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양천 다녀왔습니다.


안양천 자주갑니다. 운동도 하고, 자전거도 타고, 햇살도 받고, 고척 돔구장 야구장도 가고 이것저것 구경도 하곤합니다.



'한강과 안양천 합류지점'에 위치한 입간판입니다.


경기도 안양시에서 서울 금천구, 구로구, 양천구, 영등포구를 경유하여 한강으로 흐르는 연장 13.9km의 국가 하천으로 대방천, 도림천, 오류천, 시흥천, 대방천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한강을 강남쪽 5개 지천(고덕천, 성내천, 탄천, 반포천, 안양천)과 강북쪽 5개 지천(향동천, 홍제천, 봉원천, 욱천, 중랑천)이 합류되어 서해 바다로 흐르고 있습니다.

 

 



안양천의 위치 입니다.

염창역, 신목동역, 선유도역, 오목교역, 양평역, 도림천역, 구일역, 가산디지철단지역, 독산역, 금천구천역 등 지하철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안양천 근처에 유명한 장소들도 많습니다.

구일역의 넥센 히어로즈 홈 구장인 '고척 돔구장'.

가산디저털단지역의 아웃렛 들이 모여있는 '가산 로데오 거리'.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있는 '신도림역 먹자골목', 가산디지털단지 먹거리촌'.

 

 


이처럼 근처에 재밌고 볼거리, 먹거리 많은 장소들도 좋지만, 안양천을 따라서 거닐어 보는것도 굉장히 추천합니다.



안양천 옆 벚꽃길 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 근처입니다.

벚꽃이 안양천 옆을 따라 쭉 펼쳐져 있습니다.



농구장 입니다.

안양천 길따라 농구장, 족구장, 인라인스케이장, 야구장 등 다양한 샐황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 보더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구조물 입니다. 넓은 공간에 여유있게 설치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척 돔구장, 야구장 입니다. 넥센 히어로즈 홈구장 입니다. 

안양천, 구일역 바로 옆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넥센 히어로즈 화이팅.



안양천 물놀이 장입니다. 초봄이라 아직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깊이가 얕기 때문에 어린이, 유아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이 오면 가족단위로 많이들 찾곤 할거 같습니다.

우측 뒤에 고척 야구장이 보입니다. 고척 돔구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 안양천 건너에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 공원입니다.

안양천을 따라 아파트 단지들이 많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안양천에 와서 즐길 거리가 많은거 같습니다. 


 

 


안양천을 따라 보행로와 자전거도로가 갈끔하게 깔려 있습니다.

곳곳에 웅덩이나 버드나무, 벤치, 화장실 등 기본적인 생활 시설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안양천과 한강이 만나는 지점입니다. '안양천 합수부' 입니다.

맞은 편에 상암동이 위치해 있어서, '난지 공원'이 보입니다. 그리고 상암동과 영등포구 양평동을 잇는 '월드컵 대교'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안양천이 한강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한강은 서울 시민들의 거대한 문화 공간이라면, 안양천은 하천 근처 주민들을 위한, 접근성 좋은, 디테일한, 생활시설과 가족단위 공간의 느낌이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좋아져서 한강이나 안양천에서 달리며 운동하고 있습니다. 황사, 미세먼지 좀 그만 왔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