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에 방문해서 운동화 5켤레 세탁했어요. 

 

Self-Laundry Sneakers Washing and Drying Reviews, How to Wash Several Pairs of Hiking Shoes and Prices.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내 돈 내고 세탁기 사용했어요. 

 

홍보가 아니기 때문에 구체적인 위치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격과 설비는 모든 빨래방이 비슷할 겁니다. 

 

 

셀프빨래방

 

 

집 근처에 빨래 방이 생겨서 궁금해서 들어가 봤어요.

 

운동화 '빨래 + 건조' 가격이 저렴하더라군요.

 

특히 날씨가 좋은 가을이라 부모님 취미생활 야외 활동 등산 낚시 여행이 잦아지셨어요. 

 

그리고 부모님의 운동화 등산화 활동화가 많이 더러워졌습니다.

 

그래서 부모님 운동화 등산화와 저의 운동화 빨았어요. 

 

 

사용순서

 

 

빨래방 사용 순서 방법.

 

WASHER 세탁기.

 

1 빨래 넣기. 2 도어 잠그기. 3 세탁 코스 선택. 4 동전 넣기. 5 시작 버튼 누르기.

 

 

빨래방

 

 

셀프 빨래방 실내 모습입니다. 

 

최근에 생겨서 그런지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빨래방을 처음 사용해 보기 때문에 모든 게 신기하네요. 

 

 

자판기

 

 

제가 알기로는 카드 결제가 되는 빨래방도 있다고 들어있는데, 집 근처 빨래 방은 오직 현금만 가능하네요. 

 

그래서 동전 교환기 자판기가 있어요. 

 

이 빨래 방은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자동으로 투입돼요.

 

그래서 '빨래 봉투, 건조기 바운스'만 따로 팔고 있어요. 

 

동전교환기 옆에 손소독제, 물티슈가 있어요.

 

이 물티슈 요기 나게 사용했어요. 

 

 


 

 

운동화 세탁기 사용 방법, 운동화세탁기 사용 순서대로 하면 어렵지 않아요.

 

① 드럼 안에 운동화 넣기 (세제 자동투입)

② 동전 지폐 넣기 또는 셀프 카운터 사용
ⓒ 동작 버튼 누르기

 

 

 


신발 운동화 세탁기 주의사항(CAUTION).


운동화 끈을 풀고, 밑창의 흙먼지를 깨끗하게 털어내어 세탁기에 넣어주세요. 물세탁을 통해 손상될 수 있는 고가의 운동화는 세탁하지 마세요. 물세탁이 불가능한 가죽, 세무, 털 소재 특수 소재의 운동화는 세탁하지 마세요. 운동화 외 구두, 장화, 등산화, 부츠, 고무 또는 플라스틱 슬리퍼, 샌들, 특수 신발 등은 절대로 세탁하지 마세요. 적정량 이상 세탁 시 운동화 손상 및 기계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세탁기 가동 시 어린이들이 주위에 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세탁기 사용 후 드럼 내부의 쾌적한 환기를 위해 도어를 열어두세요.

 


신발 운동화 건조기 사용법.


반드시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운동화를 꽂아주세요. 두꺼운 소재의 운동화는 가운데에 꽂아주시고, 얇은 소재의 운동화는 좌측이나 우측 끝에 꽂아주세요. 운동화 건조기 사용 순서대로 하면 어렵지 않아요.


① 탈수된 운동화 넣기 (사진 참조)
② 동전 지폐 넣기 또는 셀프 카운터 사용
③ 건조 자동시작

 

 

주의사항

 


신발 운동화 주의사항(CAUTION).


적정 건조 시간은 60분입니다. 최대 연속운전 100분. 반드시 운동화 세탁기에서 탈수된 운동화만 건조하세요. 열풍 건조를 통해 손상될 수 있는 고가의 운동화는 건조하지 마세요. 열풍 건조가 불가능한 가죽, 세무, 털 소재, 특수 소재의 운동화는 건조하지 마세요. 운동화 이외 구두, 장화, 부츠, 등산화, 특수화 등은 건조하지 마세요. 세무, 가죽, 특수 섬유 운동화 건조 시 손상, 수축 위험이 있습니다. 건조기 내부에 인화성 물질(라이터 볼펜 등)은 절대 넣지 마세요. 건조 중에는 내통 온도가 높으므로 건조가 정말 종료된 후에 운동화를 꺼내 주세요. 건조기 가동 시 어린이들이 주위에 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세탁 빨래 건조'에 대한 흥미로운 부분은 굵은 글씨로 표시해 뒀어요.

 

저도 나중에 다시 셀프빨래방을 이용하고 싶을 때 살펴보려 합니다. 

 

 


 

 

신발 등산화 운동화 단화 빨래(세탁) 후기.

 

 

신발빨래

 

 

부모님 등산화가 많이 더러웠어요.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이라서 부모님 신발이 많이 더러워졌어요.

 

특히 신발 바닥에 돌이 끼워져 있었어요. 

 

다행히도 셀프 빨래방 안에 물티슈가 있었어요. 

 

 

동전교환기

 

 

빨래방 안에 비치된 물티슈를 사용하여 신발에 묻은 흙 좀 닦아주고, 특히 바닥에 돌을 빼내는 데에 요기 나게 사용했어요.

 

빨래방 안에 휴지통이 있어서 휴지통 위에서 흙과 돌 모래를 물티슈로 제거해줬어요. 

 

 

 

신발빨기

 

 

신발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가 세로로 한 곳에 있어요.

 

신발 운동화 빨래(세탁) 가격 5000원. 

 

이 셀프 빨래방은 현금만 받아서 좀 불편했어요.

 

요즘 현금 쓸 일이 없어서 현금이 없어요. 

 

게다가 500원 짜리면 투입이 가능했어요. 

 

그마저도 인식이 잘 안 돼서 500원짜리가 계속 그냥 반환돼서, 세탁기 작동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운동화세탁기

 

 

그리고 돈 투입 중간에 돈 투입 취소를 하는 버튼이 없어요.

 

이 빨래방은 투입한 금액을 환불받을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만약에 4000원을 투입한 시점에서, 갑자기 취소를 하고 싶으면 그냥 4000원 버리고 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었어요. 

 

제가 동전 4000원에 지폐 1000원이 있었는데, 이곳 지폐 투입이 안돼서 동전으로 4000원 넣은 채로 작동도 못 시키고 돈도 못 빼고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등 뒤에 지폐 교환기를 못 찾아서 , 근처 문구점에서 1000원을 500원으로 교환해서 작동시켰습니다. 

 

 

신발빨래

 

 

신발 다섯 켤레를 넣은 모습입니다. 

 

운동화 두 켤레, 단화, 등산화 두 켤레. 

 

신발의 끈과 깔창을 분리해서 넣었어요. 

 

 

운동화세탁

 

 

셀프 빨래방에서 세탁 중입니다. 

 

열심히 돌리고 있네요. 

 

이 셀프 빨래방은 세탁세제가 자동 투입되는 구조라서 좀 편했어요. 

 

돈 투입되는 부분이 문제가 많은 거 빼고는 만족합니다.

 

지폐 투입 안 되고, 취소 버튼이 없어서 작동 적전에 환불받을 방법이 없다는 게 불만입니다.

 

 

운동화빨래방

 

 

운동화 다섯 켤레 세탁기 작동 가격 5000원. 

 

운동화 세탁기 적정량 4~5 켤레.

 

운동화 세탁기 세제는 세탁 공정에 따라 자동으로 투입됩니다. 섬유유연제는 투입되지 않습니다.

 

세탁기 작동이 시작되면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저는 집이 가까워서 집에 들러서 쉬다 왔어요. 

 

이 빨래방 주의사항을 보면 세탁기 작동 종료 후 10분이 지나면, 다음 사람이 타인의 세탁물을 빼내서 빨래 카트에 실어 두어도 된다고 합니다.

 

아쿠아워시 이용시 유의사항.

세탁기와 건조기는 동전을 넣으신 후 취소가 불가하고, 반환되지 않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종료 후 10분 이상 경과 시 다음 사용자를 위해 임의로 세탁물을 꺼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융통성 있는 거 같아요.

 

저만 해도 세탁기 돌려놓고 기다리는 시간이 싫어서 집에 다녀왔는데, 다음 사람이 하염없이 기다릴 순 없으니깐 '타인의 세탁물을 빼낼 수 있다'라고 적어둔 거는 좋은 거 같아요. 

 

 

신발끈

 

 

운동화 세탁기로 빨래 후, 꼬인 운동화 신발끈 모습입니다.

 

운동화 세탁기 내부는 일반 세탁기보다 튼튼해 보입니다.

 

그리고 세탁기 내부에 고무 돌기가 많이 있어서, 신발의 굳은 때 제거에 좋아 보여요.

 

 

신발건조

 

 

셀프 빨래방 운동화 건조기 모습입니다.

 

신발 다섯 켤레를 넣은 모습이에요. 

 

가격 5000원이고 50분 이었던 거 같아요. 

 

건조기는 5000원을 다 넣어야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500원 넣을 때마다 5분씩 추가되는 방식이었어요. 

 

그리고 작동 버튼이 없어서, 돈을 투입하면 곧바로 작동됐어요. 

 

신발을 아직 넣지 않았는데, 건조기가 작동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운동화건조

 

 

'운동화, 등산화'가 네 켤레나 되어서 좀 덜 말렀어요. 

 

신발이 두툼해서 건조기 50분으로는 완전 건조가 안되더라고요. 

 

당신에 현금이 있었으면 15분 정도만 더 말리고 싶었는데, 현금이 없어서 집에서 일광건조시켰습니다. 

 

 

운동화세탁

 

 

빨래방 운동과 세탁 전 후 사진입니다.

 

적당히 잘 빨아준 거 같아요. 만족합니다. 

 

특히 이 어머니 운동화는 제가 어머니에게 선물해 드린 건데, 디자인이 이뻐서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신발이에요. 

 

 

프로스펙스 운동화 런더101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부천]프로스펙스 특가상품 쿠션성과 경량성이 뛰어난 러닝솔 적용한 런닝화 *런더 101*

COUPANG

www.coupang.com

 

 

운동화 세탁기에 두꺼운 신발 다섯 켤레를 한 번에 빨고 건조까지 1만 원의 가격이라면 좋은 거 같아요. 

 

중요한 신발은 세탁소에 맡기고, 대충 신는 신발들은 다섯 켤레 모아서 이렇게 세탁하면 돈을 아낄 수는 있을 거 같아요.

 

살면서 셀프 빨래방을 이용,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빨래방 유용하고 좋네요. 

 

편리하긴 한 데, 빨래방이 입주한 건물은 문제가 있어 보여요. 

 

 

빨래방소음

 

 

빨래를 끝내고 집에 오는 길에 발견한 호소문입니다. 

 

1층 셀프빨래방의 소음 때문에 2층 입주민의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세탁기가 탈수 작업을 하는 동안 진동 소음이 벽을 타고 올라와서 심야에 잠을 잘 수 없다고 합니다.

 

소음 측정 결과도 사진으로 보여주는데, 이거 좀 심각해 보이네요. 

 

앞으로 집을 구할 때는 1층에 빨래 방이 입주해 있는지, 1층이 빨래방이라면 그 건물에 입주를 피하는 요인이 될 거 같아요. 

 

하지만 아마 상가 건물이나 상업 빌딩 건물은 구조가 달라서 이렇게 소음 진동이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주거용 빌라나 낮은 아파트라서 이렇게 소음 진동이 발생하지 않나 싶네요.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사실인데, 이렇게 하나 배워가네요. 제주도로 이사 가고 싶어서 집을 알아보는데, 참고해야 할 중요한 요인인 거 같아요. 

 

빨래, 세탁기, 건조기, 가격, 시간, 사용법, 방법, 후기, 리뷰, 이사꿀팁, 1층빨래방, 소음, 피해, 진동, 한국, 등산화, 운동화, 한국, 생활, 서울, laundry, washing machine, dryer, price, time, usage, method, review, review, moving tips, 1st floor laundry, noise, damage, vibration, korea, hiking shoes, sneakers, korea, living, seou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