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축구팀
태국유소년축구팀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 전원 구출 성공.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은 왜 동굴로 들어갔을까?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은 어떤 방법으로 구출되었을까?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이 갇힌 동굴 구조는?

 

 

2018/07/09 - [국제 사회 문화 정치] - [세계이슈]태국 유소년 축구팀 ‘실종·발견·구조’ 정리.

 

 

 

 

 

 


 

 

인류 연합 작전의 대 성공, 세계 구조 연합.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 구조 작업'이 태국 현지시간 7월 10일 오후 8시 22분에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유소년축구팀
태국병원

 

 

 

소년 12명과 코치 1명 모두 무사히 구출 되었습니다.

 

구출된 태국 유소년 축구팀은 병원에 격리되어 의사와 간호사외에는 접촉되지 못한채 치료받고 있습니다. 

 

 


 

 

 

 

 

 

●태국 네이비씰 페이스북.

 

 

 

동굴구조
태국동굴

 

 

 

세상이 결코 잊지 못할 작전.

 

야생 멧돼지 집으로 보내기 작전이 지난 밤에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다이버, 의료 팀, 전 해군 직원, 지원 팀, Kruba Boonchum 및 기타 영적 팀, 훌륭한 주방 팀, 산소 보급 팀, 수질 관리 팀, 전기 팀, 등산 팀 , 모든 genitors, Mai Sai 사람들, 세계 곳곳의 사람들- 모든 팀의 큰 도움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인류의 연합군이 일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이 구출 임무를 잊지 않을 것입니다.

 

 


 

 

 

 

 

 

● 태국 유소년 축구팀 실종 사건 전개.

 

 

6월 23일, 태국 유소년 축구팀 '멧돼지' 소년 12명, 코치1명이 실종됐습니다. 함께 동굴로 가지 않은 축구팀원의 제보받았습니다. 그들이 동굴에 간 이후 소식이 두절된것을 확인 후 동굴을 탐색했습니다. 동굴앞에는 자전거가 놓여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굴은 이미 많은 비로인해 물에 잠겨있어서 잠수부를 통한 수색이 필요했습니다.

 

 

 

실종소년들
축구팀동굴

 

 

 

7월 2일, 태국 유소년 축구팀은 영국 잠수부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소년들이 동굴에서 9일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7월 8일, 11시간의 1차 구조로 4명의 소년이 먼저 구출되었습니다.

 

7월 9일, 9시간의 2차 구조로 4명의 소년이 구출 되었습니다.

 

7월 10일, 3차 구조로 4명의 소년과 1명의 코치까지 모두 구출되었습니다.

 

태국 유소년 축구팀은 '총 17일' 동안 동굴에 갇혀 있었습니다.

 

 

 

 

 

 

 


 

 

● 태국 유소년 축구팀, 동굴에 갇혀있던 9일은 어땠나?

 

 

소년들은 도움이 올꺼라는 희망을 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굶주림과 어둠의 공포를 서로에게 의지하여 이겨내었습니다. 소년들은 공포에 떨거나 울고 비명을 지르는 행동이 아닌, 명상을 하며 버텼다고 합니다.

 

 

 

태국동굴
축구팀동굴

 

 

 

축구 코치는 9일동안 소년들에게 종유석에서 떨어지는 물방울, 돌에 맺힌 물방울만 먹도록 지시했고, 그 덕분에 사고없이 버틸 수 있었다고 합니다.

 

눈앞에 고여있던 물엔 13명의 대소변이 섞여있기 때문에 마시지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7월2일 소년들이 동굴에서 발견 된 후 탈출시까지, 의사 1명과 군인 3명이 소년들과 함께 동굴안에서 지속적으로 소년들을 살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받는 소년들은 질병에 감염되긴 했지만, 큰탈없이 차차 건강을 회복해나가고 있다 합니다.

 

 

 

 

 


 

 

● 태국 유소년 축구팀 '멧돼지'의 코치는 누구?

 

 

 

동굴실종사건
찬타윈

 

 

 

에카폴 찬타윈(Ekapol Chantawong) 코치, 25세. 무국적 난민.

 

에카폴 찬타윈(Ekapol Chantawong) 코치는 선수들에게 'Ake'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에카폴 찬타윈(Ekapol Chantawong) 코치는 소수민족에서 태어나 태국 국적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구조된 유소년 축구팀 중 3명도 무국적자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코치를 포함한 무국적 소년들에게도 태국 국적을 취득할 수 있는 긍정적인 정부의 태도가 예상된다 말하고 있습니다.

 

유소년 축구팀은 축구 뿐만아니라 '폭포 수영', '동굴 탐험', '산에서 자전거' 등, 함께 즐기며, 축구팀 그 이상의 레저 활동을 공유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심에 코치 에카폴 찬타웡(Ekapol Chantawong)이 있습니다.

 

Ekapol Chantawong 코치는 10살 때, 마을의 전염병으로 부모와 형제를 모두 잃고 고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후 10년 동안 불교 승려로 지냈습니다.

 

 

 

 

 

 

 

축구팀코치
동굴갇혔을때

 

 

 

실종 사고 초반, 대중들은 코치를 비난했다고 합니다. '어째서 어린 소년들을 데리고 동굴로 들어갈 수 있느냐?'

 

하지만 에카폴 찬타웡(Ekapol Chantawong)의 주변사람들에 따르면, '그는 아이들을 매우 좋아한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부지런하다.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원한다.'라며 그를 칭송했다 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이번 동굴 사건에서도 절대 고의가 아니었을거라 믿고 있었습니다. 

 

실종 소년들이 발견되고, 코치의 명상 등의 지도력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특히 발견당시, 소지하던 음식물을 모두 소년들에게 나눠준탓에 코치의 건강이 가장 나빳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카폴 찬타웡(Ekapol Chantawong)의 비난은 사라졌다고 합니다. 코치는 가장 마지막에 탈출했으며, 여러 정황들이 에카폴 코치를 국민적 영웅, 희망의 상징으로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에카폴 찬타웡(Ekapol Chantawong) 덕분에 명상의 위상이 매우 올라갔다고 합니다.

 

 


 

 

 

 

 

● 동굴 구조작업의 영웅은?

 

 

세계 각지에서 도움을 주기위해 잠수부, 군인, 자원봉사자 등 약 1000여명 이상이 직접 찾아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태국 정부는 제한적으로 필요한 구조인원, 장비만 받았습니다. 그리고 철저한 언론 통제로 언론의 오보나 억측을 방지하였습니다.

 

 

 

잠수부영웅
사만구난

 

 

 

안타까운 사고도 있었습니다. '전 태국 네이비씰'의 대원 '사만 구난(Saman Gunan)'은 공기 탱크를 운반하던중 의식을 잃고 사망했습니다.

 

태국 왕이 '사만 구난'을 위해 장례를 지원해주겠다고 합니다.

 

 

 

태국 마마 MaMa 라면 세트 6종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태국 마마 MaMa 라면 세트 6종 30ea

COUPANG

www.coupang.com

 

 

 

태국구조영웅
리차드해리스

 

 

 

호주의 의사 리차드 해리스(Richard Harris)는 태국까지 날아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소년들이 잠수에 겁을 먹거나, 쇼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잠수전 진정제를 투여할 것을 권고하였고, 다행히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7월3일 작전이 완료되고, 그의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들었다고 합니다.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은 왜 동굴로 들어갔을까?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은 어떤 방법으로 구출되었을까?

태국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이 갇힌 동굴 구조는?

 

2019/04/01 - [사회·이슈·역사·국제/국제] - 2018년, 태국 유소년 축구팀 사건 정리, 실종, 발견, 구조.

 

 

 

 


Ekapol Chantawong,갇혀있던9일,구조영웅,동굴구조,구조완료,구조성공,동굴명상,동굴구조전개,동굴이유,축구팀멧돼지,명상,무국적난민,불교,사건전개,세계연합구조,수중탈출,잠수탈출,글로벌구조팀,동굴,실종사건,태국축구팀,유소년축구팀,발견,구조,축구팀코치,태국해군,태국유소년,치앙마이,축구팀실종,축구팀구조,에카폴찬타웡,리차드 해리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