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키보드


NKEY-2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입니다. 전 키보드에 대한 전문가가 아닙니다. 평범한 사용 후기 입니다

 

'모든 키 동시 입력' 문구에 혹해서 작년 여름 즈음 구매 했습니다. 이전 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었는데 4~5? 키 동시 입력이 안돼서 게임하기 힘들었습니다. 여러키가 동시에 눌리면 '!' 소리가 울렸습니다. 이게 저를 점차 예민하게 만들길래 하나 구매했습니다. 기왕 구매하는 거 나름 기준을 잡아보았습니다.


①동시키 가능 LED없음 ③타격 소음 작음 USB 이었습니다.


LED는 볼때마다 느끼는게 '저걸 대체 어디에 써야 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오직 제 취향입니다만 일단 저렴해 보입니다. 그리고 눈부십니다. 밑에서 빛이 들어와 신경쓰입니다. 특히나 LED를 끌수도 있다고하는데 '안그래도 공부할것도 많은데 키보드마져 공부해야 하나' 하는 생각에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컴퓨터 연관 부품들을 볼때면 항상 LED없는 제품을 찾아보곤하는데 요즘은 LED없는 제품이 흔치않아서 참 힘듭니다. 물론 이쁩니다. 관상용으로 좋습니다

 

 

 


'기계식으로 구매해 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후기를 보면 다들 '소음, 소음' 하길래 영상을 찾아보니 '착찹찹착착찹찿찹이러는 게 재미는 있겠지만, 야간에 주로 컴퓨터를 하는 입장에서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구매 당시 사용하던 작업실은 소음 차단이 잘 안됐습니다. 또한 가격이 멤브레인 방식에 2~4배 정도 합니다그리고 '난 손이 똥이라 키보드 바꾼다고 게임실력이 달라지진 않을거'란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계식은 구매 목록에서 제외 하였습니다.


검색을 해본 결과 저렴하면서 LED도 없고무한 동시 키를 강조하는 주식회사 스카이디지탈의 게이밍 키보드 NKEYBARD-2 (NKEY-2)로 결정했습니다. 특히나 온갖 특허들을 자랑하는데, '멤브레인 키보드 무한 동시 입력 기술' 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nkey




NKEYBOARD , N KEY-2 오직 nkeyboard에서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Made by 스카이디지탈

[게임&일반 듀얼모드] [USB. PS2 무한동시입력] [울트라 폴링 1000Hz] [가장빠른 반응/반복속도] [반복속도 10 단계 조절]

반복속도 변경방법 입니다.

*G키를 누른 상태에서 숫자패드 0번을누르면 표준속도로 동작합니다

*G키를 누른 상태에서 숫자패드 1~8번을 누르면 단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동작합니다.

*G키를 누른 상태에서 숫자패드 9번을 누르면 가장 빠른 속도로 종작합니다.

*반복속도 조절 및 빠른 속도는 게임모드에서만 동작합니다.

*일부 게임에서는 너무 빠른 속도로 인해 오동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속도를 낮춰주세요.

*임의로 분해/개조한 제품에 대해서는 무상 A/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카이디지탈 고객지원센터

대표전화 02-712-0707, 홈페이지 www.SkyOK.co.kr

 

 

 

 

무한 동시 입력에 굉장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샀습니다. 그리고 반복 속도(연타?) 10단계 조절 가능하다고합니다. 한 번 해봤는데 연타가 잦을 시 필요한 기능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에서 뭔가를 익혀야 한다는게 스트레스로 다가와서 기능은 사용 안합니다.


위의 오른쪽 구석에 사진처럼 'G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누르면 붉은 불빛이 들어오고 게이밍 모드로 변경 됩니다. 게임상에서 사용할 필요가 없는 키(윈도우 키 등)들이 반응을 안합니다. 이 전 사용하던 키보드에서는 윈도우 키를 뽑아서 실수로 누르게 될 일은 방지했었는데, N KEY-2 사용 후 부턴 키를 뽑아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오른쪽 마지막 사진은 청소 시에 유의 할 사항 입니다. 키를 뽑아보면 '길다란 키'(엔터키, 스페이스바, 쉬프트, 번호 0키 등)은 밑에 쇠가 따로 장착 되어 있습니다. 키를 뺄 때는 상관없지만 다시 설치할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기다란 키 설치 순서 입니다. 

① 쇠를 먼저 자신의 자리에 중심을 잘 맞춘 후,  '' 소리가 날때까지 꾹 눌러 장착합니다

② 해당 키를 잘 꼽아 줍니다

③ 키를 꾹 눌러서 쇠가 키 밑에 걸리 도록 '' 소리가 날때까지 꾹 눌러줍니다

④ 소리가 나지 않거나, 눈으로 봤을때 쇠가 걸려있지 않다면, 쇠를 다시 잘 맞춰 준 후 다시 시도합니다.

 

 

 

N KEY-2 장점

① 무한 동시키 입니다. 기계식도 아닌데, 저렴한 가격에 무한 동시키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② 크지 않은 키 소음 입니다

LED가 없습니다. 눈부심이 없고, 모니터 집중에 도움이 됩니다. 제 취향입니다.

④ 게이밍 키 편리합니다.

⑤ 생활 방수됩니다. 되면 좋네요. 액체를 직접 흘려보지 않아서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⑥ 키뽑는 제품, 스틱 줍니다.

⑦ 주황색 게임밍 키캡 여러개 줍니다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바꿀 수 있을 만큼 줍니다.

 

N KEY-2 단점

① 키감이 평범합니다


 


타 키보드와 비교

제 생각에 멤브레인 키보드의 '2톱', 피시방 키보드의 '2톱'은 [G키보드] [N-2]가 아닐까합니다그만큼 피시방에서 흔하게 접해본 키보드들 입니다. 그 둘을 단순 제 생각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① 키감은 G키보드가 조금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② 디자인도 G키보드가 심플하니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N KEY는 어줍잖게 게이밍 느낌 내려고 측면에 곡선으로 뭘 했습니다.

③ 동시키와 키 소음에서 NKEYBOARD가 낫습니다.

 

N KEY-2 총평

만족합니다. 저렴하고, UBS 연결 '무한 동시 키'가 좋습니다. 게이밍 키도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장나기 전까진 다른 제품 살 생각 없습니다

저 처럼 게임도 하고, 문서도 작업 등 다용도로 사용하기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