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작성한 글을 이사해왔습니다.



●자연재해, 혼돈속의 일본.

일본지도

일본 지도, 일본 지방, 일본 지역, 일본.

제 21호 태풍 '제비'가 일본의 오사카 지방을 휩쓸고 지나간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강도 6.7의 지진이 일본 삿포로 지역을 덮쳤습니다.



 

 


●태풍 제비 피해 요약.


9월 4일, 일본 서쪽 지방에 상륙한 제21호 태풍 '제비'는 중심부근 최대 풍속 33m/s, 순간 최대 풍속 60m/s에 달하는 매우 강한 태풍이었습니다.

일본태풍

태풍 제비는 일본을 관통했으며, 11명이 숨졌고, 오사카 간사이 공항 등 기간 시설이 심하게 훼손됐습니다. 유조선과 교량의 충돌사고로 일부 지역은 폐쇄되었습니다. 게다가 민가, 민간의 막대한 피해를 입은 상황입니다. 부상자만 600여명에 달하였습니다.

 



●일본 삿포로 지역 강도 6.7의 지진 발생.

훗카이도지진

9월6일 새벽 3시 7분 쯤,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 인근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태풍 제비가 일본 오사카지방에서 떠나자마자 발생하여 일본의 큰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바로 하루전인 9월 5일 오전 5시 11분, 일본 도쿄 북동쪽 178km 해역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일본 기상청 발표.

삿포로지진

8월 6일 오전 3시 7분,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 남동쪽 65km 지역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6시 11분, 삿포로 남동쪽 66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다시 한 번 발생했습니다.

다만, 쓰나미 경보는 발령하지 않았습니다.

흔들림이 강한 지역에서는 가옥 붕괴와 토사 재해등의 위험이 높습니다. 향후 1주일 정도는 최대 진도 6강 정도의 지진에 충분히 주의해주십시오.




●지진의 피해.

지진피해

6.7 강도의 지진은 사람이 서있기 힘든 큰 지진입니다. 사람들은 기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고정되지 않은 가구나 물건을 떨어지거나쓸어 질 수 있습니다. 

여진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토사붕괴, 산사태의 위험이 있으니 앞으로 1주일 간은 계속해서 주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히가시 도리 원전(아오모리 형 히가시 도리촌)에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훗카이도 지방의 석유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지진

도심의 신호등 등 대부분이 작동을 멈췄으며, 편의점 등도 영업을 중단하였습니다.

오전 5시 23분, 훗카이도 전력은 화력 발전소를 정지하였고, 295만 가구가 정전되었습니다. 때문에 도심은 암흑에 뒤덮였습니다.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도 국내·국제선 운항이 결항되었습니다.

훗카이도 신칸센은 운행 보류하였습니다.

주택 2채의 붕괴가 확인됐고, 인명피해 심폐정지 사망1건이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아베 총리 발표.

아베

일본 정부는 인명 피해를 가장 우선하며, 한마음이 되어 재해 응급 대응에 맞서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위기 관리를 위해 단단히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지진,6.7,6강,6도,간사이,삿포로,피해,아베,총리,지도사진,일본구분,삿포로원전,산사태,여진,원전,자연재해,재해,지도,지방,지역,지진강도,지진발생지역,지진피해,훗카이도,혼돈,일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