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횟집가서 '광어, 우럭' 회랑 매운탕 먹었습니다. 횟집은 친구랑 오랜시간 이야기하면서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고기는 구워두고 식어버리면 맛에서 좀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지런히 고기를 먹어 버리면, 고기는 금새 사라집니다. 테이블에 먹을게 하나도 없는데, 친구와 이야기 나누고 있으면 눈치보이고 살짝 민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회는 천천히 먹어도 큰 맛의 변화가 없어서(몰라서) 이야기 나누며 먹기 좋은 안주 입니다. 

횟집

여름이라 더워서 그런지, 뭔가 느낌적으로 시원한 횟집을 찾았습니다. 어디나 에어컨이 빵빵해서 다 시원하긴합니다. 삼겹살, 목살, 닭갈비 같은 고기 구이 메뉴도 좋지만, 뭔가 느낌적으로 회집이 더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 강서구 곰달래길, 싱싱 종합 어시장 회 포장 전문점.

싱싱종합어시장

강서구 곰달래길에 위치한 횟집입니다. 저렴한 회집(횟집)이라서, 부담없이 방문했습니다. 목동사거리에서 걸어서 5분쯤 걸립니다. 

싱싱종합어시장. 회. 서울 강서구 화곡동 839-11.

전화번호 : 02-2061-8626.

강서구회집

싱싱종합어시장, 간판에는 포장전문이라 적혀있지만, 매장이 굉장히 넓고 깔끔합니다. 게다가 밝은 분위기에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굉장히 편안하게 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곰달래길회집

어릴적에 좀 어처구니 없는 기억이 있는데, 화곡동에 살면서 곰달래길을 모르면 친구들이 되게 이상한 눈으로 쳐다봤습니다.  왜 당연하다는 듯이 곰달래길을 알고 있어야하는지 많은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친구들은 강서구 사람이면 당연하다는 듯이 곰달래길을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나 봅니다. 




● 싱싱 종합 어시장, 광어 우럭 매운탕.

광어우럭

기본찬으로 '미역국, 편마늘, 고추, 와사비, 쌈장, 초장, 간장, 상추, 깻잎, 완두콩'줍니다.

지금 저 테이블 위에 싫어하는 메뉴가 하나도 없습니다. 깻잎에 회한점, 마늘, 고추, 쌈장에 먹는걸 굉장히 선호합니다. 깻잎 향이 너무 좋아요.

와사비가 하나도 안매워서, 나중에는 회에 와사비를 올려서 먹었습니다. 

광어우럭구분

광어 우럭 회 한접시에 20000원 입니다. 2인 분입니다. 회는 맛있습니다. 생선회맛을 잘몰라서 웬만하면 다 맛있습니다. '연어는 부드러우면서 느기하고, 광어 지느러미는 쫄깃하고' 이정도 압니다.

광어 우럭 구분은, 피부에 검은색이 섞여있는데 우럭이라고 합니다. 더 흰살 생선이 광어 입니다. 비교적 붉은 생선이 우럭입니다. 

가성비가 굉장히 매력적인 가게 입니다. 소주까지 아직 3000원 입니다. 

매운탕

매운탕 5000원 입니다. 매운탕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냄비의 깊이가 대단히 깊습니다. 사장님에게 이게 5000원짜리 맞냐고 물어볼 정도로 양이 많았습니다. 물론 회를 먹어야 먹을 수 있는 메뉴이고 탕안에 건더기는 생선뼈이지만, 양이 많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횟집매운탕

생선뼈에 붙은 살 발라먹는거 재밌습니다. 맛도 있어요. 친구랑 이야기하면서, 젓가락으로는 생선살 바르고, 중간에 소주한잔씩하면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가성비추천

매운탕 맛은 맛있습니다. 익숙한 맛입니다. 처음에는 물이 좀 많아서인지 싱겁습니다. 하지만 매운탕은 계속 약불로 끓여두는 것이고, 그래서 끓일 수록 자극적인 맛이 됩니다. 적절해요.

안타까운게, 매운탕 다 먹고나서야 수제비 사리를 넣어먹을껄 하고 후회했습니다. 생각이 짧습니다. 

제로페이

계산은 제로페이로 했습니다. 제로페이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위한거니까, 앞으로 요긴하게 쓸껍니다. 

2019/06/27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제로페이 사용 후기, 제로페이 혜택, 제로페이 사용방법, 간편결제, QR결제,서울페이

2명이서 '광어, 우럭, 매운탕, 소주 2병'으로 31000원 나왔습니다. 꽤 오랜시간 앉아있었는데, 눈치안보고 그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 싱싱 종합 어시장, 메뉴. 

메뉴판

광어, 우럭, 연어, 줄돔, 참돔, 농어, 도다리, 숭어 15000~30000원.

광어우럭, 광어숭어, 우럭숭어, 광어연어, 우럭연어 (2인) 20000원.

광어세꼬시, 우럭세꼬시, 도다리세꼬시, 줄돔세꼬시, 아나고세꼬시 15000~30000원.

물회, 전복, 해삼, 낙지, 게불 15000원, 멍게 10000원, 오징어 싯가.

회덮밥 6000, 알밥 6000, 새우튀김 10000, 생우럭탕 15000, 매운탕 5000, 수제비 1000, 라면사리 1000, 공기밥 1000, 소주 3000, 맥주 4000.


회,횟집,곰달래길,추천,메뉴,여름안주,술안주,싱싱종합어시장,매운탕,광어우럭,모둠회,강서구,남부시장,서울,화곡동,회집,어시장,목동사거리,맛집,가성비,저렴한회,싼횟집,곰달래길맛집,광어우럭구분,메뉴판,가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