 마세요.

·제품 외부에 커버를 씌우지 무세요. 고장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으며, 커버가 끼어 문에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열기구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이 변형, 변색될 수 있습니다. 


전원 관리.

·전원코드를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에 눌려 파손되지 않도록 하세요. 화제 및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멀티 콘센트 사용기 여러기기를 동시에 사용하지 마세요. 콘센트의 이상 발열로 인한 화재의 위허이 있습니다. 

·플러그를 뺄 때는 플러그를 잡고 빼세요. 코드 부분이 파손될 경우 화재 및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젖은 손으로 전원플러그를 만지지 마시고, 제품 청소나 손질시 전원 플러그를 뽑아 주세요. 

·본 제품은 교류 220V 전용 입니다. 전원플러그를 반드시 200V  전용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고장이 날 수 있으며, 누전시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기 집이나 사무실 등의 전력을 알아보신 후 사용하십시오. 제품의 소빈전력이 1,200W이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 등의 다른 가전 제품과 사용 시 공급 전력 보다 높아질 경우 정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소음


사용 할 때

·사용 설명서에 명시되지 않은 다른 용도로는 사용하지 마세요. 과열이나 이상 동작을 하여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습기말리기(옷, 신문, 인형, 소형 가전제품, 휴대용 기기). 살균용(버섯 재배용 원료 살균 등). 실험용(대학, 회사 등)

·가스가 샐 때는 전자레인지나 콘센트를 만지지 말고 조심스럽게 문을 열어 환기 시키세요. 불꽃이 튀어 화재 및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하세요. 화재 및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본체 내부에 핀이나 첨사 등의 금속물을 넣지 마세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문이 손상된 경우에는 반드시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전자파가 세어 나올 수 있습니다.

·조리실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동작하지 마세요. 화재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음식물을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시간 이상으로 가열하지 마세요.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장소에서 사용하세요. 상해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전자레인지안전


설치 할 때.

·불안한 장소 및 진공이 심한 곳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떨어지거나 뒤집혀서 다칠 수 있습니다.

·기름, 연기, 습기, 먼지 많은 곳, 물(빗물)이 튀는 곳에 설피 하지 마세요. 절연이 나빠져 누진의 원인이 됩니다. 

·커튼 등으로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하고 인화성 물질은 가까이에 두지 마세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 설치시 벽으로 부터 일정거리(10cm 이상)를 두어 통풍이 잘되게 하세요. 내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관련.

·전원플러그가 파손되었거나 콘센트가 흔들릴 때는 사용을 중지하시고 지정된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전원플러그가 파손된 경우에는 위험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제조자나 그 판매점 또는 유자격 기술자(서비스 기사)에 의해 코드교환을 하십시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플러그를 빼세요. 감전, 누전, 발화의 원인이 됩니다.


전자레인지설치


사용할 때

·조리가 끝나자 마자 음식물이나 부속품을 잡지 마세요.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조리용 장갑을 사용하세요(특히, 어린이는 어른의 보호하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또한 물을 끓인 직후 커피 등을 넣거나 충격을 가하면 내용물이 갑자기 끓어 넘쳐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가열이 끝난 후 적어도 30초 정도 지난 후 적어도 30초 정도 지난 후에 용기를 꺼내세요.

·너무 오래 가열하지 마세요.

 

 


·목이 좁고 긴 매끄러운 용기는 사용하지 마세요.

·조리물을 잡지, 신문지 등으로 포장하여 가열하지 마세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문이나 조리실 내부에 이물질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낀 채로 사용하지 마세요. 화재 및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문을 당기거나 매달리지 마세요. 제품이 넘어지거나 문에 손이 끼제 되어 어린이가 다치거나 제춤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어린이는 어른의 보호하에 사용하세요.

·금속성의 용기 및 슴선이나 은선을 두른 용기, 알류미늄 호일 등은 불꽃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사용 중에 이상한 소리, 냄새 또는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플러그를 빼고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제품 손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또는 종이 용기의 식품을 가열할 때는 발화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주 확인하세요. 화재의 원인이 있습니다.

·껍질이 단단한 열매나 뚜껑이 있는 병은 그대로 가열하지 마세요. 열매는 칼집을 내고 병은 뚜껑을 개봉하세요. 열매는 칼집을 내고 병은 뚜껑을 개봉하세요.

·달걀은 가열하면 폭발이나 파열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리하지 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