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결로, 결로현상, 곰팡이, 겨울 곰팡이, 겨울 결로, 벽지 곰팡이, 벽지 결로, 벽지 찌든때, 가구뒤 검은, 장농뒤 검은, 쇼파뒤 검은, 벽지 검은 때, 검은때, 곰팡이, 결로, 결로현상, 겨울, 벽지때, 아파트 결로, 벽에 곰팡이, 결로현상, 겨울철 집, 베란다 결로현상, 결로공사, 벽면 곰팡이, 결로방지, 겨울철 결로현상, 결로 청소, 곰팡이 청소, 결로 지우기, 결로 딲기, 결로 청소, 결로현상 청소, 곰팡이, 곰팡이 제거, 곰팡이 제거제, 결로현상 곰팡이, 곰팡이 킬러, 생활용품, 청소 용품, 곰팡이 제거 후기, 리뷰.


거실 쇼파를 버렸습니다.

전에 있던 쇼파를 들어내니 벽지에 검은때가 묻어있었습니다. 이 검은 때는 겨울철 결로 현상 때문에 생긴 것이였습니다(겨울 곰팡이).



이 결로현상에 의한 벽지 곰팡이를 닦아 보려고 애쓴 흔적입니다. 벽지에 검은 때가 번저 나가면서 지저분해 보입니다. 이처럼 가구뒤의 오래 묵은 곰팡이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결로 현상



결로현상이란, 물방울이 물체의 표면에 맺히는 현상입니다. 결로현상은 기온차이 때문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차가운 물통을 밖에 두면 물통 표면에 물방울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창문 실내 쪽에 맺힌 물방울 입니다. 


결로현상은 겨울에 많이 발생합니다. 결로현상을 방지하려면 자주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결로 현상 때문에 집안 실내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재구입.


결로현상 때문에 생긴 벽지에 곰팡이 검은때를 지우겠습니다. 여름에 벽지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였던 곰팡이 제거제를 재구매 하였습니다. 매직크린 '곰팡이 킬러'는 시장 근처 생활용품점에서 구입했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가격 약 5000원.



2018/07/06 - [문화 생활/사용후기] - [곰팡이]곰팡이 제거제 벽지 사용 후기.

벽지, 장판 밑, 시멘트벽, 목재 등에 곰팡이 제거. 매직크린 거품형 초강력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모든 곰팡이를 한번에 싹. 500ml.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제거제 사용방법.

1. 눈보다 낮은 곳은 직접 분사하시고,눈보다 높은 곳, 흘러내리는 수직면에 사용할 경우, 스펀지나 수세미에 내용물을 묻혀 바르십시오.

2. 액을 바르고 1시간 정도 경과 후 물걸레로 가볍게 닦으면 곰팡이가 닦여져 나옵니다. 

3. 곰팡이가 덜 제거되었으면 다시 한 번 사용하십시오.

 

 


*곰팡이 제거제 주의사항.

·의류에 묻으면 탈색이 되므로 주의하십시오.

·사용중 눈 통증, 어지럼증 등의 이상이 있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벽지, 금속, 욕조, 타일 등에 사용시 변색의 우려가 있으니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서 변색 유무를 확인하신 후 사용하십시오.

·피부나 눈에 묻지 않도록 조심하고, 닿았을 경우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마셨을 경우 물이나 우유를 마시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후 즉시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직사광선, 고온을 피하여 어린이 손이 닿지 않도록 보관하십시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재구입 이유.



름철 작업실에 생긴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던 곰팡이 킬러 입니다. '모든 곰팡이를 한번에 싹' 제거해 주는 제품입니다.


2018/07/06 - [문화 생활/사용후기] - [곰팡이]곰팡이 제거제 벽지 사용 후기.

과거 리뷰에도 적었지만, 강한 락스 향을 지닌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시에 환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옷에 제품이 닿으면, 락스처럼 옷을 변색시킵니다.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며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 벽지 사용 후기.



겨울철 결로 현상에 의한 찌뜬 벽지입니다. 원래 쇼파가 있던 자리 였는데, 안마의자를 놓으면서 일단 큰 쇼파를 버렸습니다. 쇼파가 사라진 자리엔 결로현상에 의한 벽지 곰팡이 검은 때만이 남아있었습니다. 곰팡이 검은때를 지우기 위해 '곰팡이 킬러'를 재 구입했습니다. 



곰팡이 킬러는 강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제품의 유의사항을 잘 읽고 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게으르고 멍청해서 그냥 뿌렸습니다. 귀찮으니까.


만약 벽지에 제품을 직접분사 하려는 분은, 벽지 구석 살짝 뿌려서 제품에 의한 탈색이 있는지 미리 테스트 해보기 바랍니다. 


저는 과거 사용해 본 경험이 있기때문에 옷에 튀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 하였으며, 거실 창을 열어 환기를 시켰습니다. '곰팡이 킬러' 제품은 락스 냄새가 있고, 밀폐된 공간에 많이 뿌리면 눈이 따갑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킬러'의 효과는 곧바로 나타납니다. 약 30분 정도가 지나면 벽지가 깨끗해 집니다. 저는 단순히 곰팡이에 대고 뿌린게 전부입니다. 벽을 닦지 않았습니다. 강한 제품이 스스로 벽지를 깨끗하게 닦아 주었습니다.

 

 



결로 현상의 의한 벽지 곰팡이 검은 때 부분에 단순 분사만으로, 쉽게 벽지의 곰팡이 검은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검은 때를 제거하지 못합니다. 제품을 뿌린 벽지를 보면 미세한 검은 자국이 남아있습니다. 곰팡이 킬러를 사용한다고해서 새것과 같은 벽지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미세하게 곰팡이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매우 약해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검은 때를 발견 할 수 없습니다. 


'곰팡이 킬러' 제품 매우 유용하게 사용중이며, 이번이 두번째 구매입니다. 또한 제품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재구매 의사가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언급하자면, 곰팡이 킬러 직접분사를 하기 전에 벽지 구석에 변색이 있는지 미리 테스트 해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