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선물


저는 ABO Friends 등록헌혈회원 입니다.

 

 


ABO Friends(등록헌혈회원)란,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고 대한적십자사 ABO Friends(등록헌혈회원)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ABO Friends(등록헌혈회원)이면서 연간 3회이상 헌혈을 하면 매 년 초에 선물을 보내줍니다. 지난 몇 년간 아래 사진과 같은 다이어리와 스티커를 받았습니다.(볼펜은 크기 비교를 위해 같이 찍었습니다.)


헌혈다이어리


그런데, 얼마전 확인해보니 2018년 ABO Friends(등록헌혈회원)선물은 가방(여행용 폴딩백)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이어리가 선물 주기로는 참 좋지만, 때때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년 초 마다 너무 많은 다이어리가 생긴다던가', '스마트폰 시대에 자주 꺼내 사용할 일이 비교적 줄었다든가' 하는 등 말입니다. 그러나 가방은 선물 받는 입장에서 요기나게 사용할 수있어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곧 받습니다. 문자왔거든요. 


 


헌혈폴딩백


https://www.bloodinfo.net/notice_general.do?action=detail&brdno=11&brdclasscode=0100000000&search_option=&search_keyword=&brdctsno=361435&current_pagenum=2


여행용 폴딩백이 뭔가 했는데, 여행 다니면서 캐리어 위에 얻고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가방입니다. 그리고 '폴딩백'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든이 사용하지 않을때는 작게 접어서 캐리어 안에 넣어가지고 다니면 됩니다. 저는 가방이 많지 않아서 여행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사용할 일이 많을 거 같습니다.


 사진은 헌혈의집 사이트 일반 공지사항에서 가져왔습니다. 사진 밑에 링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헌혈의집에서 상 받았습니다.


포장증


2013년 말에 ABO Friends(등록헌혈회원)에 가입하고 꾸준히 헌혈하다보니 드디어 헌혈 30회를 넘기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헌혈 30회까지 무사히 마쳤더니 곧바로 현장에서 상장을 주셨습니다. 포장증, 적십자헌혈유공장 은장 입니다. 이걸 뭐 어디에 사용할 일은 없지만, 스스로 참 뿌듯합니다. 친구는 30회때 USB를 받았다고 해서 저도 기대했는데, 저 때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주시더군요. USB는 참 많이 사용하는데, 아쉬웠습니다. 블루투스 스피크는 제가 사용할 일이 없어서, 많이 사용할 일이 있는 지인에게 넘겼습니다.


적십자 헌혈 유공장; 30회 은장 / 50회 금장 / 100회 명예장 / 200회 명예대장 / 300회 최고명예대장.


제가 살아있는 동안에, 언젠간 헌혈이 필요없을만큼 과학·의학이 발달이 발달할테지만 그때까지는 꾸준히하고싶습니다. 제가 만족이 크네요. 감사합니다. 


2017/10/04 - [문화 생활/헌혈] - [헌혈] 기념품 블루투스 스피커 / 헌혈 증서 사용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