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항 생활 낚시, 강원도 현남면 인구리 항구 생활낚시 포인트 찾기.

 

강원도에서 안전한 생활낚시 할 만한 장소를 물색하던 중 방문하게 된 양양군에 인구항입니다. 

 

 

강원도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라서 그런지, 안전하게 낚시 할 만한 장소를 모두 막아놓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눈치보면서, 어디서 안전하게 생활낚시 가능할 지 여러 항구를 돌아봤어요. 

 

인구항

 

강원도 양양군 인구항은 낚시 금지한다는 플랜카드도 없고, 항구에 사람도 적고, 안전하게 생활낚시를 즐길 수 있을거 같았어요.

 

그래서 짧게 1시간 동안 내항에서 낚시했어요. 

 

 

 

인구항
항구,포구
강원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 1-104

 

인구해수욕장

 

인구해변은 평일인데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즐기고 있었어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 이곳에 서핑객들로 마을이 굉장히 활성화 된 느낌이에요.

 

마을 골목마다 젊은 사람들로 가득하니 보기 좋았어요. 

 

인구해변

 

'인구해변, 인구항, 죽도암' 모습입니다. 

 

 

인구해변은 서핑 하시는 분들로 많은 사람들이 계셨어요. 인구항은 지역 어민 분들의 공간이고, 죽도암은 관광객들을 위한 장소인거 같아요.

 

죽도암

 

이번 방문에는 낚시하느라 죽도암에 올라보지 못했어요.

 

다음 방문 때에는 죽도전망대에도 올라보고, 죽도암을 둘러싼 해안길도 가봐야겠네요. 그리고 인구해변에서 동해 바닷물에 발도 담궈보고 싶어요.

 

양양군 인구항은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갈만한 여행지 인것 같아요. 

 

아이오닉5

 

강원도 여행하려고 빌린 아이오닉5 전기차 입니다. 전기차 처음 빌려봤는데 굉장히 좋네요.

 

아이오닉5 공간성 좋고, 주행감 좋고, 톨비 반값이고, 10분이면 50km 정도 충전되기까지 해서 다 좋아요. 다만, 고속도로를 벗어나서 여행 목적지에 충전소가 드문게 좀 아쉬워요. 

 

인구항 근처에 전기차 충전소가 1개 있다고합니다. 충전소를 거점으로 삼아야 하는 전기차 여행객에게 인구항은 훌륭한 여행 거점 이 도리 것 같아요. 인구항 관광지입니다.


앞으로의 전기차가 많이 늘어날수록 여행의 목적지(중간 지점)는 충전소를 기준으로 이루어질 듯 해요.

 

 


 

강원도 양양군 인구항 생활낚시

 

안전한낚시

 

 1시간 동안, 짧게 즐긴 항구 내항 생활낚시 입니다. 

 

시간이 부족한데 불구하고, 친구가 낚시를 해본적이 없어서 '친구의 낚시 체험'이 주요 목적이었어요. 

 

친구와 인구항 내항에서 갯지렁이 미끼로 낚시했습니다. 

 

생활낚시

 

 

항구 벽에 붙은 작은 물고기를 노리려고, 일부로 벽에 붙어서 했어요. 

 

여유 시간이 한 시간 뿐이라 굉장히 급하게 채비하고 정신없이 던졌는데, 운 좋게 한마리 낚았어요. 

 

항구낚시

 

정말 운이 좋아서 낚은 어린 조피볼락(우럭). 

 

16cm 조피볼락(우럭) 입니다. 

 

조피볼락(우럭)의 방생 기준은 23cm이하 라고 합니다. 방생했어요.

 

어디선가 보니, 우럭 23cm 이상을 생활낚시로는 잡는 경우는 매우 드문일이라고 하네요. 

 

조피볼락(우럭)

 

 

코로나19(covid-19) 탓에 낚시를 오래 쉬었어요. 그 때문인지 물고기 손으로 잡는게 너무 무섭네요. 

 

물고기 손으로잡는 건 처음부터 다시 적응해 나가야 될거 같아요. 물고기 너무 무서워요.

 

살아있는 물고기 손으로 잡으면, 물고기의 심장이 뛰는게 느껴져서 너무 미안하고 무섭고 징그럽고. 

 

인구항주차

 

인구항 생활낚시 장소는 항구 내항, 배가 정박해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낚시한 이유.

 

주차장과 가까워서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수심도 깊어보이고, 낚시 처음하는 친구에게 물고기 얼굴은 보여줘야 겠다 싶어서, 낚기 쉬운 작은 물고기를 잡으려고 했어요. 

 

인구항방파제

 

낚시 하러오시는 분들은 인구항 방파제에서 외항 방향으로 낚시하셔요. 

 

위 사진 잘보시면, 방파제 끝 쪽에 텐트치고 캠핑하고 계신분들도 있어요. 

 

 

인구항낚시

 

방파제 내항 석축에서 내항 방향으로 낚시하시던 분들도 계셨어요. 큰 방파제 석축에서는 낚시하시던 분들 계셨어요.

 

인구항을 다시 방문하게 되면 큰 방파제 석축에서 내항 방향으로 낚시해보고 싶네요. 

 

작은 방파제 석축은 수심이 너무 낮아서 낚시하기는 힘들어 보였어요. 

 

인구항 화장실은 인구해변에서 도로쪽에 있어요. 

 

인구항, 강원도, 여행, 추천, 취미, 생활낚시, 바다, 동해, 양양, 현남면, 인구리, 석축, 내항, 안전한, 우럭, 조피볼락, 방생, 주차, 화장실, ttp, 방파제, 죽도, 볼만한, 갈만한, 한국, Ingu port, gangwon-do, travel, recommended, hobby, life fishing, sea, east sea, yangyang, hyeonnam-myeon, ingu-ri, stone construction, inner port, safe, uruk, cockle rock, release, parking, toilet, ttp, breakwater, jukdo, worth seeing, worth going, Korea.

 

https://youtu.be/KfbaBLhuFDI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