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자원봉사


헌혈 자원봉사 시간 인정, 1회당 4시간


중 고등 학생들은 매년 몇 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또는 꾸준한 봉사활동를 통해서 대학을 입학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자원 봉사 시간은 많을 수록 나쁠게 없습니다. 공부하느라 바쁜 고등학생들의 위해 괜찮은 제도 같습니다.

 

 


헌혈도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고등학교 근처 헌혈의 집에는 교복입은 학생들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 시간을 채우는데 헌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연초부터 실천해야 합니다. 피를 뽑는 일반적인 헌혈은 2개월 후에 다시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연간 5회 까지만 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시간


헌혈도 자원봉사로 인정이 됩니다.

2010년 7월 1일부터 헌혈 1회당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됩니다.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홈페이지에서 헌혈 실적 조회 및 등록을 하시면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vms.or.kr / 봉사활동인증 / 헌혈실적조회안내)

 

 


또 하나의 생명 나눔 - 조혈모세포 기증

조혈모세포는 혈액을 만드는 어머니 세포라는 뜻으로 골수와 말초혈, 제대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정상적인 혈액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백혈병 등의 난치성 혈액종양 환우들에게 새 생명을 드리게 됩니다.

조혈모세포 시증 신청 및 문의 : 전국 헌혈의 집(수신자부담 080-722-7575)


헌혈나이


헌혈은 만 16세 생일 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글 작성 일자 기준 2001.02.04 생 부터 가능합니다. 2018년도에는, 2002년에 출생자이면서 생일날 부터 가능합니다. 

 

 


첫헌혈


열 일곱 살, 이제 우리도 헌혈할 나이가 된거죠. 그래서 오늘 ... 첫 헌혈을 하러 갑니다.


헌혈을 시작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6세 생일부터!

건강한 대한민국 청소년들이라면 만 16세 부터 누구나 헌혈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헌혈 1회당 4시간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

헌혈에도 참여하고! 자원봉사 시간도 받고! 일석이조의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애 첫/두번째 헌혈 수 이벤트에 참여하면 햄버거, 피자가 내 폰 속으로!

생애 첫/두번째 헌혈을 했다면 지금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스마트 헌혈 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분기에 한 번식 추첨하여 햄버거 세트, 피자 등 푸짐한 간식 쿠폰을 모바일 기프트로 제공합니다.


생애  첫 헌혈에 참여하시고, 나눔 히어로즈에 가입해주세요.

연간 특정시기(1~3월, 9~10월) 동안 2회 전혈헌혈에 참여해주세요.(특정시기 전혈헌혈 총 5회 이상 참여시 활동 인증서 발급)

 

 


헌혈


헌혈 예약 과 전자 문진

헌혈예약이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헌혈 앱, 고객지원센터(1600-3705) 등을 통해 희망하는 헌혈의집과 날짜, 시간을 예약하시면 대기 시간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전자문진이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헌혈 앱을 통해 미리 전자문진을 하신 후 3일 이내 헌혈의집 방문시 보다 편리하게 헌혈하실 수 있습니다.


기억해 주세요!

헌혈의집 헌혈예약가능 기간은 6개월이며, 당일 헌혈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취소는 홈체이지, 스마트헌혈 앱, 고객지원센터(1600-3705)를 통해 가능하며, 예약 당일 지연 방문 시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예약 직후 , 예약 일 3일 전, 예약 당일 안내문자로 헌혈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