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전주영화제 기간, 전주영화제 지도.

전주영화의거리

전주영화제 기간 5월2일~ 5월 11일.

과거 전주영화제의 추억은 따뜻한 봄날 햇살에 시원한 바람이 함께했습니다. 이런 날 전주는 걷기 좋고, 걷고 싶은, 돌아다니고 싶게 만듭니다. 노랗고 따뜻한 햇살과 채도높은 꽃들이 눈에 가득했습니다.

전주영화제 갈겁니다. 전주는 볼거리가 많아서 굉장히 기대가됩니다.

지도는 카카오 맵을 캡쳐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지도는 역시 카카오맵. 카카오맵을 자주 사용해서 카카오맵으로 봐야지, 길 이해가 빠릅니다.

전주지도

전주 관광 지도.

서울시민 입장에서, 전주는 크지 않은 도시 입니다. 때문에 이동시간이 짧아서 여행 관광하기에 좋습니다.

전주시의 대낮은 도로가 막히지 않아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이동시간 10~20분 이내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골목길 걸어보기-태조로, 은행로, 어진로

전주 한옥마을 골목 걸어보기-은행로, 오목대길, 경기전길, 최명희길, 한지길, 태조로, 오목대 전통정원

● 전주 터미널에서 영화의거리까지 이동.

서울시 센트럴시티(고속버스터미널)에서 전주고속버스터미널까지 2시간40분 걸립니다.

전주시는 작은 도시 입니다.

전주 터미널에서 전주영화의거리 가운데까지 걷고 버스타고, 약23분 걸립니다. 23분 중에서 걷는 시간이 13분이니, 버스 이용 시간은 10분정도 됩니다. 버스타고 가는 길이 큰길이라, 길이 막히지 않습니다.

전주터미널영화제

전주터미널에서 전주 영화의 거리까지의 총 거리가 2.8km입니다.

신논현역

2.8km의 거리는, 서울 신논현역에서 삼성중앙역까지 거리입니다. 즉, 생각보다 가까워서 셔틀이든 일반버스든 뭐든 금방 갑니다.

● 전주영화제 셔틀버스 정거장, 시간.

전주영화제셔틀

행사 공간 왕복 노선 첫차 9시, 막차 20시, 배차간격 약 20분.

정거장: 영화의 거리, 고속버스터미널, 팔복예술공장.

운행 점검시간(영화의 거리 출발시간 기준) 12:00~13:00, 16:00~17:00.

운행 노선 변경 시간(영화의 거리 출발시간 기준) 19시 20분 이후 부터는 영화의 거리에서 고속버스터미널만 왕복 운행 됩니다.

일반 버스

전주영화제버스

전주영화제 셔틀버스 정거장 지도. 셔틀 버스 경로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팔복 예술공장이 유난히 멀리 위치해 있습니다. 팔복예술 공장은 저녁 7시 20분 이후 부터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주영화제 셔틀버스의 간격은 20분이라고 합니다.

전주영화제,전주여행,관광,영화의거리,객리단길,셔틀버스,배차간격,지도,전주지도,전주영화제지도,전주관광지도,전주시,전주,팔복예술공장,전주터미널,영화제지도.

● 전주영화제, 영화의 거리 지도, 객리단길 지도.

전주시 중심가 지도과 전주영화제 지도를 합쳐보았습니다.

전주영화제지도

영화제 거리에서 한옥마을, 남부시장, 청년몰, 객리단길까지 모두 얼마 되지 않은 거리입니다. 날씨좋고, 운동화를 신고있다면 거느릴만한 거리 입니다.

전주영화의거리

전주 영화의 거리 옆은, 전주 객리단 길입니다. 감각적인 식당, 카페, 게스트 하우스 등이 모여있다고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드론으로 한눈에 둘러보기, 한국 전통 한옥 마을, Jeonju traditional Hanok Village at a glance with a drone

● 전주 여행.

2018/08/10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 전주여행. 남부시장, 청년몰, 가맥축제입구 후기.

2018/08/11 - [문화 생활/맛집] - 전주, 조점례 남문 피순대 솔직 후기.

2018/08/12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 전주 한옥 마을 구경 후기. 정말 추천해.

2018/08/16 - [문화 생활/맛집] - 전주현대옥 덕진광장점 콩나물 국밥 후기, 덕진광장 구경. 전주여행.

2018/08/20 - [문화 생활/축제 공연 여행] - 전주 덕진공원 후기. 연꽃 장관.

2018/08/25 - [문화 생활/맛집] - 전주 용진집 막걸리 후기. 수요미식회 전주 특집 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