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통일, 왜 필요할까.


통일


통일,북한,남북한,남한,대한민국,민족,이산가족,통일기원,한민족,한국전쟁,민족사적,번영,인도주의,국제적,동아시아,통일이유.



 

한반도 한민족, 민족사적 이유.


남한과 북한은 '탄생 설화'부터 시작하여 문화, 언어, 역사를 공유하는 단일 민족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도 두 단계만 거치면 서로 알 수 있는 친인척이기도 합니다.


분단은 남한과 북한의 협의로 이루어진 게 아닙니다. 70년 전 냉전시대의 산물이며 다시는 반복돼서는 안 될 사건입니다.


김구


냉전 시대는 끝이 났습니다. 공산주의든 자본주의든 체제는 유연하게 변화하며 세계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념에 상관없이 세계는 서로 손잡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민족의 번영.


남한은 고갈 자원을 수입하여 기술력으로 가공하여 수출해왔습니다. 덕분에 단기간에 빠르고 높은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이처럼 남한은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자원의 부족 때문에 세계 자원 시장 변동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평화


북한은 남한에 비해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도 자원을 개발, 발전시킬 수 있는 지역이 풍부합니다.


남한과 북한이 하나가 되면,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자원이 만날 수 있습니다.덕분에 경제적 번영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인도적 이유. 


한국전쟁은 수백만 이상의 이산가족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들은 한 가족임에도 불구하고 생사도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약 70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슬픔은 해소하지 못한 채, 생을 떠나버린 이들이 많습니다.


인도주의

운 좋게도 이산가족 상봉의 기회를 가졌다 해도, 헤어진 시간에 비해 너무 짧은 만남만을 가지곤 했습니다. 그들은 타의에 의하여 헤어졌기 때문에, 언제나 슬픔에 편할 날이 없습니다. 분단의 고통 속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약 70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수백만의 이산가족이 떨어져 있습니다. 서로를 그리워하고 가족의 생사를 궁금해 합니다. 그들의 원치 않은 고통의 시간을 빨리 해소해 주어야 합니다.




국제적 이유.


북한의 잦은 미사일 도발과, 핵 개발은 동아시아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한반도에 평화가 찾아온다면 ‘중국’, ‘일본’, ‘러시아’ 등 동아시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분단국가의 통일 모습은 전 세계에 인류애로 퍼져나가게 될 것입니다.


동아시아


한국전쟁이 약 70년이나 지난 지금, 더 이상 의미 없는 총과 칼을 내려두고 서로의 손을 잡을 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