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시계 건전지 교체, 전자 손목시계 배터리 교체 하기.

전자 시계 카시오(casio) 'f-91w'입니다.

전자 손목시계 건전지가 다했는데, 시계방 가서 건전지 교체하는게 손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손목 시계가 1만원인데, 요새 시계방 가면, 시계 배터리 교체가 5천~1만원을 받습니다. 

그러면 차라리 시계를 하나 사고 말지 라는 생각에 시계 건전지를 교체하지 않고 지냈습니다. 

그러다 전자 손목 시계가 필요해서, 건전지 교체방법을 검색해보니 있길래 따라해 봅니다. 

준비물은 카시오 전자 손목시계, 다이소에서 구매한 얇은 건전지 CR2016. 시계 배터리는 비슷하게 생기고 두께가 다른 제품들이 많습니다. 꼭 CR2016모델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 전자 시계 건전지 교체, 카시오(casio) f-91w, 배터리 CR2016, 영상.





카시오 전자 손목시계 배터리 교체 입니다. 


● 전자 시계 건전지 교체, 카시오(casio) f-91w, 배터리 CR2016, 영상.

카시오(casio) f-91w 제품입니다. 아마도 카시오 시계중에 가장 저렴할거라 생각합니다. 카시오는 일본 기업인데 다행이도, 이제는 전자 손목시계 살일이 없습니다.

나사부터 풀러 줍니다. 미세 드라이버 있어야 합니다. 미세 십자 드라이버로 뒷판 나사를 풀어주면 됩니다.

2017/11/1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정밀 미세 드라이버 세트 후기

테두리에 검정 고무를 때어내 줍니다. 생활 방수 역할을 하는 고무 인가 봅니다. 



얇은 일자드라이버로 본체를 때어냅니다. 나중에 결합할때, 점댕댕이가 있는 부분이 위로가게 설치해야 합니다.

윗 쇠판 때어내기. 일자드라이버로 쇠판 걸이를 때어내면 됩니다. 

CR2016 3V 건전지. 다이소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두께가 다른 제품이 많으니 모델명을 꼭 명확히 봐야 합니다. CR2016 입니다. 



검정 양면 테이프를 때어 붙입니다. 시계 건전지가 판에 양면테이프로 붙어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는 때어내서 새 건전지에 붙여서 다시 사용합시다. 

시계 옆면 버튼이 결합시, 옆면 버튼이 시체 본체에 안걸리도록 잘 정리해 줍니다. 이것 때문인지, 첫 결합때에 시계가 안켜 졌습니다. 그래서 시계 옆 버튼을 잘 정리해주고 결합하 후에 정상 작동했습니다. 

전자 손목 시계가 잘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시계가 정상 작동 합니다. 



고무도  잘  잊지말고 잘 결합합니다. 생활방수 중요합니다. 뒷판결합도 다시 잘 결합 합니다. 

전자 손목 시계 전지 교체 생각보다 쉽습니다.

정밀 미세 드라이버는 정말 잘산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필요한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2017/11/1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정밀 미세 드라이버 세트 후기


손목시계, 전자시계, 배터리, 건전지, cr2016, 다이소, 시계건전지, 손목시계배터리,손목시계건전지,카시오, casio, 얇은시계, 뉴트로, f91w,f-91w, 작동불능, 시계고장,  배터리교체, 건전지교체, 시계방, 빠데리, 빠대리, 전지,카시오손목,카시오시계,카시오건전지,카시오배터리,다이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