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태풍이 함께 오면.

태풍레이더

장마전선이 한반도 위에서 많은 비를 쏟고 있습니다. 장마로 인하 호우주의보가 채 끝나기도 전에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비와 강한 바람에 피해 없도록 단단히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태풍기상청

특히 가장 두려운것은 산사태입니다. 단기간 많은 비의 양에 산이 무너져 내릴 수 있습니다. 장마로 인해 벌써 많은 비가 쏟아진 상태 입니다. 태풍의 강한 비바람이 큰 걱정거리 입니다. 전국의 도로와 산아래 위치한 마을은 경보 방송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할것입니다.


태풍위성사진

● 태풍 징조.

태풍은 기상청을 통해 항상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짐을 통해서 대략적으로 파악 할 수도 있습니다.

 

 


1. 강한 국지성 소나기가 몇 차례 내릴 경우.

2. 해안 지방에서는 규칙적인 해풍이 오는데, 불규칙한 해풍은 태풍의 조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풍바람

3. 해안의 파도가 높아지고, 파도가 천둥 같은 소리를 냅니다.

4. 구름의 움직임이 빨라집니다.

5. 검은 빛의 노을이 생깁니다.


●  태풍의 피해.

강풍

태풍이 다가오면 강한 소나기가 자주 내리며, 구름이 빨라 집니다. 그리고 강풍이 불기 시작합니다. 태풍의 중심이 300km 정도 근처에 다다르면 폭풍이 몰아치기 시작합니다.

 

 


해상에서의 태풍은 거센 파도를 일고 다닙니다. 때문에 해안가에 위치한 마을에 큰 피해를 몰고옵니다. 태풍의 중심부는 기압이 낮기 때문에 바다의 표면이 올라갑니다. 거기에 강풍이 더해져 커다란 파도가 생깁니다. 거센 파도는 육지를 뒤덮으며 큰 피해를 발생합니다.

홍수

육지에서의 태풍의 강풍은 창문을 깨뜨리거나 전깃줄, 전봇대, 간판 등을 넘어 뜨립니다. 특히 해안가에서는 바람을 막아줄 지형지물이 없기때문에 강한 바람과 파도에 직접적으로 노출 됩니다. 때문에 배가 가라앉거나 뒤집혀 버리고, 육지로 날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난

태풍은 강한 강풍 뿐만아니라 많은 비를 몰고 다닙니다. 때문에 논과 밭의 녹작물이 바람에 날려 수확전에 떨어지며 큰 피해를 입습니다. 많은 비로 물에 잠겨 한 해 농사를 다 망쳐버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폭풍우가 심할 경우 홍수로 집과 일터를 잃은 수재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정부에서는 특별 재난구역을 선포하여 피해를 줄이기 위해 힘씁니다.


산이 무너지는 산사태도 수해의 피해 중 하나입니다. 산사태는 많은 양의 빗물이 흙속에 스며들며, 산이 무너져 내리는 것입니다. 산사태는 산 아래에 위치한 도로나, 집 등을 모조리 삼켜버리며, 막을 수 없는 막대한 피해를 가져옵니다. 산사태가 두려운 이유는 순식간에 발생하기 때문에 사고를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 입니다. 


한반도,강풍,태풍,강한비,호우,남해안,풍속,초속,장마태풍,국지성,관통,피해,태풍위험,경보,피해종류,태풍피해,폭풍우,홍수,호우주의,산사태,소나기, 태풍징조,장마태풍함께,파도,해일,수재민,재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