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기성항 생활낚시.

원투 낚시라고해서 멀리 던지는 낚시가 아니라, 그 원하는 곳에 던진다라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혼자 떠나는 첫 바다 낚시 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없고 조용한 장소를 찾고 있었어요. 

 

원래 울진 바다목장 해상낚시공원에 가려고 했는데 공사중이라서 못갔어요.

울진 해안도로를 따라서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찾은 장소, '기성항'입니다. 

 

 

 

기성항 / 항구,포구
경북 울진군 기성면 기성리

 

기성항 내항에서 항구와 바다가 만나는 끝 쪽에 낚시대를 던졌어요. 

 

 

 

첫 캐스팅 모습입니다. 

 

전 날에 유튜브를 보니까 옆으로 던지는게

정확도를 올릴 수 있다고해서 옆으로 던졌는데, 영 어색하네요.

 

던지는 폼도 너무 어색하고, 

낚시 관련해서 혼자서 이것저것 해보고 싶어서 

조용하고 사람없는 낚시 장소를 찾고 있었어요.

 

 

 

일단 낚시대를 던져놓고,

 

다른 낚시대로 묶는법, 미끼 만지는법 등

이것 저것 하는 와중에 입질이 오더라구요.

 

 

첫 낚은 물고기는 양태 입니다. 

장대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처음 낚시라서 기대없이 그냥 던져놓은 건데,

알아서 잡혀서 신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낚시 처음 시작할 때 

'롱노우즈, 포셉'이 필요할거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롱노우즈 나 포셉'은 필수 입니다.

 

2021.06.15 - [문화 생활/낚시 바다 강 여행] - 바다 '생활낚시' 하는 방법, 낚시 입문 준비물 가격 장소 바다 연안 해변 항구, 초보 낚시 영상

 

바다 '생활낚시' 하는 방법, 낚시 입문 준비물 가격 장소 바다 연안 해변 항구, 초보 낚시 영상

원투 낚시 시작하기, 바다 낚시 하는 방법, 준비물, 낚시 장소 어디서 해야할까. 생활낚시는 비교적 안전한 장소에서 너무 과하지 않게 즐기는 낚시를 의미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민물낚시는

rumbing.tistory.com

 

바다 물고기들은 바늘을 삼켜버리기 때문에 

'롱노우즈, 포셉'을 입속에 넣고 바늘을 빼내야 해요.

 

 

특히 이 낚시 장갑을 처음 산 날이었는데,

'검지, 중지'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굉장히 고생했어요.

 

물고기가 워낙 징그러워서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게 겁나서

굉장히 고생했어요. 

 

 

 

또 낚시대에 청갯지렁이를 끼워서 던졌습니다.

 

던져두고 다른 낚시대로 채비 공부좀 하려했는데,

잠시 쉴 시간도 없이 또 입질이 왔어요. 

 

이때의 손맛(물고기의 저항)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첫 바다 낚시인데다가 생각보다 힘이 강해서 놀랐어요. 

 

 

두번 째로 잡은 물고기는 황어 입니다. 

 

황어는 잉어과의 물고기로 강에서 태어난 뒤 

바다와 강을 오고가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비린내가 굉장히 심하게 났어요.

민물 물고기를 잡은 느낌이었어요. 

 

 

황어

냄새도 심하고 물고기에게 온기도 느껴지고,

게다가 심장이뛰는 게 느껴지니까

함부로 만지기 힘들었어요.

 

새로 산 낚시 장갑을 적당히 벗어서

손이 닿지 않게 잡아고 놓아줬습니다. 

 

 

 

강과 바다를 오고가는 물고기,

민물 물고기 처럼 잔 비늘이 장갑에 잔뜩 묻고

민물 비린내가 굉장히 심하게 났어요. 

 

장갑을 손세탁으로 몇번을 빨았는데도 

그 비린내가 아직도 흐르고 있어요. 

 

낚시 시기는 2019년 늦가을 쯤 입니다. 

 

낚시, 황어, 경북, 경주, 여행, 생활, 원투, 기성항, 울진, 항구, 장대, 양태, 비린내, 낚시하는법, 장갑, 한국, 바다, fishing, yellowfish, gyeongbuk, Gyeongju, travel, living, wonto, giseonghang, uljin, harbor, pole, yangyang, fishy smell, how to fish, gloves, republic of korea, s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