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5대륙,5륜기,대륙,오대륙,오륜기,동계올림픽,하계올림픽,대륙,색깔별대륙,대륙별색,아메리카,아시아,아테네,아프리카,오세아니아,유럽,오륜기대륙,오륜기나라,그리스,오륜기색,오륜기상징,올림픽상징,올림픽깃발,올림픽상징,심벌,상징,올림픽,올림피아,올림픽국기,올림픽종목,쿠베르탱,파랑,노랑,검정,빨강,초록.




올림픽.


올림픽은 최대의 국제 스포츠 행사로, 국제 경기대회의 시초입니다. 


고대 올림픽은 그리스 민족의 운동 경기 이자 제우스 신에 대한 행사였습니다. 고대 올림픽은 기원전 776년 부터 시작하여 기원 후 393년까지 1200년 동안 4년만다 한 번씩, 제 293회 까지 계속되었습니다.


올림픽


고대 올림픽의 경기 종목으로는 원반던지기 달리기 마라톤 레슬링 창던지기 권투 경마 5종경기 쌍두전차경기 등 펼쳐 졌다고 합니다. 우승자는 월계관과 영웅의 칭호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림피아 신전에 그 이름을 새겨 넣었다고 합니다.

 

 


근대 올림픽은 프랑스의 쿠베르탱 남작에 의해 개최되었습니다. 고대 올림픽 유적지인 올림피아 발굴을 기념하여 1896년 제1회 올림픽 대회 열렸습니다. 첫 개최지는 고대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의 아테네입니다.


쿠베르탱 남작은 "올림픽 경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데 있으며, 경기의 목적은 투쟁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정정 당당히 싸우는데 있다."라는 올림픽 명언을 남긴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날에 이 문장, 명언은 모든 스포츠의 기본 정신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근대 올림픽은 하계 대회가 4년에 한번 씩, 동계 대회가 4년에 한 번씩 각각 나누어 실시됩니다. 가장 최근 올림픽은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펼쳐진 하계올림픽입니다. 다음 하계올림픽은 2020년 일본 도교에서 개최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곧 2018년 대한민국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올림픽 경기 종목.


올림픽경기장


처음 9개 종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육상 레슬링 복싱 농구 배구 축구 핸드볼 보트 유도 필드하키 승마 사격 체조 양궁 역도 사이클 펜싱 근대5종경기 등 23개입니다. 그리고 정식 경기 종목 이외에 널리 보급 되어 있는 경기, 주최국의 전통 경기, 또는 곧 IOC(국제올림픽위원회)에 의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를 종목으로 합니다. 


IOC의 승인을 받아 실시하는 '시범 종목'이 있으며, 올림픽을 계기로 경기의 홍보와 보급을 위하여 IOC의 승인이나 동의를 받지 않고, 조직위원회의 독자적인 결정에 따라 진행되는 '전시 종목'이 있습니다.

 

 




올림픽 오륜기.


오륜기상식


올림픽을 상징하는 깃발입니다. 흰 바탕, 왼쪽 상단으로 시계방향으로 파랑 검정 빨강 초록 노랑 색의 5개의 고리모양의 그림입니다. 5색의 원형 고리는 위로 3개, 아래 2개를 W자 모양으로 연결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색의 고리는 각각 5대륙을 상징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파란색은 유럽, 검은색은 아프리카, 빨간색은 아메리카, 초록색은 오세아니아, 노란색은 아시아 입니다.


하지만 어느색, 어떤 고리가 특정 대륙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5가지 색 이외에 흰색까지 포함하여 6가지 색깔은 오륜기가 만들어질 당시에 사용된 세계 각국의 국기의 색을 포함한 것이라고 합니다.


오륜기는 1913년 올림픽의 창시자인 프랑스의 쿠베르탱 남작이 고안한 것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인류가 올림픽에 의하여 하나로 단결된 모습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1920년 제 7회 벨기에 앤트워프 대회 때 처음으로 게양 되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