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모더나moderna vaccine 후기, 1차 얀센 완료 후 추가접종 코로나19(covid-19) 백신 후기.

 

모바일 백신 접종 증명서 COOV 쿠브 앱 정보.

 

Booster shot moderna review, booster inoculation, covid-19.

 

 

부스터샷

 


얀센 접종자 들에게 부스터샷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얀센 백신도 접종 시작하는 날을 예약해서 첫날 접종 받았는데, 이번 부스터샷도 접종 첫날 예약해서 맞았습니다.

 


2021.06.1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얀센 백신 후기, 백신접종 확인증 방급방법, 얀센(얀샌) Janssen vaccine,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백신 후기

 

얀센 백신 후기, 백신접종 확인증 방급방법, 얀센(얀샌) Janssen vaccine,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얀센 백신 후기, 접종일 2012년 6월 10일 얀센(얀샌) Janssen Korea. 백신 접종 방문 꿀팁. 순서. 접종 예약시간보다 10분 먼저 방문 추천합니다. 혹은 20~30분 늦게 방문 추천합니다. 접종 예약 시간은 정

rumbing.tistory.com

 

 


 

 

예약은 10월 28일 저녁 8시에 누리집(백신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에서 했어요.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예약 정보는 인터넷 기사를 보고 알았어요.

질병관리청

 

 


저는 질병관리청을 굉장히 신뢰하고 있기때문에 백신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어요. 지금도 없어요.

누리집에서 예약을 완료하면 카카오톡 메신저 '국민비서구삐'가 예약 정보를 알려줍니다.

11월 08일 오전에 집 근처 의원에 모더나 백신을 예약했습니다.

 

 

 

 

부스터샷 디데이, 모더나 moderna vaccine 맞는날.

11월8일 오전, 주사 맞기 1시간 전에 미리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 계열의 진통제 1알을 먹었습니다.

 

 

타이레놀

 

 

모더나 백신 맞기 전에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 계열의 진통제을 먹은 이유.

얀센 백신 맞고 너무 고생한 기억이 선명해요.

 

주사 맞은 팔도 아프고 자고 일어났더니 몸살 오한 어지러움 쇠약함 끔찍한 기억이 있습니다.

 

백신 맞고 아픈거 너무 무서워요. 아프기 싫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 박자 빠른 선제 조치로 모더나 백신 맞기 전에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백신접종

 


백신 접종 전에 타이레놀을 먹으면 백신 효능이 '없다, 있다'로 의견이 갈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 중요한건 부스터샷을 맞았다는 증명이고(접종 완료 했다는 증명), 백신의 효능이 전부 없어지지는 않을 거라 믿기 때문에 미리먹었어요.

 

 

백신주의사항

 


주사 맞기 전에 간단한 건강 조사(?) 예진을 합니다.

최근에 무릎 염좌가 있어서 한방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황 뜨고 있다.'

한방치료는 백신 접종에 저해되지 않나봅니다.

 

예진 후 바로 모더나 접종 받았어요.

 

 

주사 바늘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고, 주사 통증에 예민한 분들도 있습니다.

 

주사 공포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하는 제품에 대한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샷블로커 바늘 공포증 주사 통증완화 2개

COUPANG

www.coupang.com

 



코로나19(covid-19) 예방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후 15~30분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 이상 반응발생 여부 과찰.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 2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음주를 삼가. 4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 평소와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접종부위 청결히 유지.

 

 


 

 

부스터샷 모더나 접종 직후.

 

 

예방접종증명서

 


얀센 janssen vaccine 전달체 백신(바이러스 백터), 모더나 moderna vaccine 핵산백신 (mRNA).

구삐에게 카톡왔네요. 우리함께 일상으로, 코로나19예방접종.

모바일 백신접종 확인증은 COOV(쿠브) 앱(어플)을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COOV(쿠브). 백신 접종 확인증, 확인 앱, 확인 어플.

백신 접종 후에 COOV(쿠브) 앱 에서 백신 접종 확인증을 볼 수 있어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병원예방접종증명서

 


제가 방문한 병원에서는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청없이 바로 발급해줬어요.

 

되게 좋네요. 뭔가 살아남았다는 안심도 되고 뿌듯하네요.

시간 맞춰서 병원에 방문했고, 모더나 백신 맞았어요.

 

타이레놀을 미리 먹어서 그런지, 모더나 주사 안아팠어요.

얀센 때는 주사액이 들어가면서부터 약간의 뻐근함이 시작됐는데, 모더나는 접종 직후 하나도 안 아팠어요.

 

고통이 없던 게 타이레놀 탓인가 싶기도 하네요.

 

 

주사 공포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하는 제품에 대한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샷블로커 바늘 공포증 주사 통증완화 2개

COUPANG

www.coupang.com

 

 

모더나후기


15분 대기 하다가 몸에 이상이 없어서 귀가했습니다.

사실 접종 직후, 10분 쯤 후에 약간의 찌릿한 가슴 통증이 몇 번 반복됐어요. 하지만 통증은 금새 사라졌고, 내가 예민하게 몸에 집중하고 있어서 느낀거 같아서 무시했습니다.

 

살면서 갑자기 가슴 통증 느꼈던 적이 많아서 '이 정도쯤이야, 나 하나 쯤이야' 라는 생각이 많아요.

그러나 2~3 시간 지나면서 주사 맞은 팔 아프네요. 접종 부위가 굉장히 뻐근하고, 팔에 심한 타박을 입은 느낌이에요. 팔 못들어요.

모더나 접종 후 12시간이 넘었고, 아직 잠을 잔적은 없습니다. 접종 전 타이레놀 1알, 접종후 5시간 간격으로 1알씩 타이레놀을 먹었어요. 현재 몸은 아주 좋아요. 열도 없고 몸살이나 오한도 없어요. 팔의 고통은 점점 나아지고 있어요.


타이레놀 탓인건지 아니면 모더나를 맞고도 운 좋게 고통이 없는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현재 몸과 정신이 모두 멀쩡합니다.

 


모더나, 백신, 얀센, 부스터샷, 후기, 추가접종, 추천, 한국, 생활, 증명서, 코로나, covid, 주의사항, 통증, 팔, 주사, Moderna, vaccine, Janssen, booster shot, late, booster vaccination, recommendation, Korea, life, certificate, corona, covid, precautions, pain, arm, injecti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