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 퇴치 후기. 다이소 그릴, 케이블타이(쫄대).

에어컨 실외기 위에 비둘기 똥이 쌓였습니다. 비둘기 변은 사람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실외기비둘기똥

위 사진은 실외기 위에 비둘기 똥(변)이 쌓여있던 기억으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에어컨 실외기는 아파트 베란다 밖에 있습니다. 이 위로 비둘기 몇 마리가 와서 쉬다 가곤 했습니다. 오면 쫓아 내긴 했습니다만, 매번 지키고 있을 수 만은 없습니다.

몇 개월이 지나니 실외기 위에 비둘기 똥이 잔뜩 쌓여 있었습니다. 비둘기 똥이 마르면서 가루가 되고 집안으로 바람을 타고 들어올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비둘기 똥을 청소 해도, 비둘기는 귀소 본능이 있어서 다시 돌아오곤 했습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해도 비둘기는 돌아와서 변(똥)을 지려두고 갔습니다.

한번 터를 잡은 비둘기는 계속해서 온다는 것을 알았고, 온라인에서 비둘기 퇴치(방어) 구조물을 따라서 만들기로 했습니다.


비둘기독수리

무서운 맹금류인 '독수리' 피규어. 비둘기가 겁먹고 오지 못하게 독수리 피규어를 실외기 위에 올려둔 모습입니다. 


비둘기 똥(변) 위험성, 질병.

어머니의 지인은 길을 가던중 비둘기 똥을 맞고 1주일 간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올해 초 영국에서 비둘기 똥 곰팡이로 인하여 두명의 사람이 사망했다고합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120500009&wlog_tag3=daum

비둘기로 인한 질병으로는 각종 피부염, 비염, 폐렴, 호흠기 질환, 각막염, 결막염, 안질환, 장염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각종 질병을 옮길 수 있습니다. 

비둘기똥위험

비둘기 똥(변)에는 '크립토코쿠스 곰팡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 곰팡가 눈에 들어갈 경우 실명을 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사람에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크립토코쿠스 곰팡이가 사람 뇌와 신경조직 손상을 유발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와 내장에 만성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28511

비둘기 변(똥)은 높은 산성 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때문에 페인트를 부식 시키고, 실외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실외기 비둘기 똥 청소.

많은 비둘기 똥을 어떻게 청소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일단은 '베이킹 소다 세정제'를 잔뜩 뿌렸습니다. 베이킹 소다가 도움이 됐을지 안됐을지는 모릅니다. 그냥 느낌적으로 세정제니까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 뿌렸습니다. 청소를 이제 시작하겠다는 내 스스로의 의식이기도 했습니다. 

2018/07/26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다이소]베이킹 소다 세정제 사용 후기. 분사형, 뿌리는 베이킹 소다.

비둘기똥청소

그리고 뜨거운 물을 받아와서 천천히 실외기 위에 흘려주었습니다. 뜨거운 물로 인해 '비둘기 똥(변)'은 흘러내려가진 않습니다. 비둘기똥은 자리를 유지한채 물러졌습니다.

비둘기변청소

비닐 봉투 2겹을 챙겼습니다. 손에는 비닐장갑을 끼우고 실외기로 향했습니다.

비둘기똥다이소

휴지와 물티슈로 비둘기 똥을 감싸서 비닐 봉투에 넣어 버렸습니다. 큰 똥들을 치우고 청소용 클리너(물티슈 등)로 실외기를 깨끗하게 닦았습니다. 



● 실외기, 비둘기 퇴치 장비(구조물) 만들기. 다이소 비둘치 퇴치 장애물 재료.

실외기에 앉아 똥누는 비둘기를 쫓아내기 위해, 비둘기 퇴치 구조물을 검색해서 몇 가지 봤습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비둘기 퇴치 방법을 따라했습니다. 

비둘기퇴치만들기

다이소 석쇠 대형. 다이소 그릴 메쉬. 가격 2000원. 

다이소에서 석쇠 하나 샀습니다. 대형입니다.

석쇠팁, 석쇠에 호일을 덮어 사용하시면 고기가 타지 않습니다. 그릴 위에만 놓고 사용하십시오.

재질: 스틸(아연도금). 원산지 : 중국. 

비둘기케이블타이

다이소 케이블타이(쫄대), 다이소 케이블 타이는 너무 작습니다.

2018/01/31 - [문화 생활/사용후기] - [다양한 다이소] 수정 테이프, 변기 세정제, 케이블 타이 후기

다이소 케이블타이는 비둘기 퇴치용으로는 너무 작아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비둘기퇴치장애물

케이블 타이는 철물점, 마트에서 대형 사이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형 케이블 타이입니다. 크고 굵은 케이블 타이로 해야 석쇠위에서 잘 서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크고 굵은 쫄대(케이블타이)를 석쇠 위에 세워두었습니다. 

비둘기퇴치방해물

케이블 타이를 한칸에 묶으면 꽂꽂이 서지 않기 때문에, 2칸 이상으로 묶어 세웠습니다. 

케이블타이를 석쇠에 일정한 간격으로 묶어 세웠습니다. 약 10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비둘기퇴치용

비둘기 퇴치를 위한 '비둘치 퇴치용 석쇠'입니다. '비둘기 퇴치', '비둘기 방해', '비둘기 장애물'입니다. 

비둘기 퇴치용 장애물을 실외기 위에 올릴 것 입니다. 실외기 위에 석쇠를 고정 시키기 위해서 실외기 구조물에 석쇠를 고정시킬 긴 케이블 타이가 필요해습니다.


긴케이블타이

그래서 케이블 타이 3개를 연결 해서 긴 케이블 타이를 만들었습니다. 케이블 3개를 각각 물려서 연결했습니다. 케이블타이 연결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이런 케이블 타이 연결을 4개를 만들었습니다. 

실외기비둘기퇴치

다이소 석쇠로 만든 '비둘기 방해물'을 실외기 위에 올리고, 케이블타이 3개를 연결한 '케이블 타이 줄'로 각 꼭지점 부근 4군데를 고정시켰습니다. 

실외기 사이즈에 비하면, 석쇠로 만든 '비둘기 퇴치 장애물'이 작습니다. 실외기 양 측면의 빈공간은 석쇠를 고정시킨 '케이블타이 줄' 위에 케이블타이를 세워서 설치했습니다. 케이블 타이 줄 위에 또 케이블 타이를 세워서 비둘기가 측면에 앉는 것을 방지합니다.



● 비둘기 퇴치용 장애물 효과. 다이소 비둘치 퇴치용 장애물 만들기 후기.

비둘기퇴치장비

설치 몇 일 후에 비둘기가 실외기에 왔다가 앉지 못하고, 당황하여 떠나는 모습을 봤습니다. 제 눈으로 직접 비둘기 퇴치 장애물의 효과·효력을 확인했습니다. 비둘기 퇴치 장매루 효과 있습니다. 

비둘기가 가끔 한 두마리 앉는 모습을 봤다면, 비둘기 퇴치 장애물을 미리 작업해 둬야합니다. 비둘기가 실외기에 자리잡고, 자신의 영역이라 생각하면 꾸준히 찾아옵니다. 그리고 그 외 다른 비둘기 친구들까지 찾아오고, 금새 비둘기 똥으로 실외기가 뒤덮혀 버립니다. 비둘기 한 두마리 잠깐 앉았다 가는걸로 시작해서, 몇 개월 후면 실외기 위에 비둘기 똥이 잔뜩 쌓이게 될것입니다. 

실외기의 고장 방지와 비둘기 똥이 가루가 되어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게 하려면, 비둘기 퇴치 장애물(방해물)을 미리미리 설치해 둡시다. 


비둘기방지

실외기에 비둘기 퇴치 구조물을 설치한 기념으로 사나운 맹금류 '독수리 피규어'를 올려두었습니다. 비둘기가 실외기로 오다가 사나운 맹금류에 놀라서 도망갈 것 입니다. 

무서운 맹금류 독수리는 비둘기 퇴치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맹금류,독수리,비둘기퇴치, 독수리모형,독수리피규어,비둘기방해,비둘기장애물,비둘기똥,비둘기변,실외기,실외기청소, 비둘기똥청소,다이소비둘기퇴치,석쇠장애물,비둘기석쇠,다이소비둘기,비둘기퇴치구조물,케이블타이,쫄대,비둘기퇴치방법,비둘기퇴치방법,비둘기퇴치만들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