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밥솥 에러 해결 방법, 뚜껑 안 열려 밥이 안돼, CRP-BHXB0660FB, 밥맛 이상할 때, 뚜껑 안 닫혀, cuckoo 설명서 주의사항 내솥 설거지 세척 방법.

 

쿠쿠밥솥 CRP-BHXB0660FB 설명서로 보는 오류 에러 증상 문제 해결 방법.

 

부모님이 매일 밥을 직접 해드셔서 그런지, 밥솥(밥통) 사용이 잦아요.

 

그리고 매일 사용해서 그런가, 밥솥(밥통)은 생각보다 잔 고장이 많아요. 

 

 

내솥손상

 

 

이 전에 사용하던 밥솥도 5년동안 2번 수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내솥에 벗겨짐 증상이 나타났어요.

 

쿠쿠 탓 하는 거 아닙니다.

 

그래서 밥솥 고장 전에 미리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할 거 같아서 설명서를 확인했어요.

 

중요하고 알아두면 좋을 밥솥 사용 꿀팁 적어보았어요.

 

 

밥솥설명서

 

 

제품명 IH전기압력밥솥 모델명 CRP-BHXB0660FB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1588-8899(AS)

 

 

2021.12.0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쿠쿠 밥솥 CRP-BHXB0660FB 구매 후기, 밥 맛, AS 기간 늘리기 확인, 10인용 6인용 차이

 

쿠쿠 밥솥 CRP-BHXB0660FB 구매 후기, 밥 맛, AS 기간 늘리기 확인, 10인용 6인용 차이

쿠쿠밥솥 CRP-BHXB0660FB 샀어요.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냅다 구매했어요. 기존의 밥솥이 쿠쿠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새롭게 사용법을 익힐 필요 없도록, 익숙한 쿠쿠 제품으로 구매 했습니다. 로즈

rumbing.tistory.com

 


정격전압, 소비전력, 에너지 효율등급 220V 60Hz 1090W , 3등급 품질보증기준 공정위원회 고시(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보상해 드립니다.

 

 


 

 

쌀은 보관 방법이 중요.

 

 

쌀보관

 

 

쌀은 가급적이면 소량으로 구입하여 통풍이 잘 되고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쌀의 수분이 잘 증발되지 않도록 보관합니다.

 

쌀은 개봉한 지 오래되어 말라 있는 경우는 물을 반 눈금 정도 더 넣고 취사를 하면 좋습니다. 

 

 


 

내솥 세척 방법.

 

 

내솥관리

 

 

물로 충분히 불린 다음 부드러운 천, 스펀지를 사용하십시오.

 

숟가락, 거친 수세미 등을 사용하거나, 내솥에 날카로운 금속성 식기류(칼, 가위)를 넣으면 코팅면에 손상을 주어 오래 사용하지 못합니다.

 

내솥은 가스불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가스불에 사용하시면 내솥이 변형되고, 코팅면에 손상을 줍니다.

 

쌀을 다른 용기에 씻은 후 내솥의 가장자리에 걸치고 흔들어서 쌀을 붓지 마십시오.

 

충격으로 코팅면에 손상을 줍니다. 

 

 


 

 

쿠쿠 밥솥 내솥 종류별 관리 방법.

 

 

내솥

 

 

외면이 다이아 실드 코팅 내솥인 경우.

 

다이아쉴드 내솥의 외면을 거친 수세미나 금속성 수세미로 씻을 경우 외면 코팅이 손상 될 수 있으니 세척 시 반드시 주방용 중성세게와 부드러운 천, 스폰지로 씻어 주십시오.

 

다이아 쉴드 내솥 세척시 싱크대 및 다른 주방가구와의 마찰로 인하여 외면 코팅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으나 제품 성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외면이 티타늄 이온 도금 내솥인 경우.

 

티타늄 내솥의 경우 오랜 기간 사용 시 내솥 외면의 색상이 짙어질 수 있습니다.

 

티타늄 내솥의 외면을 거친 수세미나 금속성 수세미로 씻을 경우 외면 도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세척 시 반드시 주방용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천, 스폰지로 씻어 주십시오.

 

티타늄 내솥 세척시 싱크대 및 다른 주방가구와의 마찰로 인하여 외면 코팅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으나 제품 성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주걱

 

 

플라스틱이나 나무 소재의 주걱 이외의 금속성 소재의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밥을 푸지 마십시오.

 

또한 칼 가위 등의 날카로운 금속성 주방 도구를 내솥에 넣어 보관하지 마십시오.

 

내솥 코팅이 손상되어 벗겨질 수 있습니다. 

 

내솥 코팅이 벗겨질 경우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해 주십시오.

 

내솥 세척용 권장 수세미: 면 수세미, 스폰지 수세미, 극세사 수세미, 망사 수세미.

 

내솥 세척용 사용 불가능 수세미: 청색 녹색 수세미(연마제 재질), 철, 스텐 수세미, 기타 금속성 재질 수세미.

 

사용 불가능한 수세미를 사용하실 경우 내솥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쿠쿠 내솥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쿠쿠 CRP-DHR0610FS

COUPANG

www.coupang.com

 


 

 

기본적인 주의할 점, 밥통 밥솥 주의사항.

 

 

주의사항

 

 

사용 중에 이상한 소리나 냄새 또는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뽑고 내부 압력을 완전히 제거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해주십시오. 

 

경사진 곳이나 울퉁불퉁한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뚜껑 위에 자성을 지닌 물체를 올려놓거나 자성이 강한 물체 근처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제품을 전자레인지 및 싱크대, 스테인리스 위에 올려놓거나 제품 및에 깔판, 방석, 전기장판, 철판, 은박지 등을 놓고 사용하지 마십시오. 화재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밥통 밥솥 뚜껑 문제.

 

 

밥솥뚜껑

 

취사나 요리 완료 후 또는 보온 시 뚜껑 결합 손잡이가 잘 돌려지지 않을 때 강제로 돌리지 마십시오. 

 

뚜껑이 닫히지 않을 때 주의사항.

 

뚜껑을 강제로 닫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내솥이 제품 본체에 완전히 들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내솥에 부착된 손잡이를 제품 본체 홈 부에 안착하십시오.)

 

 

뚜껑부를 위에서 보았을 때 뚜껑 결합 손잡이가 오른쪽 그림과 같이 되어 있어야 뚜껑이 닫힙니다.

 

제품 내에 증기가 발생되는 음식물이나 뜨거운 물 등이 들어 있으면 닫는 순간 압력이 걸려서 뚜껑이 잘 닫히지 않습니다.

 

이때는 압력추를 젖힌 다음 뚜껑을 닫고 결합 손잡이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뚜껑을 체결합니다. 

 

 

뚜껑안닫힐때

 

 

뚜껑이 닫히지 않을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열림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고 닫아 주십시오. 압력추를 젖힌다음 뚜껑을 닫습니다. 내솥에 부착되어 있는 내솥 손잡이를 좌우로 돌려 본체에 완전히 안착시킵니다. 

 

 

뚜껑 결합 손잡이가 '열림'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 때.

 

취사 또는 요리 중에는 뚜껑이 열리지 않습니다. 뚜껑을 강제로 열지 마십시오. 부득이한 경우는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 취소시킨 다음 압력추를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열어 주십시오. 

 

 

뚜껑 결합 손잡이가 '열림' 방향으로 완전히 돌아갔는데도 뚜껑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압력 때문입니다. 압력추를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뚜껑을 열어 주십시오.

 

 

쿠쿠 밥솥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쿠쿠 2기압 IH전기압력밥솥 3인용

COUPANG

www.coupang.com

 

 

밥솥안열려

 

 

예약 취반 중 알림음과 함께 "열림" 표시가 깜박일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잠김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셨습니까?

 

 

뚜껑 사이로 증기가 누설되어가 "삐" 하는 휘파람 소리가 날 때.

 

패킹을 행주나 부드러운 헝겊으로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하십시오. 패킹 주변은 항상 깨끗이 유지시켜주십시오. 증기가 누설되면 곧바로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 증기를 빼낸 후 전원 플러그를 뽑아 사용을 중지하고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패킹은 사용 방법 및  횟수에 따라 1년~3년 정도 사용 후 교환하여 주십시오. 낡은 패킹을 계속하여 사용 시 증기가 누설되어 압력 취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리형 커버  및 압력 패킹

 

분리형 커버 세척 후에는 반드시 뚜껑에 장착해 주십시오. 분리형 커버가 장착되지 않으면, 예약 취사가 되지 않습니다. 보온 시 경고 발생.

 

 


 

 

LED 디스플레이, 기능 조작부, 표시부 오류

 

 

밥솥오류

 

 

E01

 

뚜껑 손잡이를 잠김 방향으로 돌리지 않고 취사 버튼을 누르면 경고음 및 E01 표시가 나고 취사가 되지 않습니다.

 

 

Edo

 

뚜껑  결합 손잡이를 열림 방향으로 돌린 후 다기 잠김으로 돌려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작됩니다.

 

"E _ _" / "E_P" / "E_F" / "E_E" 

 

온도감지기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냉각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1588-8899) 로 문의하십시오.

 

 

EuF 

 

마이컴 내부 메모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1588-8899) 로 문의하십시오.

 

 

밥솥증상

 

 

┖ ┘

 

내솥이 제품에 들어 있습니까? 110V에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내솥이 들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버튼 조작이 되지 않습니다. 본 제품은 220V 제품입니다. 전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E_P

 

환경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1588-8899) 로 문의하십시오.

 

 

EEP 

 

마이컴 외부 메모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1588-8899) 로 문의하십시오.

 

 


 

쿠쿠 밥솥 각종 증상, 오류.

 

 

밥솥고장

 

 

밥이 심하게 눌을 때.

 

온도감지기, 내솥 외면에 밥알이 심하게 눌어붙어 있거나 이물질이 있지는 않습니까? 온도감지기, 내솥 외면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십시오. 필요에 따라 맞춤 취사 기능을 해제 또는 설정한 후 취사하여 주십시오. 

 

 

취사 직후나 보온 중 밥에서 이상한 냄새가 날 때

 

닭찜, 갈비찜 등의 요리를 하신 후 청소를 깨끗이 하셨습니까? 분리형 커버 및 압력 패킹을 깨끗이 닦아낸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취사 또는 요리 중 취소 버튼이 눌러 지지 않을 때.

 

취사 또는 요리중 부득이하게 취소할 경우, 내솥 내부 온도가 높으면 안전을 위해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야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됩니다.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되면 자동 증기 배출 장치로 증기가 배출되면서 내용물이 비산 할 수 있으므로 얼굴과 손 등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취사나 보온 시 이상한 소음이 날 때. "붕", "찌".

 

내부 부품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송풍모터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정상 입니다. 취사 및 보온중 "찌"하는 소리는 IH 압력 밥솥이 동작 될 때 나는 소리 입니다. 정상입니다. 

 

 

현미가 제대로 발아되지 않을 때.

 

정격 용량의 현미를 넣어주십시오. 묵은 현미나 오염된 현미를 사용했을 때 발아 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고객의 권리

 

 

수리

 

 

고객 께서는 제품 사용 중에 고장 발생 시 구입일부터 1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단, 고객 과실 및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는 무상 서비스가 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폐가전제품 처리 방법.(버리는 밥솥, 고장 난 밥솥, 다 쓴 밥솥 처리 방법), 밥솥 버릴 때 버리는 방법.

 

 

단 제품의 폐기 처리는 다음과 같이 정부와 회사가 협조하여 환경을 보호하면서 재활용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1. 신제품을 구입하시고 폐가전 제품 발생시는 제품 구입 대리점에 처리를 의뢰하시면 됩니다. (무상 회수 처리.)

 

2. 폐 가전 제품 발생 시 쓰레기 종량제에 따라 가까운 지역 주민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지역별 차이가 있으므로 지역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2021.12.0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쿠쿠 밥솥 CRP-BHXB0660FB 구매 후기, 밥 맛, AS 기간 늘리기 확인, 10인용 6인용 차이

 

쿠쿠 밥솥 CRP-BHXB0660FB 구매 후기, 밥 맛, AS 기간 늘리기 확인, 10인용 6인용 차이

쿠쿠밥솥 CRP-BHXB0660FB 샀어요.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냅다 구매했어요. 기존의 밥솥이 쿠쿠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새롭게 사용법을 익힐 필요 없도록, 익숙한 쿠쿠 제품으로 구매 했습니다. 로즈

rumbing.tistory.com

 

2022.06.18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가전 제품 버릴 때 , 제품 수거 업체에 전화하면 무료로 수거해 간다고 합니다.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How to dispose of small and small household appliances (rice cookers), fr..

rumbing.tistory.com

 

 

밥솥, 밥통, 쿠쿠, 설명서, 주의, 오류, 뚜껑, 안열려, 안닫혀, 방법, 밥이안돼, 쌀보관, 증상, 고장, AS, cuckoo, Rice cooker, rice cooker, cooker, manual, caution, error, lid, not open, not closed, method, rice does not work, rice storage, symptom, breakdown, AS, error, review, inner pot, peeling, cleaning, washing, taste, symptom, E ,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