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k뱅크, 체크카드 발급 후기 입니다.


얼마전 인터넷 뱅크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저에게 더 필요한 혜택이 있는 '케이뱅크'를 선택해서 가입했습니다.


2018/05/17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인터넷뱅크 비교] 나에게 맞는 인터넷 뱅크 선택!-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가입은 케이뱅크 앱(어플)을 다운받아 진행했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체크카드를 신청하였고 4~7일 정도 지나 도착하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카드 수령 / 혜택 나열 / 선물 / 혜택 사용 가능?



 

 


1. 카드 수령.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받았습니다. '케이뱅크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2' 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고객님! 복잡한 혜택은 걷어내고, 꼭 필요한 혜택만 키웠습니다.

#오늘부터 1일


카드는 5종류 '브라운, 샐리, 코니, 초코, 기본형' 중에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선택은 '기본형'입니다.


내성적이고 대인관계 두려운 어색한 입장에서, 귀엽고 화려한 체크카드는 누가 말걸까봐 두렵습니다. 그래서 기본형.



혜택은 역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 해외이용가능. GS25·우리은행 ATM 수수료 무료. 후불교통카드. 연회비 무료. GS&POINT 적립.


온라인 결제 방법.

온라인 결제 시 카드사는 케이뱅크 또는 비씨카드로 선택해주세요.


카드 분실 도난.

분실 도난 시 케이뱅크 앱,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1522-1155)로 즉시 신고해 주세요.


카드이용.

카드 수령 즉시 카드 뒷면의 서명란에 본인 자필로 서명해주세요.

카드를 재발급 받으신 경우, 재발급 된 카드 첫 이용 시 또는 재발급 된 날로부터 60일 경과 시 기존 카드는 자동 해지 됩니다.


카드 비밀번호.

비밀번호는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시고, 제3자 유출에 유의해주세요.

케이뱅크는 고객님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금융기관 사칭 범죄에 주의해주세요.




2.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이용 안내, 주의사항. 후불 교통 연체하면 통장 거덜 주의.

 

 



부담 없는 수수료 혜택.

전 은행 이체 시 수수료 無.

전국 GS25·우리은행 ATM 입출금 수수료 無.


매려적인 금리 혜택.

자유롭게 쓰는 최고 연 1.2%(세전) 수시입출금 통장.

영업점 없이 비용을 아껴 더욱 넉넉한 예적금 금리.


시간을 아껴주는 혜택.

은행 갈 필요없이 모바일로 예적금부터 대출까지 간편하게 이용.

밤에도, 주말에도 24시간 365일 고객 센터 상담.


놀라운 체크카드 혜택.

받으신 카드 외에도 이렇게 다양한 카드가 있어요!(발급비용 무료)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해피포인트 10~20% 캐시백.

통신캐시백형 체크카드: 통신비 매월 최대 3만원 캐시백(이벤트).

*카드별 상세 혜택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확인하세요.



혜택안내. 

·국내외 가맹점(온라인 포함)에서 1.2%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당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24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월 최대 적립 한도는 3만 포인트 입니다.

·적립율은 결제 건당 적용되며 1포인트 미만은 절사 후 적립됩니다.

·카드 수령 월에는 당원 이용 금액이 24만원 미만 시에도 1.2%가 적립됩니다.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 중 대학등록금, 아파트 관리비, 상품권 및 기프트 카드 결제 금액, 제세공과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당월 이용금액 산정 및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은 실적 산정 시에는 제외되나 포인트 적립 대상에는 포함됩니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월24만원 이상 네이버쇼핑에서 구매할 일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GS25 편의점·우리은행 ATM/CD기 입출금/이체 수수료 무료.

·수수료는 은행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1개월 전에 홈페이지, 앱, 이메일을 통해 고지하여 드립니다.

 

 


GS25 편의점, GS수퍼마켓 현장 할인 및 GS&POINT 적립.

·GS25 편의점, GS수퍼마켓 행사 상품 구매시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GS&POINT 가맹점 이용그액에 대해 GS&POINT 가 적립되며, GS&POINT 적립률은 가맹점 별로 상이합니다.

·전월 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되며, 적립된 GS&POINT 는 GS&POINT 가맹점에서 물품구매 시 현금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GS25 편의점, GS수퍼마켓 현장 할인 관련 문의 사항은 팝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 센터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후불 교통카드 이용 안내.

·이용한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월 30만원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대금 결제.

전월 2일부터 당월 1일까지 이용하 누적금액을 매월 15일 20시 (공휴일인 경우 익 영업일) 월 1회 결제 계좌에서 자동 출금합니다.

·이용대금 연체.

15일 당일 결제대금이 출금되지 않을 경우, 연체료가 부과되며 연체이율은 연 23~23.9%입니다.

(제가 정확히 해석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정확히 이해했다면, 연체시 연체료 무섭게 나오겠습니다. 무섭.)

·이용 제한사항.

분실, 한도초과 등 사고 등재(해제) 사유 발생 시, 해당 정보는 각 교통 기관에 전달되며 사유발생일로부터 평균 2~3영업일이 소요됨에 따라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케이뱅크 체크카드 발급 기념 봉투 선물.

 

 



기분 좋은 봉투.

얇은 선물, 깊은 감동.

#필요할땐, #찾기힘들던, #그봉투



봉투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네이버 프랜즈 캐릭터가 그려진 색색의 봉투 4장입니다. 귀엽습니다. 명절이면 조카에게 얇은 선물 깊은 감동을 전해줘야겠습니다.


#조카에게, # 깊은감동예정.




4. 케이뱅크 체크카드 사용기, 후기, 리뷰, 결론.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발급 후기 였습니다.

혜택이 있다는 것만 대충 알고 있었는데, 혜택들 따라적으면서 많은 걸 깨달았습니다.


네이버 페이 가맹점에서 월 24만원 이상 써야 1.2% 적립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할 경우가 해당될듯합니다. 네이버 쇼핑 아무리 이용해도 월 24만원은 힘들것같습니다. 적립 혜택은 포기.

 

 


GS25 POING 혜택, GS25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입니다. 그런데 적립금 현황 같은건 영수증 같은데 적혀있을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행사상품이라 한정해놨는데, 뭔 소린지 이해도 안갑니다. 알아봐야겠습니다. 


후불교통 연체시, 연체이율 23% 입니다. 다른 곳도 연체 이율이 이렇게나 높을까 궁금해서 '카카오 뱅크'를 살펴보니 22.7%~23.7%입니다. 케뱅, 카뱅 둘 다 '도긴개긴' 연체이율 입니다. 어느 은행이나 그런가 봅니다. 연체하지 않도록 항상 통장에 돈을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연체이율 '무섭', '두렵'.


결과적으로, 약 2개월 동안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체크카드의 혜택은 하나도 받지 못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살면서 기존 시중 은행의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에도 혜택같은거 받아서 사용해 본적도 없었습니다. 인터넷 은행 전이나 후나, 제 삶에 혜택은 없는 셈 치고 사는게 행복할거 같습니다. 후불교통 연체만 없도록 노력해야죠.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