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blem symptoms and solutions in the air conditioner manual, LG Whisen.

 

엘지휘센

 

 

LG 벽걸이 에어컨(SQ09B9JWBN)을 사용중입니다. 

 

LG에어컨 설명서를 보면서 에어컨의 특이점이나 고장 증상을 살펴보려 합니다. 

 

 

에어컨설치후기

 

 

본 제품은 실내 냉난방을 위한 가정용이므로 상업용, 실험용, 산업용 등으로 사용을 금지합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 7년.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을 초과하여 사용 시 사용 환경 또는 제품 노후로 인하여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 내에 안전 점검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안전 점검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설치공사는 전문 기술이 필요하므로 설치 전문점 또는 서비스 센터에서 설치되어야 합니다. 설치공사 때문에 발생한 문제는 설치자의 책임이며, 이 경우 무상 서비스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에어컨설치

 

 

개인적으로 에어컨 구매는 공식 대기업 경로로 구매를 추천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한 업체를 이용해서 에어컨을 구매 설치했는데, 설치할 때에 추가비용도 영 탐탁치 않고, 불친절했고, 높이를 잘못 맞춰서 재설치까지 했습니다.

 

위 사진은 재설치 후 벽에 나사 자국입니다.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LG 휘센 벽걸이에어컨 18.3제곱미터(6) SQ06BCAWBS 실외기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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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리모컨 알아두기.

 

 

리모컨안될때

 

 

• 리모컨 분실 시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품과 7 m이상 떨어진 곳에서는 리모컨 수신이 잘 되지 않습니다.


•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등의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리모컨 수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내기의 리모컨 수신부 앞에서 리모컨을 사용해주세요.

 

 


 

 

에어컨 고장 신고 전 확인 사항 제품 사용 중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에어컨 이상증상 목록 01.

 

 

에어컨이상

 

 

증상 : 제품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주 전원 스위치가 내려져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주 전원 스위치를 올려 주세요. 

 

전압이 220 V입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정격 전압 220 V인지 확인해주세요. 확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한국전력에 문의해주세요.

 

정전이 되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다른 제품의 전원을 확인해보세요.

 

 


 

 

증상 : 정상보다 시원하지 않습니다.

 

희망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낮게 맞춰주세요.

 

송풍이나 공기청정 단독운전을 하고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냉방운전을 선택하여 주세요.

 

찬공기가 실외로 빠져나가도록 창문이 열려있거나 틈새가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열어둔 창문을 닫고 틈새를 막아 주세요.

 

 

햇살

 

 

 

햇빛이 실내로 직접 들어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커튼 등으로 햇빛을 막아 주세요.

 

실내에 열을 내는 제품이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열을 내는 제품과는 같이 사용하지 마세요.

 

실내기와 실외기의 거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배관 길이가 10 m 이상 되면 냉방 능력이 조금씩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실외기 앞이 장애물로 막혀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실외기의 열교환이 잘 되도록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제품의 냉방 가능 면적이 방의 면적보다 작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적절한 냉방 능력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실내에 인원이 많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실내에 인원이 많으면 냉방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증상 : 정상보다 따뜻하지 않습니다.

 

희망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낮지 않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5 °C이상 높게 맞춰주세요.

 

운전선택이 난방으로 되어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냉방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희망온도만 30 °C로 맞춰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운전선택 버튼을 이용해서 난방운전을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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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고장 신고 전 확인 사항 제품 사용 중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에어컨 이상증상 목록 02.

 

 

 

에어컨증상

 

 

증상 :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건전지가 모두 방전되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원인 및 해결책 : 새 건전지로 교체해주세요.

 

리모컨 수신부가 가려져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가려진 물건을 치워주세요.

 

너무 강한 빛 근처에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 등으로 인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방해로 리모 컨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 : 찬바람이 연속으로 나오지 않 습니다.

 

실외기 주위온도가 너무 높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실외기 주위온도가 너무 높으면 제품 보호를 위해 운전을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제품을 정지한 후 곧바로 운전하였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실외기의 압축기 보호장치가 동작하였습니다. 잠시 후에 찬바람이 나옵니다.

 

희망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낮게 맞춰주세요. 예약운전이 되지 않습니다.

 

예약을 올바르게 하였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설명서 참고하여 다시 한번 예약해주세요. 공기 청정 운전 중 리모컨으로 운전/정지 버튼을 누르면냉방 운전으로 변경 됩니다.

 

리모컨 창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리모컨 운전/정지 버튼을 누르셨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리모컨 운전/정지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면 제품이 정지됩니다.

 

 


 

 

에어컨물

 

 

증상 : 제품 표면에 이슬이 맺힙니다.

 

장마철과 같이 실내에 습도가 높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습기가 이슬로 변해서 맺히는 자연현상입니다. (마른 수건으로 닦아 주세요.)

 

실내기에서 물이 넘칩니다. 무거운 물건이 호스를 누르고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호스를 누르고 있는 물건을 제거하여 주세요. 배수호스 끝이 물받이 연결부보다 높게 설치되어 있거나 호스가 꼬여 있습니까? 배수호스는 물이 잘 빠지도록 물받이 연결부보다 반드시 낮게 설치해주세요.

 

 


 

 

증상 : 흰 안개같은 것이 나옵니다.

 

제품을 음식점 및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곳에 설치 하였거나 습도가 높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공기 토출구를 통하여 수증기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는 열교 환기를 정기적으로 세척해주세요.

 

 

증상 : 잠잘 때 제품이 시끄럽습니다. 바람의 세기가 「강」으로 되어 있습니까?

원인 및 해결책 : 취침 운전으로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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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고장 신고 전 확인 사항 제품 사용 중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에어컨 이상증상 목록 03.

 

에어컨문제

 

 

 

증상 : 제품이 갑자기 동작합니다.

 

원인 및 해결책 :

 

전원코드를 연결하거나 주 전원 스위치를 올리셨습니까?

제품에 전원이 인가된 직후에는 제품이 초기화 구동을 합니다.

 

 


 

 

증상 :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전원코드를 연결하거나 주 전원 스위치를 올리셨습니까?

제품에 전원이 인가된 직후에는 제품이 초기화 구동을 하여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바람 방향 조절이 설정되어 있습니까?

바람 방향 조절 시 일정 횟수만큼 동작한 후에 초기화 구동을 하게 되므로 초기화 구동 소 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증상 : 운전 정지 후에도 동작이 멈추지 않습니다.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까?

자동건조 기능 설정 시 운전 정지 후 일정 시간 동안 송풍운전을 통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해줍니다.

 

 

에어컨 안꺼져

 


 

 

증상 : 제품 표시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제품 표시부 조명을 끄는 기능을 설정하셨습니까?

제품 표시부 밝기를 설정해주세요.

 

 


 

 

증상 : 제품의 디스플레이에 NO가 표시되거나 램프가 깜빡이고 제품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초기설치 시 시운전을 하셨습니까?

설치기사나 제품을 구입하신 대리점에 문의해주세요.

 

 


 

송풍구

 

 

증상 : 제품의 토출구(송풍구)가 닫히지 않습 니다.

 

제품 운전 중에 또는 운전 정지 상태에서 억지로 토출구(송풍구)를 열거나 닫으셨습니까?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하고,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토출구가 정상적으로 닫힙니다.

 

 


 

 

 

증상 : 제품 사용 시 토출(송풍) 공기의 소음 이 너무 큽니다.

 

파워풍/쿨파워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파워풍/쿨파워 운전 중에는 팬이 최대로 빨리 돌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바람세기를 약하게 하거나 파워풍 운전을 해제해주세요.

 

 


 

 

증상 :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 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에어컨스마트폰연결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해주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 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해주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중입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해주세요.

 

무선 공유기 이름(ID)이 잘못 설정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ID는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설정해주세요. (한글, 특수문자 사용 금지)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가 아닙니다.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2.4 GHz로 설정한 후 연결 해주세요. 공유기 주파수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주세요.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안내.

 

 

무상수리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 고장 발생 시.

 

구입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구입 1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교환 불가능 시, 하자 발생 시, 동일하자에 대하여 수리했으나 고장이 재발(3회째),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4회 수리 받았으나 고장이 재발(5회째), 수리 불가능 시,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 한 경우 또는 1개월 이상 미 인도 시,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 발생된 피해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 고장

수리가 가능한 경우,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피해

 

 

소비자 피해 유형.

 

– 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LG전자 서비스센터 또는 인가된 서비스 지정점이 아닌 곳에서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인 경우 

 

• 상기 무상보증 기간 및 보상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합니다.

•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규정에 다툼이 있을 경우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세요.

• 수리 시 교체하는 부품은 기존 부품과 다른 원산지나 제조사의 부품이 적용될 수 있고, 새로운 부품이 아닐 수도 있으나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기능상으로 동등한 부품이 사용됩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중 일부는 제조한 국가와는 다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상수리

 

 

유상 서비스(고객의 비용 부담)에 대한 책임

 

서비스 신청 시 다음과 같은 경우는 무상 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 제품 내부에 장난감 또는 음료와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는 등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 또는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 LG전자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LG전자 정품은 가까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해주세요.)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사용 전압을 잘못 선택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이 제품을 임의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 LG전자 제품 설명서 내에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잘 지키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낙뢰, 화재, 풍수해, 염해, 가스, 지진 등과 같은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기타 과실에 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전원 차단기가 내려감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제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 전원 콘센트 자체 결함 또는 전원 플러그 연결이 안 된 경우 등과 같이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또는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타사 제품 또는 타제품 불량으로 서비스가 접수된 경우

• LG전자 제품 판매점이나 LG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진열 제품 구입 시 외관의 불량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구입 후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제품 불량이 아닌 가구 불량에 의해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비정상적인 설치와 개조로 인하여 제품에 하자가 있을 시 유상 서비스이오니 설치 시 필히 설치 설명서 및 설치 점검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터 청소는 서비스 센터에 의뢰 시 유상서비스 입니다.

• 제품 불량이 아닌 고객의 단순 점검 요청, 건물 공사에 의한 배선 문제, 차단기 자체 불량 등은 서비스 의뢰 시 유상 서비스 입니다. 이전 설치의 경우(초기 제품 설치 이후 고객의 요구로 제품 위치를 바꾸거나, 이사 후 재설치한 경우)

• 이전 설치시 1544-7777을 통해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을 받아 설치해 주세요.

• 설치공사로 인한 제반 문제 및 설치불량은 설치자의 책임이며, 이 경우 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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