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먹고있는 비타민, 영양제 '센티렉스' 입니다. 

어디선가 봤는데, 삼시세끼 잘 챙겨만 먹으면 1일 필수 영양소(비타민 포함)는 충분히 섭취되므로, 굳이 비타민을 챙겨 먹지 않아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센티렉스

의사가 그렇다고 해도, 이상하게 비타민 챙겨먹고 싶습니다. 남들 챙겨먹는거 보면 꼭 챙겨 먹고 싶습니다. 비타민 먹고 건강해 지고 싶습니다. 비타민 과잉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않좋다는데, 그래도 챙겨 먹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어디서 받아온 비타민 인데, 아무도 안먹고 있어서 제가 먹고 있습니다. 

요새 눈이 많이 건조했는데, 건조한 눈에에 효과가 있다고 적혀있으니 믿고 먹고 있습니다. 





● 센티렉스 비타민 영양제 소개 주의사항.

센티렉스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센티렉스어드밴스

센티렉스 어디밴스 정. From A to Zinc.

 2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과학적 처방. 

비타민 미네랄 공급, 육체피로, 눈건조, 비타민 D 공급. 

하루 한알로 간편하게 복용.

수입자: 화이자제약.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1-30℃).

센티렉스효능

센티렉스 효능 효과.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의 체력저하시, 발육기, 노년기.

비타민 A : 눈의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밤에 잘 못보는 증상).

비타민 D : 뼈, 이의 발육불량, 구루병의 예방.


용법∙용량.

성인 1 일 1 회 1 정을 식사와 함께 복용한다.




센티렉스 사용상의 주의사항.

비타민 D 는 모유로 분비되어 신생아에게 고칼슘혈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합시다. 

경고: 임신 3 개월 이내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는 비타민 A 를 5,000 IU/일 이상 투여하지 말 것(임부에 비타민 A(레티놀)를 1 일 5,000 IU 이상 투여하는 경우에는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위험이 있으므로).

경고: 철 함유제제는 만 6 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고로 과량 복용하였을 경우 중독성 사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고칼슘혈증(hypercalciumia: 혈액 중에 칼슘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상태)환자, 유육종증(sarcoidosis: 원인을 알 수 없는 전신 염증질환), 신장질환 환자, 만 12 개월 미만의 젖먹이, 고칼륨혈증 환자, 윌슨병 환자, 혈색소증(철대사 이상으로 철이 간장, 췌장(이자)에 침착하는 질환), 헤모시데린침착증, 비철결핍성 빈혈, 신장결석 환자, 심한 증상의 신부전 환자.


센티렉스주의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것.

인산염, 칼슘염, 경구용 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제산제, 레보도파.


다음과 같은 사람(경우)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고옥살산뇨증 환자(hyperoxaluria: 요중에 과량의 수산염이 배설되는 상태),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 위장질환자, 심장 순환기계기능 장애 환자, 임신․수유 중 과량복용시 태아 및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 및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소화성궤양, 만성궤양성대장염, 국한성대장염 등의 위장질환 환자. 심장․순환기계기능 장애 환자, 신장장애 환자, 저단백혈증 환자. 강심배당체를 투여 중인 환자, 담낭(쓸개)관련 질환, 간질환 환자, 담낭폐쇄, 구리 부족증 환자. 급, 만성 기관지염, 폐부종환자. 알칼리증, 소화성궤양 환자. 당뇨병 환자. 통풍환자 또는 신장결석이 있는 환자.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환자. 임부.




건강해 지려고 먹는 먹는 비타민(영양제)인데, 먹이면 안되는 조건이 너무 많다는게 놀랍습니다. 게다가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조건이 너무 일반적인 질병입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센티렉스부작용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구역, 구토, 가려움, 건조하고 거친 피부, 통증성 관절부종, 설사, 위부불쾌감, 변비, 발진, 발적, 묽은 변, 저혈압, 얼굴달아오름, 심박동불규칙, 피부발진, 두드러기, 가려움, 광선과민반응, 복부․위통증, 경련, 열, 혼수, 상복부통증, 알레르기반응, 혈관부종, 관절통, 호산구증가, 요오드중독증, 붉은반점, 부전수축(심장박동정지), 중추신경계기능저하, 고요산혈증, 고칼륨혈증, 가스참, 위장통증, 피부염, 땀․호흡시 악취, 탈모, 조급증, 위장관장애, 소화장애, 폐부종, 우발적으로 과량 복용 한 경우, 1개월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센티렉스효과




일반의약품, 센티렉스어드밴스정, 원료약품의 분량, 1 정 중.

비타민 A 아세테이트과립, 베타카로틴 20%과립, 콜레칼시페롤혼합물, 티아민질산염, 리보플라빈, 피리독신염산염, 시아노코발라민 1%, 아스코르브산 97%과립, ,토코페롤아세테이트 50%, 피토나디온 5%, d-비오틴 1%, 폴산, 니코틴산아미드 99.5%, 판토텐산칼슘, 무수인산수소칼슘, 탄산칼슘 95%과립, 염화크롬수화물, 황산구리, 푸마르산철, 요오드화칼륨, 산화마그네슘, 황산망간, 몰리브덴산나트륨수화물, 셀렌산나트륨, 산화아연, 첨가제: 청색 1 호(타르색소고시).


기타 주의사항.

이 약의 투여에 의하여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양이 점점 많아질 수 있으며, 출혈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에스트로겐을 포함한 경구용 피임제를 복용하는 여성 또는 혈전성 소인이 있는 환자가 비타민 E 를 복용할 경우 혈전증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장기간 고용량을 투여할 경우 내성이 생길 수 있다. 피리독신을 1 일 500 mg-2 g 의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감각신경병 또는 신경병적 증상(neuropathy: 말초신경계의 기능적 장애 또는 병적변화)이 나타날 수 있다. 폴산이 부족한 환자에게 비타민 B12 를 1 일 10 µg 이상 투여할 경우 혈액학적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고용량 투여에 의해 소화성 궤양을 촉진시키고 당내성(포도당내성) 손상(glucose tolerance impairment: 신체의 포도당을 대사하는 능력 장애), 고요산혈증(hyperurisemia, 혈액중에 요산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상태),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대량투여로 인해 구역, 구토 등의 위장증상, 고나트륨혈증, 울혈심부전, 부종(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장기투여에 의해 고칼슘혈증 및 결석증이 나타날 수 있다. 장기간 고용량의 비타민 A(베타카로틴으로부터 전환된 것을 제외한) 섭취는 폐경기를 지난 여성의 골다공증(뼈엉성증) 위험을 높일 수 있다. 항알도스테론제, 트리암테렌과 병용투여시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





 ● 센티렉스 복용 후기.

저는 건강합니다. 건강해서 이 비타민 영양제를 먹어도, 뭐가 달라졌는지 선명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센티렉스후기

그래도 뭔가 요새 날씨도 좋고, 오전과 저녁에 시원한 바람도 불어오고, 선선해서 많이 걷습니다. 날씨를 보면 걷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뭔가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발걸음도 가볍고해서 30분씩 걷곤하는데, 2~3km 거리를 걷고싶다는 충동이 드는게 이 '센티렉스' 때문인가 싶습니다. 

요새 날씨 탓인지 센티렉스 탓인지, 즐겁게 걷곤합니다. 기분좋게 30분씩 걸을 수 있는 힘이 이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요새 좀 그래요. 생각없이 기분이 좋아요.


센티렉스후기,센티렉스복용,센티렉스보관,센티렉스주의,비타민,영양제,일반의약품,미네랄,눈건조,안구건조,피로,피곤,건강,활기,기력,주의사항,센티렉스후기,센티렉스리뷰,센티렉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