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헤드 샤워호스 교체.

이전 샤워기 샤워호스 교체 리뷰: 2018/07/05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욕실]샤워기 교체하기-다이소 샤워헤드, 샤워호스.

집에서 사용하던 샤워기 물이 약해졌습니다. 그래서 교체할 겁니다.

샤워호스때

집에서 사용하는 샤워호스에 때가 껴서 때가 나옵니다. 그래서 교체할 겁니다. '알류미늄(메탈,쇠)'으로된 샤워호스는 때가 잘 껴서, 사용하다보면 때가 흘러나옵니다.

그래서 때가 안 끼는 pvc 샤워호스로 교체할겁니다. 



● 다이소 샤워세트 일반분사형. 

샤워세트 가격 5000원. Happy Shower.

다이소샤워세트

샤워헤드, 투 웨이 브라켓, 투명 은사 샤워호스 1.5m.

TPR노즐로 일정한 분사. 가늘고 부드러운 물줄기. 모든 표준형 호스와 호환.

샤워기특징

제품특징.

고강도 ABS 재질로 내구성이 탁월합니다.

크롬 도금으로 외관이 미려하여 장기간 사용하여도 변색 되지 않습니다. 

TPR 분사 노즐로 분사방향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노들에 이물질이 쌓여 분사각이 엇나가는 경우에는 노즐을 손톱으로 살짝 긁거나 튕겨서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하십시오.

샤워기설치

설치방법.

샤워 호스와 샤워기 결합. 샤워헤드 나사 부위에 고무링이 끼워져 있는지 확인 후 샤워호스를 회전 시켜 결합합니다. 제품에 물기를 제거 한 후 도구를 사용하지 마시고, 물이 세지 않을 때가지 손으로만 조여주세요.

샤워호스와 수도 결합. 샤워호스 너트 부분에 고무 패드를 넣은 후 수도의 샤워 호스 연결 볼트에 시계 방향으로 돌려 결합합니다. 결합시 공구를 이용하시고, 무리하게 조이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유격으로 인해 미세한 누수 발생시엔 테프론 테이프를 3~4바퀴 감고 작업 하십시오. 

브라켓 설치. 브라켓의 나사구멍과 일치하게 구멍을 뚫은 후 칼부럭을 구명에 끼워넣습니다. 나사못으로 뚫은 구멍에 브라켓을 고정시켜 박습니다. 타일, 시멘트 벽일 경우에 구멍을 뚫어 고정하시고, 나무 벽일 경우는 벽에 타공 없이 나사못으로 바로 결합합니다.


누수 발생시.

고무링의 유무를 확인하시고, 고무링이 끼원져 있는 상태에서도 누수가 발생한다면, 샤워헤드와 샤워호스 콘을 좀 더 타이트하게 조여주세요. 

샤워호스 불량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샤워 호스의 불량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샤워호스설치

주의사항.

구매 후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테스트 하여 불량 여부를 체크한 후 사용 바랍니다. 지속적인 열수 사용 또는 외부열이나 햇빛에 의해 제품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관리 및 사용에 유의하여 주시고, 변형이 일어날 시엔 반드시 제품을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사방향이 틀어지는 경우는 공급수에 포함된 이물질로 인한 결과 입니다. 헤드 분리형에 경우 헤드를 열어 청소한 후 사용바라며, 헤드 고정형은 내부를 물로 행궈 청소 한 후 사용 바랍니다. 이물질이 내부에 쌓여 청소가 되지 않을 시엔 제품을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한 충격이나 잦은 충격으로 인한 샤워기 파손은 누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강한 수압으로 인해 제품이 행거를 이탈하여 낙하 및 파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제품 결합시 나사산이 바르게 연결 되게 하여 작업하시고, 무리한 힘은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되오니 주의바랍니다. 열수 사용 시 화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샤워기교체

투명 은사 샤워세트 1.5.m.

샤워헤드, 샤워호스 (pvc), 브라켓. 

재질: 샤워헤드, 브라켓- ABS / 샤워호스 - PVC.

제조국 중국.



● 다이소 샤워세트, 샤워호스 샤워헤드 설치 준비물.

샤워세트 가격 5000원. 

투명은사샤워세트

'샤워헤드, 샤워호스, 브라켓'이 잘 있는지 확인합니다. 브라켓은 설치 하지 않을 겁니다. 

샤워기

샤워헤드에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심한 기스가 여럿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의치 않습니다만, 제품 설치하면서 생긴 문제와 결합해서 생각해보면 아쉬움이 남습니다.


준비물로는 렌치(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렌치

다이소에서 약 3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이소 샤워세트, 샤워호스 샤워헤드 설치 영상, 교체 영상.



메탈 샤워호스를 사용하다가 , PVC 은사 투명 샤워호스로 교체 했습니다.



● 다이소 샤워세트, 샤워호스 샤워헤드 설치 방법.

메탈샤워기

사용하고 있던 샤워호스는 스테인레스(?)입니다. 메탈 샤워 호스 입니다. 

샤워호스때

메탈 샤워호스는 틈새 사이사이에 때가 낍니다. 그리고 이 때는 시든때도없이 새어 나옵니다. 어째서 화장실에 검은 때들이 돌아다니지 의아했던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가 바로 이 때 입니다. 검은 오염물, 물때가 샤워호스 사이에 생깁니다. 

그래서 pvc 샤워호스로 구매했습니다. 투명한 은사 샤워호스.

스틸과 pvc 서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스틸사이에 때 끼는게 보기 싫어서 pvc(포릴염화비닐,투명 비닐) 쓸겁니다. 


샤워호스교체

렌치(스페너)를 이용하여 욕실 수도에서 스틸 샤워호스를 분리합니다. 렌치만 있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샤워호스설치

분리한 샤워호스 연결 부위에 새로 구입한 투명한 은사 샤워호스(PVC)를 설치해야합니다. 그전에 샤워호스의 결합부위에 고무 패드를 확인해야합니다. 이 고무가 없으면 물이 새어나옵니다. 

결합부위 고무는 제품 구매시에 해당 위치에 있습니다. 고무가 없다면 어딘가 떨어지 것을 테니 주위를 잘 살펴보면 나옵니다.

샤워호스

고무 패드를 수도 결합 부위와 샤워호스의 사이에 놓고 렌치로 잘 잠궈주면 됩니다.


샤워헤드설치

그리고 샤워기와 샤워헤드를 연결해 줍니다. 샤워헤드에 고무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무링이 없으면 물이 새어나옵니다. 고무링이 없다면 제품 개봉 후 어딘가 떨어졌을 테니 주위를 살펴 찾아봐야 합니다. 

샤워헤드교체

샤워호스와 샤워헤드는 꼭 손으로 연결하라고 합니다. 장비를 이용할 시 제품에 손상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손으로 돌려 잠그면 쉽게 잠깁니다. 

욕실샤워기

샤워기, 샤워헤드, 샤워호스 연결은 매우 쉽습니다. 렌치만 있다면 누구나 10분 안에 끝납니다. 


● 수도, 샤워호스 사이에 물이 새어 나옵니다.

샤워호스물샐때

방금 새 샤워기를 설치했는데, 샤워호스와 수도관 연결부위에서 물이 새어 나옵니다.

샤워호스와 수도 연결부위의 고무패드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해서 발생한 일입니다. 이 경우에는 샤워 호스를 분리해서 고무패드 위치를 가운데로 섬세하게 잡아주고 재결합하다보면, 어쩌다 물이 새어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운이 필요 합니다. 

샤워기물샐때

저는 분리한 메탈 샤워호스에 있는 검정 고무패드를 재사용 했습니다. 새 제품의 고무패드사이즈가 좀 작아서 물이 새어 나왔나 봅니다. 아쉽습니다. 애초에 고무 패드 크기를 조금만 더 키웠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기존에 스틸 샤워호스의 고무패드는 넓직하여 물이 새어나올 틈이 없습니다.

다이소 샤워세트 저렴한 가격이라 그런지 약간의 문제가 조금씩 보입니다. 



● 다이소 샤워세트, PVC(투명비닐) 샤워호스 샤워헤드 후기.

샤워기후기

물이 새는 문제를 수정하고 , 샤워헤드 샤워호스 연결을 완료 했습니다. 

투명은사샤워호스

샤워호스가 PVC 투명 은사 제품은 굉장히 만족 스럽습니다. 투명의 두꺼운 비닐 샤워호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틸에 비해 단점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겨울철 스틸 샤워호스가 몸에 닿을때면 차가워서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 은사 샤워호스는 비닐이라 차가운 냉기를 뿜어내지 않아서 좋습니다.

PVC샤워호스

PVC 호스 사이에 때가 끼일 우려도 없습니다. 호스 사이에 틈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록빛의 색상도 굉장히 맘에 듭니다. 욕실에서 초록의 생기가 느껴집니다. 어떤 쾌적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전 샤워기 샤워호스 교체 리뷰: 2018/07/05 - [문화 생활/사용후기] - [욕실]샤워기 교체하기-다이소 샤워헤드, 샤워호스.


샤워기,샤워호스,샤워헤드,욕실수도,화장실,욕실,교체,다이소,샤워호스물새어나옴,물샐때,고무패드,샤워기교체,렌치,스패너,PVC,비닐,은사샤워호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