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젝트/시퀀스 이해하기, Adobe premiere, 편집공부, 영상편집, project Scquence
어도비 프리미어 Adobe premiere, '프로젝트'란?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프로젝트는 저장 파일을 뜻합니다. 프로젝트는 프리미어 파일의 '확장명'이기도 합니다.
프로젝트는 '영상 편집할 어떤 것'을 의미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Adobe premiere '프로젝트 파일'에는 '영상 파일, 이미지 파일, 미디어 파일'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단순히 분산된 파일과 효과들을 연결하고 모아서 정리하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프리미어에 불러온 영상(이미지 등 미디어)이 '지워졌던가 혹은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면', 미디어 연결 창을 통해서, 그 경로를 잃어버린 미디어를 다시 찾아줘야 합니다.
https://itrum.tistory.com/242
출처: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어도비 프리미어 Adobe premiere, '시퀀스(Scquence)'란?
시퀀스(sequence)는 영화(드라마)에서 몇 개의 장면이 모여 연속된 하나의 장면 설정입니다. 시퀀스는 본래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컷(cut/숏/쇼트)이 모여서 씬(신 / Scene)이 되고, 씬(신 / Scene)이 모여서 시퀀스(sequence)가 됩니다.
시퀀스(Scquence)는 보통 논리적으로 같은 의미 단위를 형성하는 씬(신 / Scene)의 모음으로 구성된다. 시퀀스는 소설의 한 챕터(장章)에 비견될 수 있다. 할리우드 영화의 경우 영화 1편에는 평균 23 혹은 24개의 시퀀스가 들어가 있다. (출처 : 영화 사전 / 수잔 헤이워드 지음 / 출판사 한나래 / 1997.)
즉, 프리미어에서 '시퀀스(sequence)'는 영상 편집을 할 때에, 큰 이야기 중 '한 토막'을 구성하는 장소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구성:각각의 요소를 얽어서 하나의 통일체로 만드는 일).
보통 유튜브 영상의 경우 5~15분 정도로, 한 시퀀스 안에서 작업되곤 합니다.
실제로 영상 편집을 할 때에 하나의 시퀀스에서 15분 이상의 영상을 작업하다 보면, 프로그램에 렉도 많이 생기고 컴퓨터 느려집니다.
그래서 시퀀스를 나눠서 5~15분 단위로 장면을 나눠서 편집을 하고, 나중에 하나의 시퀀스에서 종합하여 출력하는 것이 렉도 줄이고 컴퓨터에 부담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영상에 맞는 시퀀스 만드는 법.
불러온 영상을 잡고 끌어서 타임라인에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영상에 맞는 시퀀스를 만드는 다른 방법으로는 영상을 잡고 끌어서 '새 항목(접힌 네모 쪽지 모양)'으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프로젝트 패널'의 오른쪽 구석에 '새항목(접힌 네모 쪽지 모양)'이 있습니다.
https://itrum.tistory.com/242
출처: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그러나 원하는 시퀀스 해상도가 FHD(1920*1080)라면 시퀀스를 수정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패널 - 시퀀스 우클릭 - 시퀀스 설정(Sequence Settings)
시퀀스 설정(Sequence Settings) -비디오 - 프레임 크기
3840*2160 = 4K / 1920*1080 = FHD
https://itrum.tistory.com/242
출처: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어도비, 프리미어, 편집, 영상, 시퀀스, 해상도, 프로젝트, 파일, 연결, 미디어, 세팅, 수정, 한국, Adobe, Premiere, Edit, Video, Sequence, Resolution, Project, File, Link, Media, Settings, Edit, Korea, 저장, s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